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광, 광, 무슨 광? 광 떨어지는 피부 만들기

광채가 스며든 듯 은은한 글로 메이크업이 대세! 백스테이지에서 포착한 올 하반기 유행할 광은 무엇?

BYCOSMOPOLITAN2019.09.18

지금은 #갬성광

Rochas

Rochas

이번 시즌 글로 메이크업의 키워드는 바로 ‘로맨티시즘’. 백스테이지 모델들의 빛나는 얼굴을 보면 맑고 순수한 감성이 느껴질 정도! “2019 F/W 시즌 광채 트렌드의 키 포인트는 딱 두 가지, 절제미와 섬세함이에요. 번들거릴 정도로 글로시하거나 인위적인 광채는 줄이고,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자연스러운 틴티드 광 스킨케어가 대세죠.” 맥 내셔널 아티스트 김혜림의 설명이다. 텁텁함 없이 달빛처럼 은은하게 빛나는 얼굴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메이크업 단계를 줄이면서 스텝 바이 스텝으로 섬세한 터치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할 것!
CHEEKBONES▶피부 위로 컬러가 스며든 듯 소프트하게 빛나는 광대뼈가 시즌 치크 트렌드.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장밋빛 혹은 오렌지 컬러를 사용해 얼굴 위로 자연스럽게 홍조가 퍼진 듯 연출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톰 페슈는 블러셔를 아스라하게 터치해 따뜻한 컬러로 물든 두 볼을 연출했다. 관건은 블러셔의 제형과 바르는 도구! 촉촉한 크림 타입의 블러셔를 손가락으로 녹인 다음 광대뼈를 따라 둥글리듯 펴 발라 은은하게 연출한다. - 샤넬 팔레트 에쌍씨엘 150 8만4천원. SKIN▶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깨끗한 배어 스킨에서 피부 결점을 커버한 메이크업이 유행할 전망. 디올 메이크업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터 필립스는 자연스럽고 투명하게 반짝이는 피부를 트렌드로 꼽았으며 이번 시즌 키워드로 ‘퓨어’와 ‘루미너스’를 선택했다. 피부에 은은한 윤기를 더해주는 프라이머를 바르고 하이라이터를 얹은 뒤 컨실러를 사용하면 마사지를 받고 나온 듯 건강한 광채가 연출된다. - 디올 백스테이지 페이스&바디 프라이머 001 유니버설 5만4천원.EYES▶피부에 달빛처럼 은은한 광채를 입히는 것이 트렌드라면 눈두덩 위에는 반짝이는 펄 글로스를 톱코트처럼 얹는 것이 대세! 아이홀 전체에 미세한 펄 입자가 입히면서 눈매가 투명하고 우아해 보인다. - 톰 포드 뷰티 이모션 프루프 컬렉션 아이컬러 볼페 5만5천원.LIPS▶투명 립글로스를 바른 듯 물기를 머금은 것 같은 수분감 넘치는 입술에 주목할 것. 입술색과 비슷한 누드, 베이비 핑크색 립을 립밤을 바르듯 무심하게 쓱쓱 발라주자. -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워터 스테인 606 로즈우드 플로우 4만5천원.

GLOWING BASE

Preen

Preen

피부에 자연스러운 빛을 더하기 위해서는 펄을 함유한 메이크업 베이스를 활용해보자. 윤기가 더욱 오래 지속되고 피부가 투명해 보일 것.

