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징 오일 vs 클렌징 워터, 뭘 쓸까?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오일이냐, 워터냐. 클렌징 직전 항상 하는 이 고민에 대한 시원한 해답. 메이크업 강도, 피부 상태에 맞게 골라 쓰는 올바른 클렌저 사용법은 이렇다. ::클렌징, 클렌징오일, 클렌징워터, 피부타입, 슈에무라, 뉴트로지나, 네이처리퍼블릭, 닥터지, 더샘, 바이오더마, 코스모 캠퍼스 | 클렌징,클렌징오일,클렌징워터,피부타입,슈에무라

 CLEANSING OIL 슈에무라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 4만9천원대 / 뉴트로지나 딥클린 클렌징 오일 1만7천4백원 / 네이처리퍼블릭 포레스트 가든 카모마일 클렌징 오일 1만 4천원누가 쓰면 좋을까?오일은 물이 닿기 전에는 메이크업 피그먼트를 흡착해 피부 표면으로 떠오르게 한 뒤, 물이 닿으면 친수성으로 변해 물에 쉽게 닦여나가게 하는 원리다. 때문에 짙은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울 때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피지가 많은 T존 부위에 문지르면 딥클렌징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단, 여드름 피부의 경우 오일이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어떻게 쓸까?Q 지성 피부가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데 지성 피부도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도 되나요?A 개인차가 있어 무조건 된다 안 된다로 나누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만, 지성 피부 중에서도 유분기 가 많은 화장품을 사용했을 때 바로 트러블이 올라 오는 타입이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Q 오일 성분이 남아 트러블을 유발한다고 하던데, 깨끗하게 닦아내는 방법은 무엇인가요?A 이중세안을 통해 최대한 꼼꼼히 빠지는 부위 없이 잘 세안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클렌징 오일을 씻어낸 후 풍성한 거품이 나는 클렌징폼을 사용하여 한 번 더 세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차 클렌징 시 극세사 모 브러시로 부드럽게 문질러 닦아내는 것도 방법이죠.Q 클렌징 오일을 오래 사용하면 모공이 넓어진다는 소문이 있는데, 사실인가요?A 지성피부나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피부 타입의 경우 오일 사용 시 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염증 등의 2차적인 트러블이 발생할 경우 모공이 넓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에게 해당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CLEANSING WATER 닥터지 클렌징 워터 1만원 / 더샘 힐링 티 가든 그린티 클렌징 워터 5천5백원 /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 2만5천원누가 쓰면 좋을까?친유기 성분인 클렌징 워터가 피지, 메이크업 등의 유분을 흡착해 화장을 닦아내는 원리로, 가벼운 메이크업을 클렌징할 때 특히 효과적이다. 끈적이거나 기름지지 않아 마무리가 산뜻하고,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별도의 클렌징이 필요 없어 시험기간, 졸작 등 바쁠 때 사용하기에도 유용하다.어떻게 쓸까?Q 모공이 넓고 요철이 있는 피부는 어떻게 닦아 내야 할까요?A 클렌징 워터 속 클렌징 성분은 입자가 매우 작기 때문에 요철 부분까지도 꼼꼼하게 닿고, 노폐물 흡착력이 뛰어나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하기에 용이하죠. 만약 그래도 신경이 쓰인다면 요철이 있는 부위만 깨끗한 화장솜으로 한 번 더 닦아내는 것을 추천합니다.Q 메이크업 제품은 지용성이 많은데 클렌징 워터로 닦아도 기름 성분이 남지는 않나요?A 클렌징 워터 속 친유기 성분이 피지와 메이크업 속 유분기를 씻어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벼운 메이크업의 경우는 대부분 클렌징됩니다. 짙은 포인트 컬러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화장솜에 클렌징 워터를 충분히 적신 후 해당 부위에 잠시 올려뒀다 닦아내면 훨씬 효과적입니다.Q 클렌징 워터 사용 시 화장솜으로 여러 번 닦아내라고 하는데, 몇 번이나 닦아내야 하는 건가요?A 메이크업 정도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클렌징 워터를 충분히 적신 화장솜으로 메이크업이 묻어 나오지 않을 때까지 3~5회 정도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단, 너무 세게 문지르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가볍게 쓸어 내는 정도로 최대한 부드럽게 닦아내도록 하세요.Q 클렌징 워터를 적신 화장솜으로 얼굴을 닦다 보면 나도 모르게 손에 힘이 들어가는데요. 자극 없이 노폐물만 닦아 내는 방법을 알려주세요.A 화장솜을 충분히 적시지 않을 경우 표면이 거칠거칠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화장솜을 적실 때 보풀이 일어나지 않을 만큼 충분히 적셔 사용하세요. 피부결 방향을 따라 안 쪽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닦아내는 것 역시 자극을 줄이는 방법이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