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태용
」

NCT 태용이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미니앨범 '샤랄라(SHALALA)'에는 태용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총 7곡이 수록됐다. 특히 수록곡 중 '무브 무드 모드'에는 웬디가 피처링으로, 타이틀곡 '샤랄라'에는 YGX 리정이 퍼포먼스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어제 공개된 트랙 필름을 통해, 첫 미니앨범 수록곡 6곡의 음원 일부를 미리 들을 수 있으며, 스토리 텔링형 영상으로 보는 재미를 더한다. 앨범은 6월 5일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렌
」

뉴이스트에서 홀로서기 중인 렌도 솔로로 데뷔한다. 첫 솔로 미니앨범 타이틀은 〈Ren’dezvous’〉이며, 프랑스어로 만남과 약속을 뜻한다. 렌은 그동안 ‘헤드윅’, ‘삼총사’ 등 뮤지컬을 통해 배우로 활동하며,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을 보여준 바가 있다. 앨범은 6월 13일 발매되며, 7월에는 ENA 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로도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강다니엘
」강다니엘이 ’KANGDANIEL-Prequel’ 영상을 통해 컴백일을 암시했다. 영상은 광활한 사막을 배경으로 긴박한 추격전이 전개되며, 웅장함에 압도된다. 영상 마지막으로 나온 문구는 강다니엘의 컴백을 암시하는 6월 19일이다. 강다니엘은 솔로 앨범 발매 후, 지난 1년의 월드투어 피날레로 7월 서울 앵콜 공연도 앞두고 있다.
아이엠
」

몬스타엑스 아이엠도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에서 발매하는 첫 번째 솔로 앨범〈OVERDRIVE〉를 발매한다. 선공개된 트랙 리스트는 총 6곡으로 아이엠이 여섯 트랙 모두 직접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맡은 것으로 알려져, ‘아이엠’이란 새로운 장르에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앨범은 6월 23일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