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몰라도, 해외에서는 블랙핑크 급! 중소기업의 기적이라 불리는 피프티 피프티, 도대체 누구길래?
지난해 11월에 데뷔한 어트랙트 소속 4인조 걸그룹, 피프티피프티. 소속사 이름조차 처음 들어본 이들이 많을 만큼, 일명 ‘중소기업’이라고 불리는 어트랙트는 과거 하성운, 바비킴, 핫샷 등 아티스트들이 소속되어 있던 스타크루이엔티의 산하 레이블이다. 현재 이 소속사에 소속된 걸그룹으로는 피프티피프티가 처음이자 유일하다.
피프티피프티가 본격적으로 유명세를 얻기 시작한 것은 첫 싱글 앨범, 큐피드의 발매 이후이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활용한 틱톡 챌린지가 급부상하면서, 그들의 노래가 이곳저곳에서 들리기 시작한 것! 심지어 신인답지 않은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과 한번 들으면 흥얼거릴 수밖에 없다는 하이라이트가 사람들을 더욱 사랑에 빠지게 했다. 현재는 국내보다도 해외에서 더욱 큰 인기를 얻으며, 행간에서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잘나가는’ 아이돌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그렇게 상승세를 타던 피프티 피프티에게 믿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 데뷔한 지 다섯 달도 지나지 않아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3주 연속 진입한 것! 이는 원더걸스, 블랙핑크, 트와이스, 뉴진스 등 쟁쟁한 그룹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기록이다. 작은 소속사에서 처음으로 발표한 걸그룹이 국내외적으로 이렇게 큰 인기를 얻게 된 건 결코 흔한 일은 아니다.
한국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정도로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는 뉴 호프 클럽도 피프티 피프티 홀릭 중?! 얼마 전, 유튜브 공식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피프티 피프티의 큐비드 커버 곡을 올렸다. 에너지 넘치는 댄스곡을 어쿠스틱한 기타와 함께 완성한 커버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영상으로 확인해 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