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사와디캅~ 방콕 아트 핫플

올 겨울 방콕 어때?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2.12.27

웨어하우스 30

이름처럼 과거 창고로 사용하던 건물이 인더스트리얼 무드의 갤러리로 변신했다. 짜오프라야 강 근처에 위치해 접근성은 살짝 떨어지지만 갤러리와 쇼핑 플레이스가 밀집해 있어 한번쯤 방문하기 좋은 곳. 탁 트인 공간에 층고 역시 높아 시원시원한 느낌이 있으며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카페는 물론 오래된 가구와 의류 등 엄청난 아카이브를 자랑하는 빈티지 스토어인 ‘horse unit’도 있어 원 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TCDC (태국 창조 디자인센터)

방콕의 오래된 중앙 우체국(Central post office) 건물과 연결된 장소에 위치해 있는TCDC는 태국의 신진 디자이너를 육성하기 위해 태국 정부가 설립한 디자인 센터. 엠포리움 백화점 6층으로 올라가면 TCDC인 서점 겸 갤러리 공간이 나타나면서 태국의 젊은 작가들의 크리에이티브한 작품들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루프탑으로 올라가면 방콕 시내도 한눈에 굽어 살필 수 있어 오히려 좋아!  
 
 

BACC (방콕 아트&컬쳐 센터)

태국의 쇼핑몰이 줄지어 있는 시암에 근접한 곳에 위치한BACC는 방콕의 현대 예술을 즐길 수 있는 장소. 때마침 방콕 아트 비엔날레가 한창 진행 중이었는데, 세계적으로 명망 있는 작가들부터 지금 방콕 아트 씬에서 활동중인 신진 아티스트들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었다.  
 
 

짐톰슨 아트센터

@jimthompsonartcenter
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에서 태국으로 이민해 실크산업 부흥을 이끈 짐 톰슨. 그는 살아 생전에 태국 전통 예술과 유물들에 관심이 많았다고 하는데, 그의 자택이 짐 톰슨 하우스 박물관으로 개조되어 운영되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공간이 되었다. 최근에는 바로 옆에 짐톰슨 아트센터도 설립되었는데, 태국 전통 가옥 요소가 한 스푼 더해진 현대적인 건물이 인상적! 

Credit

  • 글 한석동
  • 어시스턴트 김유진
  • 사진 각 공식 홈페이지 및 SNS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