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택시 요금 정말 오르나여???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Society

서울 택시 요금 정말 오르나여???

먹고 살기 참 힘들다 현대 사회,,,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10.05
사진 출처: 연합뉴스

사진 출처: 연합뉴스

서울의 택시 기본요금이 4800원으로 3800원인 지금보다 무려 1천원 오를 예정이다. 게다가 현재 20%인 심야 할증률도 최대 40%로 높아진다. 서울시의회는 2022년 9월 28일 본회의를 열고 서울시가 제출한 ‘택시 심야할증 및 기본요금 조정안’을 가결했다. 조정안의 기본 내용은 택시의 기본요금을 4천800원으로 올리고 심야 할증 탄력요금제를 도입하겠다는 것이다.  
 
(사진 출처: 연합뉴스)

(사진 출처: 연합뉴스)

요금 조정안은 10월 말 열리는 물가대책심의위원회를 통과하면 최종 확정돼 심야 탄력요금제 시행은 연말 그리고 기본요금 인상은 내년 2월부터 시행될 전망이다. 그렇다면 현재는 자정부터 다음 날 새벽 4시까지인 심야할증 시간도 밤 10시로 앞당기고, 승객이 몰리는 밤 11시부터 새벽 2시에는 할증률이 최대 40%로 높아져 이 시간대 기본요금은 현행 4천600원에서 5천300원까지 올라갈 전망이다.  
 
(사진 출처: 연합뉴스)

(사진 출처: 연합뉴스)

택시 요금 인상은 배달업 등 다른 직종으로 이탈한 택시 기사의 복귀를 유도해 심야 ‘택시대란’을 해소하기 위한 조처다. 이틀 근무하고 하루 쉬는 개인택시 3부제를 해제해 실제 운행하는 택시 공급을 늘리는 방안과 택시 기사가 승객 목적지를 알 수 없도록 하는 ‘강제 배차’를 확대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기본요금과 호출료 그리고 심야할증률까지 한꺼번에 인상되며 승객의 부담이 더욱 커질 예정이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