샤넬 바즈 이드라 뤼미에르 모이스트 글로우 베이스 SPF 30 PA+++ 7만2천원▷가볍고 산뜻한 오일 프리 제형으로 피부에 촉촉하고 얇게 밀착된다. 진주 파우더를 함유해 각도에 따라 자연스럽게 빛나는 윤곽을 연출한다.지방시 미스터 헬시 글로우 젤 5만2천원▷피부 위에 롤링하면 펄 캡슐이 터지며 은은한 브론징 효과를 주는 젤 타입의 프라이머. 살짝 까무잡잡한 피부 톤에 베이스로 활용하기 좋다.VDL 루미레이어 일루미네이터 3만2천원▷생크림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쫀쫀한 제형의 베이비 핑크빛 펄 베이스로 불규칙한 톤을 균일하게 정돈해준다.라네즈 글로이 메이크업 세럼 2만8천원대▷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수분이 가득한 펄 베이스로,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 바르면 베이스의 포뮬러를 착 끌어당기며 밀착력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시코르 홀로그래픽 앤 듀이 크림 골든 베이지 1만7천원▷홀로그램처럼 빛나는 영롱한 골드색 펄 입자를 가득 함유한 펄 베이스로 피부에 촉촉하게 발린다.

SHIMMERING POWDER

Isabel Marant

Isabel Marant

미세하고 고운 펄 입자를 함유한 파우더 타입은 파운데이션보다 얼굴 위에 섬세하고 은은한 빛을 한 겹 더해줄 것!
아워글래스 앰비언트 팔레트 8만5천원▷뉴트럴 베이지, 오펄, 골드 베이지 3가지 컬러로 구성된 팔레트. 햇빛을 받은 듯 따뜻하게 빛나는 얼굴 윤곽을 만들어준다.투페이스드 러브 라이트 하이라이터 레이 오브 라이트 3만5천원▷초미세 펄 입자를 함유한 핑크빛 하이라이터.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윤기를 더해준다.메이크업 포에버 프로 라이트 퓨전 2 골든 9만5천원대▷햇빛에 살짝 그을린 듯 건강한 윤기를 얼굴에 더해주는 골드 톤의 하이라이터.맥 하이퍼 리얼 글로우 팔레트 겟 릿 5만9천원▷3가지 톤으로 구성된 하이라이터 팔레트. 부위별로 다른 컬러를 사용해 빛으로 감싸인 듯한 입체적인 글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샹테카이 HD 퍼펙팅 루즈 파우더 캔들라이트 10만2천원▷은은한 펄을 함유한 루스 파우더. 장착된 브러시 팁으로 쉽게 양 조절이 가능하다.겔랑 하이라이터 페이스 하이라이팅 파우더 6만8천원대▷골드와 브론징 펄 파우더가 피부에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광채를 더한다.

MULTI TOP GLOW

Dries Van Noten

Dries Van Noten

마지막 단계에 한 번 톡! 눈두덩, 입술 등 다양한 부위에 톱코트처럼 얹으면 신비로운 반짝임을 더해주는 멀티 타입의 글로 제품을 주목하자.

16브랜드 캔디 락 펄 파우더 크런치 캔디 4천원▷영롱하고 밀착력이 높은 펄 입자의 글리터 파우더. 눈두덩처럼 피부가 얇은 부위에도 착 달라붙어 우아하면서도 생기 있는 반짝임을 더해준다.베네피트 하이 빔 2만6천원▷자르르 빛나는 윤기의 핑크빛 펄 입자가 가득한 리퀴드 제형의 하이라이터로 얼굴 윤곽을 살리고 블러셔, 립 제품과 믹스해 활용하기 좋다.어반디케이 헤비 메탈 글리터 젤 아이섀도우 #디스토션 2만7천원▷오펄빛 펄을 가득 함유한 젤 타입의 글리터. 눈두덩, 치크에 톡톡 얹으면 다양한 각도에서 화려하게 빛나는 메이크업 포인트를 강조할 수 있다.시에로 멀티 글리터 골든 피치 1만6천원▷드라마틱한 펄감을 주는 리퀴드 타입의 글리터 제품으로, 특히 눈두덩 위에 연출하면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에스쁘아 라이츠 빔 쉐이커 1 비밍라이츠 1만9천원▷제품을 가볍게 흔들어주면 펄 피그먼트와 오일 제형이 섞이며 촉촉한 리퀴드 하이라이터가 된다. 자연스럽고 은은한 윤광을 표현해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