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별자리로 알아보는 나의 연애 기간

별자리 궁합도 있다고? 가장 짧은 조합은 31일!

BY정예진2020.06.23
매달 별자리 운세를 뒤적이는 사람이라면 주목! 별자리에 따라 연애 기간이 다르다는 연구가 나왔다. 물론 논리적 근거가 있는 건 아니지만, 버즈 빙고 연구 결과에 의하면 별자리별 평균 연애 기간이 다를 뿐만 아니라 궁합 좋은 별자리 조합도 있다고!
 
연애 기간이 가장 긴 별자리는 바로 겨울에 태어난 염소자리! 그 기간 무려 평균 5년 6개월이다. 물병자리는 평균 4년을 기록하며 그 뒤를 이었다. 반면 가장 짧은 연애 기간을 기록한 별자리는 전갈자리. 전갈자리평균 2년 7개월 동안 연애한다. 그 외의 별자리 평균 연애 기간은 다음과 같다.
 
양자리(3년 10개월)
천칭자리, 쌍둥이자리(3년 9개월)
황소자리, 물고기자리(3년 6개월)
궁수자리(3년 5개월)
게자리(3년 4개월)
처녀자리(3년 2개월)
사자자리(3년 5일)
 
여기서 더 흥미로운 점은 별자리별로 연애 기간 궁합이 있다는 사실이다. 최고의 궁합은 염소자리와 전갈자리! 이 조합은 롱런할 가능성이 크고, 물병자리와 물고기 자리도 둘째로 궁합이 좋다. 또한 물병자리와 물병자리의 조합도 괜찮은 편인데, 배우 엘런 드제너러스와 포티아 드 로시 커플이 그 예다. 그런가 하면 가장 짧은 연애를 하는 조합은 염소자리와 물병자리다. 그 예로는 에드 시런과 엘런 드제너러스 커플이 있다. 그들의 연애 기간은 단 31일었으니까.
 
연애 기간이 길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지만, 롱런 연애를 바란다면 이왕이면 염소자리를 찾아보는 게 어떨까? 만약 짧고 달콤한 연애를 기대하고 있다고 있다면 전갈자리를 찾아봐도 좋겠다! 아, 이젠 데이팅 어플 항목에 ‘별자리’도 들어가야 하는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