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청룡영화제까지 남은 기간은 단 40일, 원하는 드레스를 입고 영화제에 참석하기 위해 피나는 노력의 다이어트를 했던 진서연. 하지만 출산 직후로 운동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100% 식단으로만 감량해야 했다고.
이 감량법의 포인트는 ‘배출’. 임신 기간 동안 변비에 걸릴 수 있으므로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셔준다. 또 귀리 우유, 팥물 등을 자주 마시며 공복감을 느낄 틈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공복감은 어떻게 피하냐고? 진서연이 가장 싫어하는 다이어트가 바로 배고픈 다이어트! 야채, 과일, 두부, 현미 주먹밥 등을 배고파지기 전에 수시로 먹으며, 하루에 보통 5끼를 섭취했다고. 5끼를 먹고도 감량이 된 핵심은 일전에 추천한 자연식물식을 꾸준히 지켜가는 것인데, 과일이나 여러 종류의 채소를 자연에서 유래된 양념으로만 요리해 먹는다. 특히 추천한 식사는 버섯, 방울 토마토 등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올리브유와 소금을 둘러 구워낸 것!
진서연의 인스타그램에는 다이어트 Q&A와 식단 사진이 자주 등장한다. 특히나 마인드컨트롤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지인과의 약속을 줄여 고칼로리 음식과 외부 자극을 최대한 줄이고, 수행하는 마음으로 독서와 명상을 즐기고 자신에게 집중하는 식사를 강조한다. 물론 운동도 빼놓지 않는다. 한 달 만에 세 끼를 다 먹고도 감량 가능했던 다이어트 법의 핵심은 여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