톤팡질팡 안녕! 톤차만별 컬러 팔레트 #아이보리색 피부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아무리 공들인 메이크업도 내 피부 톤에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 그만큼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화장품 선택이 중요한데, 컬러리스트 박예영이 피부 톤별 찰떡 컬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뷰티, 메이크업, 팔레트, 피부톤, 찰떡컬러, 파운데이션, 아이섀도우, 블러셔, 치크, 립스틱, 립컬러,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뷰티,메이크업,팔레트,피부톤,찰떡컬러

IVORY FOUNDATION 베이스 메이크업의 실패 원인은 대부분 톤 선택을 잘못했기 때문! 최근엔 밝기뿐만 아니라 P(Pink)와 Y(Yellow)를 컬러명에 붙이는 등 피부의 채도에 맞도록 파운데이션의 셰이드를 세분화하고 있다. 우리나라 여성 대다수가 속하는 4가지 피부 톤!↓밝고 따뜻한 아이보리색 피부Colorist Says 전반적으로 노란 기가 돌지만 밝은 편에 속하는 피부 톤. 그렇다고 옐로 베이스의 파운데이션을 선택했다간 얼굴이 누렇게 떠 보일 수 있으니 밝은 뉴트럴 셰이드를 추천한다. 여기에 한 가지 팁을 더하자면, 촉촉한 파운데이션을 선택해 은은한 글로 피부를 표현할 것.Try This! 에스쁘아 컬러풀 누드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아이보리 Y 3만8천원.   EYESHADOW 잘못된 아이섀도 선택은 얼굴을 촌스럽게 망칠 수 있는 위험 요소. 자신의 피부 톤을 고려한 아이섀도를 잘만 매치해도 인상이 또렷해질 뿐만 아니라 눈매의 콤플렉스를 보완할 수 있다. 코스모가 픽한 다음 컬러는 데일리로 사용해도 무방하다!↓반짝이는 리빙 코럴Colorist Says 아이보리빛 피부 톤은 피치·살구 계열의 컬러가 대체로 잘 어울리는 편. 그중에서도 채도가 높은 리빙 코럴을 활용하면 좀 더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을 것. 피부색과 부드럽게 어우러지며 혈색을 생기 있게 돋운다. 여기에 은은한 펄까지 더해지면 화사함이 강조돼 금상첨화!Try This! 에뛰드하우스 새틴 핏 아이즈 오렌지 스프릿츠 5천5백원. BLUSHER 피치, 핑크, 코럴…. 블러셔 컬러가 다 거기서 거기인 것 같지만 진짜 내 피부인 양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컬러는 따로 있다는 사실. 제대로 고른 블러셔 하나는 한눈에 보기에도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효과까지 있다.↓소녀소녀한 피치 핑크Colorist Says 전형적으로 ‘인간 살구’, ‘인간 복숭아’의 대표적인 예. 핑크와 코럴을 반반 섞어놓은 듯한 산호색의 블러셔를 두 볼에 엷게 블렌딩해주면 피부 속에서부터 생기가 뿜어져 나온 듯 자연스럽다. 반짝이는 펄을 함유한 블러셔를 선택하면 상큼한 과즙미까지 뿜뿜!Try This! 맥 미네랄라이즈 블러쉬 뉴 로맨스 3만7천원. LIPSTICK 립은 메이크업의 무드를 완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포인트! 핑크, 레드 안에서도 수없이 다양한 채도가 있지만 그중에서 내 피부에 찰떡같이 어울리는 립 컬러는 얼굴 전체를 환하게 밝혀준다. 채도뿐 아니라 텍스처까지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글로시한 오렌지 코럴Colorist Says 피치·오렌지 톤의 립스틱은 대부분 잘 어울리지만 그중 최고는 쨍한 오렌지 컬러! 수분을 머금은 듯 반짝이는 글로시 텍스처를 선택하면 얼굴에 형광등을 켠 듯 피부 톤이 한층 화사해지고 이목구비도 선명해 보인다. 이미지에 봄처럼 싱그럽고 상큼 발랄한 에너지를 불어넣을 것.Try This! 디올 어딕트 스텔라 샤인 673 디올참 4만4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