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아이돌, 우주소녀의 몸매 관리법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한때는 종잇장처럼 가는 몸매가 인기더니 씨스타의 등장으로 헬시 보디가 대세다. 그렇다면 넥스트 보디 아이콘은? 신인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Cosmic Girls)가 주목받는 빅 후보. 차세대 보디 아이콘의 데뷔 D-day 몸매 관리법이 지금 공개된다.


타고난 모태 늘씬 몸매지만 복부에 살이 좀 있는 편이라 다이어트보다는 복근 운동에 주력하는 편.


“복근 운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요!” - 선의


데뷔가 코앞인데 몸매 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 살이 잘 찌는 체질이 아니라 특별히 체중 감량에 치중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는 않아요. 대신 다른 부위에 비해 복부는 살이 좀 있는 편이라 복근 운동에 폭풍 주력하고 있죠. 또 마른 몸매보다는 탄탄한 보디를 만들기 위해 근력 운동에 버닝 중이고요.


식단 역시 변화가 있을 것 같은데…. 데뷔가 임박해서 지금은 군것질은 절제하고 야식도 일절 먹지 않으려고 노력해요. 대신 허기질 때는 아몬드를 먹어요. 오독오독 씹을 때마다 스트레스가 풀리면서 포만감이 생겨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새벽까지 춤 연습을 하는데도 야식을 끊었다니 정말 대단한 근성이네요. 오히려 제가 가장 참기 힘든 건 야식이 아니라 초콜릿이에요. 단걸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피로도 풀리는 것 같아 리프레시하고 싶을 때마다 자주 먹었는데 이걸 끊으니까 어찌나 힘이 들던지…. 하지만 지금은 데뷔를 앞두고 있으니까 다시 먹는 그날까지 참으려고요.


나만의 보디 장점을 꼽으라면? 멤버들이 비율 좋다는 말을 자주 해주는데 그래서인지 실제보다 키가 커 보인다는 칭찬을 자주 들었어요. 그리고 다리 라인이 예쁘다는 얘기 역시 많이 듣는데 이건 어렸을 때부터 배운 무용의 영향이 큰 것 같아요.


닮고 싶은 워너비 보디 아이콘은 누구인가요? 여성스러운 S라인을 자랑하는 포미닛의 현아 선배님! 저의 보디 롤모델이에요.



어떤 옷을 입어도 잘 소화하려면 잘록한 허리가 생명이라 옆구리 운동에 신경을 많이 쓴다.


“스트레칭으로 보디 단점을 극복 중이에요” - 설아


데뷔 카운트다운이 시작됐는데 몸매 관리를 위해 가장 참기 힘든 것은 무엇인가요? 제가 카페라테를 정말 사랑하는데 트레이너 선생님이 금지령을 내렸어요. 아무리 식이요법을 해도 카페라테만 마시면 견딜 수 있었는데 요즘에는 쓰디쓴 아메리카노만 마시고 있네요. 카페라테의 빈자리를 느끼는 것이 가장 힘든 순간이에요.


그래도 참고 견디는 것이 대단하네요.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데뷔가 얼마 남지 않아 이전보다 연습량이 많이 늘었어요. 그래서 체력적으로 한계를 많이 느끼는데 닭 가슴살, 양파, 고추, 고구마 같은 포만감을 주는 메뉴로 주로 식사하고 배고플 때는 평소에 먹던 달달한 음식 대신 달걀흰자와 아몬드를 간식으로 먹어요.


하루 종일 연습하며 땀 흘리고 고단백·저칼로리 식사를 하는데 굳이 시간 내서 운동을 꼭 해야 하나요? 그럼요. 춤 연습을 하면 당연히 살이 빠질 수밖에 없지만 보디 장점은 살리면서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운동이 최선의 방법이에요. 데뷔 후에는 카메라에 제 모습이 그대로 비치기 때문에 아주 사소한 부분까지도 신경 쓸 수밖에 없거든요. 이걸 운동으로 극복하는 건데 운동할 때와 안 할 때의 차이가 확실히 큰 것 같아요.


요즘 가장 올인하는 운동은 무엇인가요? 어떤 부위도 소홀히 할 수 없지만 최근에는 허리에서 골반으로 이어지는 라인을 케어하는 스트레칭에 열과 성을 다하고 있어요. 가장 자신 있는 부위이기도 하고…. 그래서 평소 타이트한 상의를 입어 S라인을 강조하는 편이죠. 하하.


내 몸매 비결의 8할은 바로 이것이다! 뭐니 뭐니 해도 자신감 아닐까요? 열심히 운동하고 식단 관리하면 그 노력 때문에라도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완벽한 몸매가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노력하려고요. 파이팅!


무엇보다 근력 운동과 자세 교정에 올인 중. 날씬해도 건강한 느낌이 드는 것이 목표.


“평소 먹는 양을 3분의 1로 줄였어요” - 은서


다리가 정말 길고 슬림하면서 곧아요. 특히 종아리가 기가 막히네요! 칭찬해주셔서 감사해요. 제가 우주소녀 중 키가 제일 커서 그런지 몰라도 회사 식구들과 멤버들이 유독 저에게 다리가 예쁘다는 칭찬을 많이 해주세요. 요즘은 데뷔를 앞두고 있어 이런저런 촬영이 꽤 많은데, 그럴 때마다 스타일리스트 실장님이 항상 쇼트팬츠를 입혀주시더라고요.


워낙 날씬해 특별히 체중 감량을 하지는 않을 것 같은데 어때요? 실제로 보면 날씬해 보여도 화면에서는 둔하게 보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보디라인이 슬림하고 탄탄하게 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요. 매일 자세 교정에 신경 쓰는 건 물론이고 살이 조금이라도 쪘다 싶으면 바로 식이요법에 돌입해 원래 체중에 맞추려고 애쓰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매일 긴장을 늦추지 않는 것이 명품 보디의 비결이었군요. 요즘에는 장시간 안무 연습을 하기 때문에 유산소운동을 따로 하고 있지는 않아요. 대신 매력적인 보디라인을 갖기 위해 그 외 시간에는 무조건 근력 운동에 집중해요. 현재는 데뷔 카운트다운에 들어간 긴급 상황이라 음식량을 평소의 3분의 1로 줄이고 헬시 푸드를 섭취하고 있고요.


평소 많이 먹을 것 같지 않은데 3분의 1로 줄였다니 정말 대단하네요. 제가 평소에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을 좋아하고 식사하면 ‘배가 부르다’는 느낌이 들 때까지 먹거든요. 그런데 요즘은 닭 가슴살을 하도 많이 섭취해 뭘 먹어도 닭 가슴살 맛이 나는 것 같아요. 하하.


또 다른 보디 시크릿이 있다면? 물을 자주 마시고 과일을 어마무시하게 먹어요. 먹는 양이 아마 웬만한 삼시 세끼와 맞먹을 정도일걸요? 과일을 많이 섭취하다 보니까 피부가 좋아지고 군것질도 안 하게 돼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됐어요.


한때는 종잇장처럼 가는 몸매가 인기더니 씨스타의 등장으로 헬시 보디가 대세다. 그렇다면 넥스트 보디 아이콘은? 신인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Cosmic Girls)가 주목받는 빅 후보. 차세대 보디 아이콘의 데뷔 D-day 몸매 관리법이 지금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