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터틀맨이 AI로 돌아왔다?

뉴스 앵커까지 AI가 대신하는 시대가 왔다.

BY정예진2020.12.11
 

다시 한 번, 거북이 완전체

 ©@giantpengsoo

©@giantpengsoo

이제는 다시 볼 수 없는 고인이 된 가수들의 무대. 불가능이라고만 생각했던 일이 현실이 되었다. Mnet의 새로운 프로그램 〈다시한번〉은 이제는 만날 수 없는 가수들을 실물 모습 그대로 재현한다. 음성복원, 페이스 에디팅, 홀로그램 등의 AI 기술로 가수를 복원한 것. 많이 그리워하는 팬은 물론 가족에게 올 한 해 최고의 선물이 될 예정.
에너지 넘치는 노래와 히트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거북이가 1화의 주인공이 되었다. 故 터틀맨을 복원한 것. 12년 만에 거북이 완전체가 등장했다. 이전 히트곡 ‘비행기’, ‘왜 이래’, ‘빙고’ 가 아닌 새로운 곡인 ‘시작’을 무대에서 부르는 모습이 담겼다. ‘슈가맨’처럼 과거의 곡을 다시 부르는 게 아니라 신곡을 발매하며 정말 새로운 시작을 선보인 것. ‘비처럼 음악처럼’의 주인공 김현식이 2화에 AI 기술로 복원되어 새로운 노래를 공개한다니 감동이 이어질 듯.
 

안녕하세요, AI 앵커입니다

인간이 아니라 AI다. 사람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의 싱크로율. ‘AI 김주하’라는 제목을 읽지 않았다면, 김주하 앵커라고 해도 믿을 정도. AI가 수십 시간 분량의 김주하 아나운서 영상을 학습한 ‘딥러닝’을 통해 제작된 뉴스다. 텍스트만 입력하면 1분 안에 AI가 음성과 영상을 합성해 뉴스를 전달할 수 있다.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나 뉴스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지금도 MBN에서는 온라인 뉴스를 AI 앵커가 담당하고 있다고!

 

이제는 모두 아는 에스파는 나야!

SM에서 데뷔한 신인 걸그룹 aespa. 등장부터 화제를 모은 이유는 뛰어난 실력과 무대나 멤버의 개성이 아닌 아바타 세계관. 카리나, 지젤, 윈터, 닝닝의 현실 세계 멤버들과 æ-카리나, æ-윈터, æ-지젤, æ-닝닝이 가상 세계 멤버가 모두 에스파의 멤버다.
가상세계와 현실 세계의 중간인 ‘디지털세계’에서 멤버들이 소통은 물론 친구도 될 수 있다는 신박한 4차산업혁명 아이돌. 단순히 현실 멤버를 본떠 만든 캐릭터가 아닌 AI 브레인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유기체이기 때문에 이 모든 소통이 가능하다고. 데뷔곡인 ‘블랙맘바’ 공개 전 멤버 카리나와 æ-카리나가 인터뷰하는 영상 공개되며 세계관이 찐 이라는 것을 증명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