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슈즈 11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셔츠, 팬츠, 타이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태환)셔츠 54만원 무홍. 슈즈 9만9천원 컨버스. 팬츠, 타이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곤)셔츠 54만원, 팬츠 59만원 모두 무홍. 슈즈 71만8천원 골든구스. 타이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혜성)셔츠 54만원, 팬츠 59만원 모두 무홍. 슈즈 28만원 오니츠카타이거. 타이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아시안)셔츠 49만원, 팬츠 52만원 모두 무홍. 슈즈 20만원 오니츠카타이거. 타이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피크타임〉의 우승팀, 배너의 첫 완전체 화보예요.
혜성 우승 이후 공식적인 첫 스케줄이라 저희에게 의미가 깊은 촬영이에요. 시작을 〈코스모폴리탄〉과 함께하게 돼 좋습니다!
태환 화보 촬영은 처음이라 긴장되는 마음으로 왔는데, 다양한 옷을 입어보는 색다르고 재미있는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태환)티셔츠 12만9천원, 데님 팬츠 12만9천원 모두 위캔더스. 선글라스 42만원 하이칼라. 슈즈 13만9천원 나이키. (혜성)점퍼 29만8천원, 데님 팬츠 12만9천원 모두 위캔더스. 선글라스 42만원 하이칼라. 슈즈 13만9천원 나이키.
파이널 경연이 끝나고 벌써 한 달 남짓한 시간이 흘렀네요. 우승, 실감하고 있나요?
혜성 그저 감사한 마음이에요. 우승을 못 했다면 〈코스모폴리탄〉 화보 촬영도 못 할 수 있었던 거잖아요. 오늘이 굉장히 기념비적인 날이에요. (다 같이 박수)
곤 지난 주말 TOP6 콘서트를 했는데, 언제 또 이런 날이 올까 싶어 마냥 행복했어요. 무대에 올라갔을 때 느꼈던 설렘과 떨림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아시안 TOP6 콘서트는 저희가 했던 공연 중 가장 규모가 크기도 했고, 팬분들과 눈을 마주치며 서로 에너지를 주고받았던 게 가장 좋았어요.
(혜성)데님 팬츠 가격미정 발렌시아가. 셔츠,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영광)데님 팬츠 가격미정 우영미. 목걸이 본인 소장품. 셔츠,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곤)데님 팬츠 가격미정 우영미.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태환)데님 팬츠 가격미정 돌체앤가바나. 셔츠,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아시안)데님 팬츠 57만원 무홍.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파이널 최종 결과 발표 때 많은 눈물을 흘렸죠. 못다 한 소감이 있다면 지금 해볼까요?
혜성 전 리더인 태환이 형한테 고맙다고 말하고 싶었어요. 형이 〈피크타임〉에 나가자고 제안했었거든요. 사실 그땐 과연 더 나은 상황이 우리에게 펼쳐질까 싶어 망설였는데, 태환이 형 덕분에 저희 팀에 또 다른 기회가 왔다고 생각해요. 멤버 모두에게도 고마운 마음이 커요. 제가 걱정을 하고 있을 때 곤이 형의 한마디가 큰 힘이 됐어요. 무대에서 넌 최고라고 말해줬죠. 그 말을 믿고 함께 의기투합해 열심히 해보기로 마음먹게 됐어요.
영광 저도요. 서바이벌 오디션을 통해 무언가를 얻기보다 오히려 잃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겁이 나기도 했지만, 형들이 어떤 존재인지 알고 있으니까 잘해낼 거라는 믿음을 가질 수 있었어요.
(영광)티셔츠 4만5천원, 레이싱 팬츠 19만8천원 모두 위캔더스. (아시안)베스트 가격미정 스투시. 선글라스 42만원 하이칼라. 슈즈 15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티셔츠, 팬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곤)재킷 가격미정, 티셔츠 4만5천원 모두 위캔더스. 슈즈 14만9천원 나이키. 팬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부모님께 이제야 자식 된 도리를 하는 것 같다”는 아시안의 소감도 많은 화제가 됐어요.
