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배우 구교환이 장도연의 <살롱드립 2>에 출연해 친분을 드러냈다. 장도연은 이옥섭 감독과 친분이 있는데, 셋이 함께 만나다 보니 다 같이 친해졌다고. 구교환은 '셋이 일본에 놀러 갔을 때 연인인 이옥섭 감독이 아닌 장도연과 열애설이 날까봐 조심했다'는 웃픈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다. 이옥섭 감독과 장도연은 장항준 감독의 유튜브 출연으로 알게 되었으며, 이후 일주일에 두세번 볼 정도로 친한 사이가 되었다고. 연예계뿐만 아니라 예술계 종사자들과도 허물없이 친구가 되는 것도 장도연의 능력인 듯하다.
모델 신현지
지난 2022년 웹 예능 <넥스트 레이블> MC로 만나 우정을 쌓은 두 사람. 이후 함께 영화도 보고 양꼬치 집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며 우정을 쌓았다고 한다. 신현지는 장도연에 대해 ‘만날 때마다 새롭고 신선한 충격을 주는 사람’이라 전했다고. 둘이 함께 촬영한 네컷 사진은 애정이 뚝뚝 떨어질 정도라서 SNS에서 우정 네컷의 예로 바이럴 되기도 했다. 제니, 송혜교에 이어 장도연까지 신현지의 친구 라인에 합류하는 것을 보고 ‘이 정도면 나만 신현지 친구 아닌 거냐’라는 말이 나오기도 했다고. 서로를 ‘모델계에 빼앗긴 개그맨’, ‘개그계에 빼앗긴 모델 인재’로 부르는 찐친 중의 찐친.
배우 손석구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해 장도연이 이상형이라 밝힌 손석구. 이후 그는 장도연이 나오는 프로그램에 섭외를 너무 많이 받아서 ‘언젠가는 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장도연의 <살롱드립 2>에 출연한 바 있다. 그가 출연한 회차는 손석구가 장도연을 선배라고 부르는 장면부터, 할리갈리 하며 손 부딪히는 순간까지 놓칠 것 하나 없는 케미를 선보여 조회 수 800만에 댓글 2만개를 남긴 전설의 회차가 되었다고. 둘이 정말 사귀게 된다면 성지 순례하는 영상이 될 듯하다.
가수 다비치
다비치 이해리의 결혼식 사회를 장도연이 봤다는 사실을 아는지? 평소 장도연의 팬이었다는 이해리는 그렇게 친하진 않았을 때 팬심을 무기로 사회를 부탁했다고 한다. 자신에게 중요한 날인데도 불구하고 장도연을 너무 좋아한 나머지 날짜 몇 개를 던지며 그녀의 스케줄에 맞춰 결혼식을 조정하기도. 이후 이해리는 자신의 별장에 장도연을 초대해 남편과 함께 하는 시간을 보냈다. 여기에 언니 바라기 강민경이 항상 껴있는 것은 디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