Beauty

기절초풍 마스크 속 입 냄새, 단번에 OUT 하고 싶다면?

내 입 냄새지만, 나도 더 이상 참기 힘들어~.

BY김하늘2021.02.23
으~. 극혐! 마스크 속 내 입 냄새에 스스로 놀란 경험 있다, 없다? 입 냄새를 유발하는 다양한 원인부터, 입 냄새를 확~ 줄여주는 음식, 그리고 입 냄새를 덜어내는 관리 꿀팁까지! 지독한 입 냄새가 고민이라면 일단 주목하시길!
 
 

1. 놓친 백태까지 싹싹 클린하게~.

“입안 똥냄새 원인의 대부분은 바로 혀의 뒤쪽 박테리아 때문! 혀에 하얀 백태가 많이 껴 있거나 혀가 많이 갈라진 사람이라면 혀를 더욱 세심하게 닦아줘야 한다. 칫솔과 함께 혀 클리너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
 
 

2. 기승전 수분 섭취!

“일상생활 속 말을 많이 하는데, 물을 자주 섭취하지 않는 경우 입안이 바싹 말라가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때, 항균 작용을 하는 침이 감소해 세균이 증가하게 되면서 입 냄새가 생기게 된다. 갑작스럽게 생긴 입 냄새가 고민이라면, 1.5L~2L 정도의 적절한 수분이나 신선한 과일을 섭취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3. 급격한 다이어트는 놉!

“탄수화물의 섭취가 줄어들면 강력한 악취가 생긴다는 것이 학계의 정설! 다이어트로 인해 탄수화물을 줄이게 되면 포도당의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케톤’이라는 화학 물질을 만들어 내고 여기서 악취를 유발한다고 한다. 지독한 입 냄새가 지속된다면, 적당량의 탄수화물 섭취와 포도당 섭취가 필수!”
 
 
 

4. 입 냄새 완화에 도움되는 음식 섭취!

“입 냄새를 줄이기 위해선 침 분비를 돕고, 음식 찌꺼기를 제거하며 입안 항균 효과가 있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중요! 입 냄새를 유발하는 알코올, 설탕, 토마토, 찬 음식 등을 줄이고 녹차, 자몽, 김, 깻잎, 요거트, 오이, 당근 등 입 냄새를 완화해주는 음식을 의식적으로 섭취해보자.”
 
 

5. 입 냄새 구원투수 에티켓 제품 소장!

“입 냄새 완화를 위해선 꼼꼼한 양치질이 필수! 구취 제거 치약을 사용해 입안 구석구석을 세심히 닦아주고, 잘 헹궈낸다. 추가로, 일상생활 속 누군가와 바로 대화를 나눠야 하거나 급한 미팅이 잡혔을 때, 과한 입 냄새가 신경 쓰인다면 간편하게 뿌릴 수 있는 가글이나 구취 제거 스프레이, 잇퓸 등의 제품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