아시안 사실 소감 준비를 안 했었는데 마이크가 저한테 온 거예요.(웃음) 그 순간 객석에 앉아 계신 부모님의 모습이 보여 자연스럽게 나온 말이지 않았나 싶어요.
곤 덕분에 부모님이 정말 좋아하세요. 휴대폰에 등록된 제 이름도 바뀌었어요. ‘대스타 우리 아들’로.(웃음)
서바이벌이라는 여정을 마친 후 멤버들끼리 어떤 이야기를 주고받았어요?
태환 맞아.(웃음) 그 영화처럼 서로 믿기지 않는다는 말을 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라, 지금부터 더 조심하고 초심을 지켜야 한다는 말을 멤버들에게 했어요. 우승한 것도 좋지만, 저희가 중심을 잡고 가야 이 우승이 저희에게도 팬분들께도 헛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죠.
(혜성)점퍼 29만8천원, 데님 팬츠 12만9천원 모두 위캔더스. 선글라스 42만원 하이칼라. 슈즈 13만9천원 나이키. (영광)티셔츠 4만5천원, 레이싱 팬츠 19만8천원 모두 위캔더스. 선글라스 42만원 하이칼라. 슈즈 17만9천원 아디다스. (곤)재킷 가격미정, 티셔츠 4만5천원 모두 위캔더스. 선글라스 42만원 하이칼라. 슈즈 14만9천원 나이키. (태환)티셔츠 12만9천원, 데님 팬츠 12만9천원 모두 위캔더스. 선글라스 42만원 하이칼라. 슈즈 13만9천원 나이키. (아시안)베스트 가격미정 스투시. 슈즈 15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티셔츠, 팬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알바돌’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멤버 모두 아르바이트하며 팀을 지켰죠. 그때를 돌아보면 어떤 감정이 드나요?
태환 떡볶이집에서 아르바이트하면서 그런 상상을 많이 했어요. 만약 내가 조금 더 알려져 아르바이트를 하는 곳에서 촬영하는 날이 올 수도 있겠다는. 근데 〈피크타임〉의 첫 촬영을 떡볶이집에 멤버가 모두 모여 하게 됐어요. 간절하게 원하고 소망하면 이루어지는 것 같아 감회가 남달랐어요.
곤 저는 카페에서 일을 했는데, 그때 노래 연습을 정말 많이 했어요. 설거지를 하거나 손님이 없는 틈틈이 노래 연습을 했죠. 덕분에 실력이 많이 늘었던 것 같아요.
혜성 지금의 저희를 만들어준 값진 시간이었다고 생각해요.
(혜성)데님 팬츠 가격미정 발렌시아가. 슈즈 14만9천원 아식스 스포츠 스타일. 셔츠,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영광)데님 팬츠 가격미정 우영미. 슈즈 10만9천원 뉴발란스. 셔츠,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곤)데님 팬츠 가격미정 우영미. 슈즈 33만5천원 코스.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태환)데님 팬츠 가격미정 돌체앤가바나. 슈즈 16만9천원 뉴발란스. 셔츠,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아시안)데님 팬츠 57만원 무홍. 슈즈 8만9천원 아식스 스포츠 스타일.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청춘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데요?(웃음) 힘들 땐 어떻게 마음을 다잡았어요?
영광 동경하는 선배분들의 영상을 일부러 찾아봤어요. 팬이었던 이기광 심사위원님을 비롯해 멋진 선배들의 모습을 보며 나도 그분들처럼 꿈을 꼭 이룰 거라고 다짐했죠.
혜성 무대 위에 있으면 어느 때보다 전율이 느껴지고, 행복해요. 무대는 그 자체로 포기하지 않고 살아야 될 이유였죠.
