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사진 보정 앱의 모든 필터를 다 적용한 듯한 얼굴’이라는 수지의 미모는 두말하면 입 아플 정도다. 청초한 얼굴에 뚜렷한 이목구비까지 갖춰 무보정일 때 더욱 빛을 발하니 팬들이 보정을 포기하는 지경에까지 이르렀다. 심지어 ‘레전드짤’로 유명한 이 사진은 그림자까지도 예쁘다고!
과거 미쓰에이 시절부터 사랑스러운 미모와 더불어 맑고 청아한 음색과 탄탄한 노래 실력까지 갖춰 팬들의 심장을 연타로 두들겼던 그녀. 이후 솔로 가수로도 꾸준히 앨범을 내는가 하면 다른 가수들과의 컬래버레이션도 종종 선보여왔다. 게다가 곡작업에 직접 참여할 정도로 음악에 대한 열정도 남다르다는 사실.
데뷔 전 외모, 춤, 노래가 다 되는 유일한 케이스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이며 캐스팅됐다는 그녀의 일화는 이미 알 만한 사람이라면 다 알 거다. 어릴 때부터 댄스 동호회에서 활동하며 춤 실력을 다듬어온 데다, 최근에 재미로 찍어 올렸다는 댄스 영상에서조차 수준급 실력을 자랑한다. 무대 위 수지를 기다리는 팬들의 심정이 이해될 정도랄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고액 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의 회원인 그녀는 최근에도 폭우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을 위해, 그리고 코로나 19 확산으로 힘든 저소득층을 위해 선뜻 1억원씩 기부했다. 게다가 올해 뷰티 브랜드와 함께 출간한 뷰티북의 수익금은 국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기부한다니, 이 여자, 하늘에서 내려온 게 분명해…
과거 〈청춘불패〉, 〈오프 더 레코드〉 등에서 1도 꾸밈없는 그녀의 털털함을 보고 본격 입덕한 팬들이 적지 않을 거다. 솔직히 침대 위에 허물처럼 벗어 둔 잠옷이나 노래방에서 리모컨 쥐고 진지하게 랩하는 모습은 털털하다 못해 친근하기까지 했으니까. 그런가 하면 촬영장에서도 밝고 붙임성 좋은 모습으로 분위기 메이커를 자처한다니, 이러면 입덕을 안 할래야 안 할 수가 없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