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환승연애2> 이나연의 호감상 메이크업 팁

이대로면 면접·상견례 프리패스 가능!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3.12.05
 
 

웃는 상으로
프리패스 만들기

 
호감상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결점은 감추고 깔끔한 인상을 연출’ 하는 것! 때문에 지나치게 하나를 강조하지 않고 과하지 않은 선에서 작은 팁들을 적용해 인상을 보정해 나가는 게 가장 중요하다.
 
 

깔끔함은 피부 표현부터 시작

 
오랜 시간 대기해야하는 면접의 경우 자칫 얼굴이 번들거릴 수 있는데, 지저분한 느낌을 주기 딱 좋다. 베이스는 촉촉하게 발라주되 파운데이션은 세미매트 제품을 활용할 것. 이 때 충분히 얼굴을 두드려주어 지속력을 높이는 게 중요하다. 파우더는 콧볼과 코 옆, 팔자주름에도 꼼꼼히 발라 보송하게 마무리한다.
 
 

웃상은 눈매가 결정한다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눈! 또렷하게 표현하되 지나치게 화려하지 않도록 섀도로 자연스럽게 음영을 연출하고 아이라인 역시 깔끔하게 점막만 채운다. 눈꼬리를 아이라이너로 빼줄 때는 위로 올리거나 내리지 않고 일자로 그려줄 것. 마지막으로 애교살을 적당히 강조해 동그랗고 웃는 느낌의 눈매를 연출한다.
 
 

웃지 않아도
웃는 입꼬리가 있다?

 
긴장으로 표정이 경직되고 입이 바짝바짝 말라가는 자리일수록 중요한 립 메이크업. 입술은 무조건 촉촉한 스타일로 중앙을 강조해 발라준다. 여기서 중요한 꿀팁! 베이스보다 한 톤 밝은 립라이너를 활용해 입꼬리를 살짝 올려 그려줄 것. 웃지 않아도 미소를 머금은 듯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관련기사

Credit

  • 글 윤보배
  • 어시스턴트 장호정
  • 사진 이나연 SNS 및 유튜브 캡처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