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연말 핵인싸 만들어 줄 신상 술술술!

병맥이 20만 원? 쇼미랑 테슬라에서 술을? 골뱅이 맥주는 뭐야?

BY정예진2020.11.12

전기차 말고 테킬라 사세요~

2018년 10월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 이런 사진과 글을 올렸다. ‘테슬라킬라 커밍 쑨….’ 그리고 2년이 지난 2020년, ‘테킬라’가 곧 나온다는 트윗을 올리더니 실제로 테슬라 테킬라가 세상 밖으로 나왔다! ‘테킬라’라 불리는 이 술은 100% 아가베를 프렌치 오크 배럴에 숙성시킨 40도의 데킬라다. 드라이한 과일과 바닐라 향이 나고 계피와 후추 끝맛이 살아있다고! 지난 10월말에 출시되자마자 완판돼 맛보기는 힘들어졌지만, 번개 모양의 독특한 외관이 아직까지도 소장 욕구를 일으킨다.
 

20만 원대 맥주라고? 맥주 맞아?  

맥주일까? 위스키일까? 최초로 맥주를 배럴에서 숙성시킨 구스 아일랜드가 올해에도 배럴 에이징한 ‘버번 카운티 스타우트’를 선보인다. 기존 맥주와는 달리 블랙 컬러로 4년 이상 된 배럴에서 숙성된 만큼 묵직한 바디감을 갖는게 특징이다. 맛은 깊고 복합적인 편. 코코아, 바닐라, 캐러멜, 아몬드, 체리 등이 어우러진 맛에 가죽이나 시가 향까지 느껴진다. 재미있는 점은 숙성 기간에 따라 맛이 각각 다르다는 것! 이번에는 2017년, 2018년, 2019년부터 숙성한 3개년도 버번 카운티 스타우트가 나오니, 올해에는 숙성된 걸쭉한 맥주를 종류별로 들이켜보자.
 

쇼미더머니가 술도 판다? 이거 하나면 불금 끝!

쇼미더머니 위스키라고?! 국힙팬들이여, 불금마다 본방사수를 함께할 이 친구에 주목하라! 우리가 즐겨 마셔왔던 스카치위스키 조니워커가 쇼미더머니9 패키지로 나오니까! 블랙 레이블과 레드 레이블로 나오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이 특별한 이유는 나만의 하이볼을 만들어 먹어볼 수 있는 콘텐츠도 함께 제공하기 때문이다. 조니워커로 만드는 하이볼 레시피 카드를 함께 제공하고 패키지에 그려진 QR코드로도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엠넷 유튜브에서는 조니워커와 쇼미더머니9이 합작해 만든 영상도 공개된다고! 쇼미 팬이라면 이번 시즌은 조니워커와 함께 불금을 즐겨보자.  
 

골뱅이 무침이랑 먹으면 딱일까?

골뱅이무침처럼 매운 안주에 딱인 맥주가 나왔다! 지난 5일 세븐일레븐이 유동골뱅이와 함께 출시한 유동 골뱅이 맥주! ‘통조림 골뱅이 국물 맛은 아닐까?’ 싶었지만, 고소한 맛이 강한 비엔나라거 스타일의 맥주로 은은한 카라멜향과 어우러져 매운 안주와 찰떡이라고! 하지만 후기를 보면 호불호가 명확히 갈린다. 끝에 쓴맛이 올라온다는 후기부터 라거만 좋아한다면 비추, 에일을 좋아한다면 추천한다는 후기까지 다양하다. 그래도 3500원에 특이한 맥주를 마셔보고 싶다면 도전해볼 것. 다만, 인싸템인 만큼 구하기 쉽지 않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퇴근길마다 세븐일레븐을 들락여야 할 테다.
 

이름 적어서 선물하는 샴페인

 
연말 선물을 고르고 있다면, 올해도 모엣&샹동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눈여겨보자. 메탈릭한 골드와 핑크 컬러로 구성된 이번 패키지가 특별한 이유는 나만의 메시지를 박스에 새겨넣을 수 있기 때문! 나의 이름을 넣을 수도 있고 전하고 싶은 짧은 단어를 적을 수도 있다. 종류는 임페리얼과 로제 임페리얼 두 가지. 가격은 7~8만 원대다. 11월 19일부터 와이앤모어 청담점에서 ‘스페셜리 유어스’ 기프트 박스로 이용할 수 있니, 이번 연말에는 특별한 선물을 해보자. 물론 외롭지 않을 연말을 위해 내게 선물해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