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입안 똥냄새 원인의 대부분은 바로 혀의 뒤쪽 박테리아 때문! 혀에 하얀 백태가 많이 껴 있거나 혀가 많이 갈라진 사람이라면 혀를 더욱 세심하게 닦아줘야 한다. 칫솔과 함께 혀 클리너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 1. 놓친 백태까지 싹싹 클린하게~.
」
「
“일상생활 속 말을 많이 하는데, 물을 자주 섭취하지 않는 경우 입안이 바싹 말라가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때, 항균 작용을 하는 침이 감소해 세균이 증가하게 되면서 입 냄새가 생기게 된다. 갑작스럽게 생긴 입 냄새가 고민이라면, 1.5L~2L 정도의 적절한 수분이나 신선한 과일을 섭취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2. 기승전 수분 섭취!
」
「
“탄수화물의 섭취가 줄어들면 강력한 악취가 생긴다는 것이 학계의 정설! 다이어트로 인해 탄수화물을 줄이게 되면 포도당의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케톤’이라는 화학 물질을 만들어 내고 여기서 악취를 유발한다고 한다. 지독한 입 냄새가 지속된다면, 적당량의 탄수화물 섭취와 포도당 섭취가 필수!” 3. 급격한 다이어트는 놉!
」
「
“입 냄새를 줄이기 위해선 침 분비를 돕고, 음식 찌꺼기를 제거하며 입안 항균 효과가 있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중요! 입 냄새를 유발하는 알코올, 설탕, 토마토, 찬 음식 등을 줄이고 녹차, 자몽, 김, 깻잎, 요거트, 오이, 당근 등 입 냄새를 완화해주는 음식을 의식적으로 섭취해보자.” 4. 입 냄새 완화에 도움되는 음식 섭취!
」
「
“입 냄새 완화를 위해선 꼼꼼한 양치질이 필수! 구취 제거 치약을 사용해 입안 구석구석을 세심히 닦아주고, 잘 헹궈낸다. 추가로, 일상생활 속 누군가와 바로 대화를 나눠야 하거나 급한 미팅이 잡혔을 때, 과한 입 냄새가 신경 쓰인다면 간편하게 뿌릴 수 있는 가글이나 구취 제거 스프레이, 잇퓸 등의 제품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 5. 입 냄새 구원투수 에티켓 제품 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