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하루 만에 골드 버튼 겟? 현직 아이돌 유튜버 6
블랙핑크 제니가 유튜브를 시작하자 마자 구독자 백만을 넘겼다. 아이돌 채널의 매력은?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제니 유튜브
「
구독자 390만 블랙핑크 제니의 ‘제니루비제인’
」채널 오픈 하루 만에 구독자 백만, 이틀만에 조회수 천만을 넘긴 대 사건이 벌어졌다. K-POP 아이돌이 직접 운영하는 채널 중에서도 톱이다. 4일째인 20일 기준 구독자는 4백만을 무난히 넘길 전망. 제니는 그 사랑스러운 얼굴로 특유의 트렌디 감각을 발산했다. 샤넬 빈티지 주얼리를 한 데일리 룩을 소개한 후 생일 기념으로 맨디 무어의 ‘웬 윌 마이 라이프 비긴?(When will my life begin?)’을 커버한 뮤빅비디오 영상 속에서 잠자기, 페인트 칠, 빨래, 반려견 돌보기, 악기 연주 등이 빨리 감기한 빈티지 필름처럼 지나간다.

백현 유튜브
「
구독자 326만 엑소 백현의 ‘큥튜브’
」‘지금까지 이런 남돌은 없었다’. 직접 기획하고 해외 활동 중에도 시간을 내 찍으니 팬들이 빠지지 않을 수가 없다. 워낙 라이브 방송, 트위터 등으로 소통을 잘해서 유튜브는 잠시 공백기가 있었지만 두 달 전 게임 브이로그로 돌아오더니 일주일 전엔 새해 맞이 ‘다도 ASMR’이란 신박한 콘텐츠를 들고 왔다. 한복까지 갖춰 입고 다도를 행하면서 ASMR까지 속삭여 마음이 차분해지는 ‘집콕’ 콘텐츠.

솔라 유튜브
「
구독자 268만 마마무 솔라의 ‘솔라시도’
」며칠 간격으로 영상을 올릴 만큼 유튜버에 진심인 솔라 채널의 구독자 별명은 ‘용왕님’. 비록 밖엔 잘 안 나가지만 콘텐츠는 곡 라이브부터 메이크업, 향수, 헤어 스타일 소개, 먹방, 엽기 영상 등 광범위하다. 새해를 맞아 ‘솔라시도 시즌 2’를 알리며 파릇파릇했던 시즌 1과 달리 고혹적이고 다크한 이미지도 보여줄 거란 암시를 남겼다. 가장 최근(18일) 올라온 영상은 가창력의 어나더 클래스를 유감없이 뽐낸 ‘아이 윌 네버 러브 어게인(I’ll never love again)’ 무반주 커버.

혜리 유튜브
「
구독자 100만 걸스데이 혜리의 ‘혜리’
」본인 이름 그대로를 쓰는 딱 혜리같은 채널. 먹고, 수다 떨고, 운동하고, 활동하는 평범하면서도 비타민 같은 여돌의 일상 브이로그를 보여줘 옆집 사는 즐거운 친구 같다. 최근엔 tvN <간 떨어지는 동거> 촬영 뒷이야기를 살짝 풀어주며 크로플 먹방, 좋아하는 향수와 영화 소개 등으로 ‘집콕’ 라이프의 모범을 보여줬다. 살짝 궁금해진 혜리 향수는? 바이레도 오드 퍼퓸 슈퍼시더.

보미 유튜브
「
구독자 84만 에이핑크 보미 ‘뽐뽐뽐’
」아이돌 유튜버 계의 선구자. 처음엔 구독자 ‘뽀송이’에게 폭풍 먹방, 민낯, 침실까지 공개해 너무 모든 걸 보여주는 게 아닌가 싶었지만 바로 그 점이 아이돌 유튜버의 모범이 됐다. 먹방과 다이어트, 운동을 동시에 하는 대단한 아이돌력을 보여준다. 최근엔 MBC <마녀들>이란 야구 예능 프로그램 투입을 앞두고 ‘시구 여신’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맹연습하는 과정을 공개. 무엇을 하더라도 최선을 다하는 밝은 모습이 매력 뽐뽐.


「
구독자 66만 아이콘 찬우 ‘찬우살이’
」제목이 곧 내용. 아이돌 찬우가 무대 뒤 일상을 사는 모습을 현실적으로 그린다. 실제 게임을 하는 모습을 종종 선보이는데 본업이 게임 유튜버가 아닐까 착각을 일으킬 정도. 멤버를 초대해 본인 입덕 영상을 보게 하거나, MBTI 테스트를 해 각 멤버와 궁합을 보거나, 뮤직비디오 촬영 사흘간의 백 스테이지를 보여주는 등 알차게 구성돼 꼭 아이콘 팬이 아니더라도 아이돌이 어떻게 사는지 구경하는 게 즐겁다.
Credit
- 컨트리뷰팅 에디터 이선배
- 사진 각 유튜브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cosmokorea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코스모폴리탄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