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ING 〈환승연애 2〉를 비롯해 모든 연애 리얼리티를 통틀어 최고의 ‘메기’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현규. 해은에게 직진하는 그의 모습을 보며 설렘을 대신 느낌다는 이들이 많다. ‘환연러’들 사이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현규에 대해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을 모아 정리해봤다.
유학은 간 적이 없으며 타대학을 다니다가 n수해서 서울대 체육교육학과 22학번으로 입학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대 복수 전공 예정으로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을 준비중에 있다고. 얼마전 지인의 결혼식에 참석한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며 강남 대성학원에서 입시를 준비했음을 인증했다.
할아버지와 아버지, 본인 모두 경기고를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남자 출연진 중 희두와 경기고 동문이다. 현규가 빠른 97년생으로 학년도 같다고. 서로 아는 사이인지는 알 수 없으나 청소 논란이 있었던 〈환승연애 2〉에서 유일하게 둘이 청소하는 모습을 보여 ‘경기고 출신들은 모두 청소를 잘하냐’는 웃픈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다.
NCT 재현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신동초, 중학교 동창인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에서 둘이 얼굴로 투 톱을 다투었다고 한다.
아이큐 156으로 멘사 회원에 가입되어 있다.
현규의 첫사랑은 나언이 아닌 고등학생 시절 만난 사람인 것으로 알려졌다. 성인이 된 후 헤어졌는데 이별했을 땐 너무 슬픈 나머지 식음을 전폐해 십몇키로가 빠졌다고. 그래서 해은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이는 4살 어리지만 해은을 기다릴 줄 아는 성숙한 마인드가 여기서 나온 듯하다.
현규는 여행을 갈 때마다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를 통해 여권 사진을 인증한다. 한국 여권과 미국여권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시민권자라 군대는 면제라고.
현규의 원래 이름은 정진솔로 성인이 된 후 개명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친한 친구들은 진솔, 현규 라는 이름을 둘 다 알고 있다고. 나언 역시 연애할 땐 그를 진솔이라고 불렀다.
다른 출연진들과 마찬가지로 현규 역시 SNS의 사진을 많이 정리한 듯 보인다. 그를 평소 알고 있었던 지인들의 글을 통해 알려진 사실.
〈환승연애 2〉 촬영 이후 태국에 다녀온 나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목격된 나언과 마찬가지로 현규 역시 SNS를 통해 말레이시아에 다녀왔다. 최근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카페에서 현규를 촬영한 사진이 올라오면서 일반인스럽지 않은 그의 존재감이 다시금 드러났다.
해은을 지목하며 ‘내일 봬요 누나’라는 명대사를 남기고, 수족냉증이 심한 해은이 현규 손을 핫팩처럼 쥐자 바로 손 잡아버리며 레전드 장면을 연출해낸 현규. 높아만 가는 인기를 반영한 듯 프로그램 종영을 앞두고 현규와 해은이 ‘현커’라는 스포일러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퍼지고 있다. 진짜인지 아닌지 알 수 없지만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그들의 행복을 바라고 있는 것은 확실한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