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만두’부터 레트로룩까지… MZ의 빨간 뿔테 사랑
빨간 뿔테 안경, 이렇게 쓰면 세련되고 트렌디하다! 미연·원희·이로하·헤이즈 패션 분석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2000년대 초반, 교실마다 있던 그 빨간 사각 뿔테가 MZ 세대에게 돌아왔다?
- ‘안경만두’ 캐릭터의 인기와 함께 사각 뿔테가 트렌디 아이템으로 재등극!
- 미연·원희·이로하·헤이즈가 보여주는 4인 4색 레드 뿔테 코디 비법은

인스타그램 @noodle.zip

인스타그램 @noodle.zip
90년대생이라면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학급에 안경 쓴 모든 친구가 알이 작은 사각뿔테 안경을 쓰고 다녔다는 것을! 약 10여 년의 세월이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 같았던 트렌드가 돌아왔다. 빨간 뿔테를 쓴 ‘안경만두’ 캐릭터와 함께. 2000년대 초반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빨간색 안경을 착용한 만두 캐릭터는 MZ 세대의 픽을 받으며 요즘 가장 핫한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마치 안경만두 캐릭터처럼 사각 뿔테 안경 또한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미연은 Y2K 감성을 한껏 살려 그때 그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작은 도트 패턴 톱으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인스타그램 @illit_official
빨간 뿔테를 시도하고 싶은데 스타일링 방법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원희의 룩을 참고해 볼 것! 원희처럼 레드 티셔츠와 톤온톤으로 매치하면 러블리한 레드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하의는 청바지를 선택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쿨한 분위기를 연출해보자. 볼드한 네크리스 한끗도 룩의 완성도를 높인다.

인스타그램 @illit_official
사각 뿔테를 더 영하게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이로하처럼 캐주얼한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선택해 보자. 알록달록할수록 더욱 좋다. 레드, 옐로, 블루 등 원색이 섞인 멀티 컬러 스트라이프는 더 귀엽고 사랑스러운 무드를 한층 끌어올려 준다.

인스타그램 @simihaze

인스타그램 @simihaze
메가 인플루언서 시미 헤이즈 뷰티의 헤이즈는 사각뿔테 스타일링의 고수! 크롭 후드티와 쇼츠, 레인부츠를 매치해 비 오는 날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선보였다. 이와 반대로 시크한 미니 드레스에 스니커즈를 매치해 쿨한 ‘꾸꾸꾸’룩을 완성했다.
Credit
- 글 유재영
- 어시스턴트 임정현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 대공개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