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몸속까지 예뻐지는 이너뷰티

그동안 혹사시킨 내 몸을 제대로 돌아보고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먹거리뿐만 아니라 사소한 생활 습관을 다시금 재정비할 필요가 있다. 지친 심신을 다독여줄 힐링 뷰티 체크리스트.

BYCOSMOPOLITAN2017.11.21


1 미니멀 뷰티

피부도 가끔은 휴식이 필요하다. 여러 가지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발랐던 호화로운 뷰티 루틴은 잠시 접어둘 것. 바르는 개수를 줄인다고 피부가 나빠지진 않는다. 화장품을 적게 바르는 대신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요리를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며 숙면을 취한다면 피부는 훨씬 건강해질 수 있다. 

유스트 아로마 백리향 크림 1만원대 백리향 오일과 로즈메리, 유칼립투스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2 샐러드 런치 어때요?

자연식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식탁 위 조연이었던 샐러드가 주연급으로 등극했다. 열을 가하지 않은 채소와 과일을 듬뿍 담은 샐러드는 영양소가 그대로 살아 있는 저칼로리 건강식이다. 


3 차 한잔의 여유

톡 쏘는 탄산음료, 쌉싸래한 진한 커피와 잠시 이별하는 것만으로도 몸속에 쌓인 나쁜 노폐물을 배출하고 그 자리에 따뜻한 에너지를 가득 채울 수 있다. 사과, 히비스커스를 블렌딩한 새콤달콤한 홍차나 페퍼민트 홍차는 냄새도 향긋해 상쾌하게 즐기기 좋다. 

(왼쪽부터)로네펠트 윈터드림& 캐모마일 티벨럽 모두 가격미정 알싸한 루이보스 향과 풋풋한 사과향이 감도는 티백. 햄스테드 티 오가닉 로즈힙 히비스커스 가격미정 사과, 라즈베리가 블렌딩된 새콤달콤한 홍차. 


4 기분 좋아지는 아로마테라피

우울하고 불안한 기분을 떨쳐버리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평화가 찾아온다. 이때 아로마 향의 도움을 받아볼 것. 재스민이나 베르가모트, 샌들우드 향은 어지러운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힌다. 

프리드 클래식 인센스 히비스커스 3만8천원 한방 약재로도 사용되는 국화의 일종인 히비스커스 향이 마음을 안정시킨다. 


5 오독오독 견과류

아몬드와 캐슈너트, 호두 등의 견과류는 대표적인 슈퍼푸드에 속한다. 다이어트한다고 끼니를 거르기보다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견과류를 규칙적으로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단, 아몬드의 경우 100g당 약 500kcal로 칼로리가 높으니 하루 20알 정도 섭취한다.


6 장 운동을 활발히!

묵직한 아랫배를 가볍게 하는 것이야말로 이너 뷰티의 첫 걸음! 바쁜 생활 탓에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다면 간편하게 젤리로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Vap 그린라이트 쾌변젤리 14포 1만원대 식이 섬유가 가득한 치커리, 녹차 추출물을 함유해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는 청포도 맛 젤리.


7 새콤하게 물 마시기

비타민 C가 항산화와 면역력 강화에 좋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 특히 요즘은 레몬이나 라임에 비해 비타민 함량이 무려 30배가량 높은 칼라만시가 인기다. 탄산수나 코코넛 워터에 섞어 마시는데,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욕 억제 효과도 있다. 

그린몬스터 깔라만시 스파클링 14포 1만2천원 동남아시아 전역에 분포하는 열대성 작물로 금귤과 만다린 오렌지의 교배종인 칼라만시 농축 분말이다. 


8 초록 식물에게 위로받기 

초록색은 심신을 안정시킨다. 식물을 바라보기만 해도 힐링되는 기분이 드는 건 바로 이 때문이다. 작고 소소한 식물을 예쁘게 키우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도 있다. 칙칙한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는 건 덤이다. 


9 부족한 영양분 챙기기

천연 항생제로 알려진 프로폴리스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천연 영양제인 로열젤리는 피로 해소를 돕고

지친 심신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환절기에 섭취하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그린몬스터 아세로라 야생과일 캔디 & 로얄 젤리 알로에베라 캔디 각각 1만2천원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물 없이 캔디처럼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