그 힘이 배너를 〈피크타임〉이라는 무대로 이끌었어요.그 힘이 배너를 <피크타임>이라는 무대로 이끌었어요. 경연 무대 중 터닝 포인트를 꼽는다면?
태환 처음으로 존경하는 심사위원분들께 피드백을 받는 자리였잖아요. 어떻게 보면 그동안 저희가 잘해왔는지 평가받는 자리기도 했는데, ‘올픽’과 함께 좋은 피드백을 받으며 스스로 자신감을 갖게 됐어요.
혜성 전 ‘Love Killa’요. ‘아낀다’는 무대를 사랑하고 아끼는 저희의 모습을 보여드린 거라면, ‘Love Killa’는 그와 상반된 강렬한 콘셉트였거든요. ‘Love Killa’처럼 콘셉추얼한 노래를 해본 적이 없어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도 많았죠. 박재범 심사위원님이 “어떻게 저 친구들이 떡볶이집 아르바이트를 했을까?”라고 말씀해주시는데, 우리의 존재를 비로소 인정받았다는 생각에 벅찼던 것 같아요.
(영광)데님 팬츠 가격미정 우영미. 목걸이 본인 소장품. 데님 셔츠,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아낀다’는 〈피크타임〉에 오기까지 배너의 이야기, 팀에 대한 애정, 실력 모든 게 다 느껴졌던 무대였다고 생각해요. 그 무대로 배너에 ‘입덕’한 팬이 많던데, 그분들을 위해 배너의 ‘띵곡’을 추천한다면?
영광 새롭게 저희의 팬이 돼주신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곡은 ‘폼(Form)’이에요. 〈피크타임〉을 통해선 주로 밝고 청량한 모습을 보여드렸는데, 저희에게도 강렬한 모습이 있답니다.
혜성 ‘트램펄린’이라는 곡이 있어요. 곡이 지닌 에너지가 엄청나기 때문에 언젠가 저희 단독 콘서트가 열린다면, 그 곡을 앙코르곡으로 하고 싶어요. 그때를 위해 미리 들어봐주시면 좋지 않을까요.(웃음)
태환 저는 ‘Lachata’라는 곡을 좋아해요. 배너의 보컬 색깔이 뚜렷하게 드러난 곡이라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곤 저희 1집에 수록된 ‘Like A Star’요. 데뷔 초라 아무래도 파릇파릇한 저희의 목소리를 느낄 수 있는 곡이 아닐까요.(웃음)
아시안 저도 ‘Like A Star’예요. 제목처럼 밤하늘의 별이 떠오르는 곡이거든요. 여행지에서 듣기에도 참 좋은 노래예요.
혜성 그 곡을 저희가 20대 초반에 녹음했는데, 지금 감성과 확실히 많은 차이가 느껴지더라고요. 하지만 팬분들과 함께한 시간이 쌓이면서 이 곡의 메시지도 함께 진해지는 것 같아요.
곤 예전엔 곡의 감미로운 분위기에 집중해 불렀다면, 지금은 저희 곁에 있어준 팬분들과 새롭게 저희에게 와주신 팬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부르게 돼요.
(혜성)코트 가격미정 우영미. 데님 팬츠 가격미정 발렌시아가. 스니커즈 14만9천원 아식스 스포츠 스타일.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멤버마다 매력 포인트도 다를 텐데요, 각자의 입덕 포인트를 옆에 있는 멤버가 말해주면 어떨까요.(웃음)
영광 저부터 할까요? 제 옆에 혜성이 형은 원래 저희 팀의 애교 담당이었거든요. 지금은 성숙하고 말도 잘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저희 팀에서 가장 귀엽고 사랑스러운 멤버라고 생각해요.
