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너무 사소해서 어느 곳에도 물어보지 못 했던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유퀴즈의 조세호 같기도 하다. 예를 들면 이런 식. “자고 일어났는데 왜 더 피곤할까?”, “걸어가는 중 거미줄에 걸리는 느낌은 뭘까?”, “렌즈 낀 상태에서 기절해 병원에 실려가면 어떻게 될까?”. 이런 제목을 보면 클릭할 수밖에 없지 않을까?
“과학은 세상을 바꾸는 창!” 자신의 전공과 과학기자로서의 경력을 살려 생물 관련 과학 지식을 재미있게 풀어내는 것이 특징. 고생물학 지식을 설명하는 콘텐츠가 많으며, 23년 3월 기준 〈사람을 먹으면 안 되는 매우 과학적인 이유!〉가 조회수천만뷰를 넘기며 최고 인기 동영상으로 자리잡고 있다. 식인이 왜 위험한지에 대해서는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시길.
‘경제, 금융을 기반으로 달리는 방송! 정확한 자료를 바탕으로 쉽고 재밌게’가 모토다. 얼마나 재미있었으면 경제와 시사를 메인으로 다루고 있음에도 채널 장르가 희극으로 분류될 정도! 경제, 금융 뿐만 아니라 사회, 역사, 과학 기술, 생물 등 본인이 재밌으면 하는 편. 흥미진진하게 썰 푸는 능력, 누군가를 비방하지 않으려는 성숙한 방송 태도, 철저한 자료조사 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자기 전 보는 영상으로 자리잡았다.
“자 그럼 이제 폰 끄고 잘자요.” 자려고 누워서 핸드폰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마지막으로 흥미로운 내용의 쇼츠를 보여주고 마지막에 굿나잇 인사를 하는 식이다. 디즈니월드에 모기가 없는 이유부터 진주가 비싼 이유까지 내용은 다양하다. 실제로 몰폰하다가 이 채널의 영상이 떠서 이제 자야지, 하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던데, 당신은 어느 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