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방구석 신상 맥주의 등장! 여름이었다

이국적인 해변가를 거닐며 휴양을 즐길 수 없는 올해의 여름. 그래도 위로가 되는 건 전부 다 이 신상 맥주 탓이다.

BY김혜미2020.06.30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
맥주 덕후들의 마음을 설레게하는 호가든의 한정판 라인업. 호가든 유자, 호가든 레몬, 호가든 체리에 이어 이번엔 ‘청포도’다. 청포도의 계절 여름에 맞춰 호가든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는 호가든 본연의 밀맥주 맛에 청포도의 향이 가미돼 색다른 상큼함을 경험할 수 있다. 국내에서만 제조되는 한정판 맥주라는 점도 소장가치는 충분!
알코올 도수 3.5도%
추천 안주 치즈를 곁들이기를 추천. 화이트와인을 마실 때와 비슷한 마리아쥬를 경험할 수 있다.
직접 마셔본 후기 “은은하게 느껴지는 청포도향이 나쁘지 않다. 알코올 도수가 낮아 낮술하기에도 딱. 당도가 많이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달달한 맥주를 기대하는 사람들에게는 비추. 부드러운 목넘김이 예술!” –피처 디렉터 전소영
 

핸드앤몰트 상상 페일 에일
상큼 열매를 맺은 오렌지 컬러의 패키지가 돋보이는 핸드앤몰트 상상 페일 에일. 시트러스 향이 감도는 향긋한 풍미가 돋보인다. 일반적인 페일에일의 쓴맛을 절반 이하로 낮추고 국내산 꿀을 가미해, 달큰한 느낌의 특별한 에일맥주를 만나볼 수 있다.
알코올 도수 5.1%
추천 안주 크래커부터 오징어와 땅콩까지. 담백한 안주라면 오케이.
직접 마셔본 후기 “커피를 마실 때 시럽을 잊지 않는 당신이라면 초강추. 쓴맛은 거들 뿐, 달달한 꿀향에 자꾸만 잔을 비우게 된다.” –디지털 디렉터 김혜미
 
구스아일랜드 덕덕구스 세션 IPA
설렘을 부르는 구스아일랜드의 신상 IPA. 이번에는 트로피컬한 과일향을 가득 품고 돌아왔다. 강남역부터 광화문, 경복궁, 남산타워 등 서울을 배경으로 한 일러스트 패키지도 ‘구덕’들의 마음을 사로잡기는 충분하다.  
알코올 도수 4.7%
추천 안주 치맥, 피맥, 기름진 음식과의 조합이 엄지척.
직접 마셔본 후기 “입 안 가득 퍼지는 패션후르츠의 풍미! 과일향이 진하지만 달지 않아 맥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거 한 캔이면 한강에서도 동남아 해변을 거니는 듯한 느낌을 누릴 수 있을 듯.” –아트 디자이너 조예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