혜성 제가 막내한테 이런 이야기를 듣다니!(웃음) 제가 생각하는 태환이 형의 매력은 모든 분이 아시지 않을까 싶은데, 사이다 같은 보컬이에요. 그리고 형의 댄스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거든요. 지금은 누구보다 정확하게 안무를 꿰고 있어요.
혜성 물론 곤이 형의 코치도 있었지만, 스스로도 많은 노력을 했다고 생각해요. 착한 보이스에 그렇지 못한 댄스가 태환이 형의 입덕 포인트가 아닐까!
태환 좋네요.(웃음) 많은 팬분이 우리 곤이를 올라운더라고 불러요. 원래 포지션이 댄스와 랩이었는데, 이제 보컬 실력까지 겸비한 멤버죠. 팀에서 중심을 딱 잡아주고 있어 배너에 없으면 안 되는 멤버라는 생각이 듭니다.
곤 아우, 감사합니다. 이름을 ‘이기둥’으로 바꿔야겠는데요?(웃음) 아시안의 입덕 포인트는 얼굴이지 않을까 싶어요.
아시안 와, 상당히 즐거운 시간이네요.(다 같이 웃음)
혜성 하나 덧붙이자면, 반전 매력인 것 같아요. 낮고 멋있는 동굴 보이스를 지닌 친구지만, 팬분들 앞에서는 부끄럼을 많이 타는 모습도 있거든요.
아시안 감사합니다. 영광이는 배너의 두말할 것 없는 비주얼이고요. 그리고 바른 모습을 늘 본받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태환)데님 팬츠 가격미정 돌체앤가바나. 셔츠,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훈훈하고 좋습니다.(웃음) 다른 팀과는 견줄 수 없는 배너의 정체성은 뭐라고 생각하나요?
태환 서로를 잘 안다는 점인 것 같아요. 그래서 팀워크도 탄탄한 것 같고요.
혜성 곡이나 무대를 준비할 때도 어떤 멤버가 이 파트에 가장 잘 어울릴지, 이 멤버가 뭘 잘할 수 있는지를 서로 이야기해주죠.
태환 파이널 무대를 심재원 심사위원님께서 디렉팅해주셨는데, 춤만 추는 것보다 라이브를 함께 했을 때 더 빛이 난다며 라이브가 강점인 팀이라고 말씀해주셨죠.
아시안 라이브를 함으로써 무대에서 더 에너지가 살아나는 것 같아요. 그게 배너의 강점이고요!
(곤)데님 재킷, 데님 팬츠 모두 가격미정 우영미.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팀 11시의 무대는 끝났지만, 배너의 시간은 이제 시작이죠.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나요?
태환 아무래도 전에는 시도하지 못했던 저희의 새로운 모습을 마음껏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제 본업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으니 더 높은 퀄리티의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어요.
혜성 지금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까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어디까지 가보고 싶나요? 배너의 야심이 궁금해요.
태환 언젠가는 코첼라 공연을 해보고 싶습니다.(웃음) 꿈을 꾸고 노력하면 이루어질 거라 믿어요.
곤 빌보트 차트인. 가수라는 꿈을 꾸기 시작했을 때부터 이루고 싶었던 목표이자 야망이었어요. 멤버들과 열심히 꿈꿔보겠습니다.
영광 전 마마의 피날레 무대를 꾸미는 날을 꿈꿔요.
혜성 마마, 빌보드, 코첼라 다 너무 좋지만 무엇보다 저희 VVS(배너의 팬클럽명) ‘삐삐’들과 오래오래 음악을 하고 싶어요.
(아시안)재킷 가격미정 우영미. 데님 팬츠 57만원 무홍.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배너에게 여러모로 의미가 깊은 2023년의 여름, 어떤 기억으로 남았으면 좋겠어요?
아시안 〈피크타임〉 우승 이후 맞이하는 첫 여름이에요. 저희가 보내온 여름보다 훨씬 더 뜨거운 여름이 될 것 같은데요. 팬분들께도 배너의 열기로 가득 찬 여름이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