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터틀맨이 AI로 돌아왔다?
뉴스 앵커까지 AI가 대신하는 시대가 왔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다시 한 번, 거북이 완전체
」
©@giantpengsoo
에너지 넘치는 노래와 히트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거북이가 1화의 주인공이 되었다. 故 터틀맨을 복원한 것. 12년 만에 거북이 완전체가 등장했다. 이전 히트곡 ‘비행기’, ‘왜 이래’, ‘빙고’ 가 아닌 새로운 곡인 ‘시작’을 무대에서 부르는 모습이 담겼다. ‘슈가맨’처럼 과거의 곡을 다시 부르는 게 아니라 신곡을 발매하며 정말 새로운 시작을 선보인 것. ‘비처럼 음악처럼’의 주인공 김현식이 2화에 AI 기술로 복원되어 새로운 노래를 공개한다니 감동이 이어질 듯.
「
인간이 아니라 AI다. 사람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의 싱크로율. ‘AI 김주하’라는 제목을 읽지 않았다면, 김주하 앵커라고 해도 믿을 정도. AI가 수십 시간 분량의 김주하 아나운서 영상을 학습한 ‘딥러닝’을 통해 제작된 뉴스다. 텍스트만 입력하면 1분 안에 AI가 음성과 영상을 합성해 뉴스를 전달할 수 있다.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나 뉴스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지금도 MBN에서는 온라인 뉴스를 AI 앵커가 담당하고 있다고!안녕하세요, AI 앵커입니다
」「
이제는 모두 아는 에스파는 나야!
」

가상세계와 현실 세계의 중간인 ‘디지털세계’에서 멤버들이 소통은 물론 친구도 될 수 있다는 신박한 4차산업혁명 아이돌. 단순히 현실 멤버를 본떠 만든 캐릭터가 아닌 AI 브레인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유기체이기 때문에 이 모든 소통이 가능하다고. 데뷔곡인 ‘블랙맘바’ 공개 전 멤버 카리나와 æ-카리나가 인터뷰하는 영상 공개되며 세계관이 찐 이라는 것을 증명하기도!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윤선민
- 사진 각 방송사 및 아티스트 인스타그램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cosmokorea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코스모폴리탄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