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관리 만렙’ 샤이니 키의 다이어트 비법이라면 -10Kg까지 가능하다고!?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Celebs

‘자기 관리 만렙’ 샤이니 키의 다이어트 비법이라면 -10Kg까지 가능하다고!?

추석도 끝났겠다. 이제 본격적으로 관리해볼까?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9.13
약 3년 9개월 만에 정규 2집 〈가솔린〉으로 돌아온 샤이니 키. 다양한 장르의 곡이 포함된 앨범만큼 키에게 주목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앨범 준비와 ‘체중 관리’를 동시에 진행해 가름해진 얼굴 라인이 자기주장하고 있기 때문. 입금 전과 후가 확실하게 보여 그가 밝힌 다이어트 비법 또한 떡상하는 중이라고! 무려 ‘10kg’를 감량하고 3년째 ‘60kg’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힌 만큼, 그의 확실한 관리법에 주목해보자.  
 
 

TIP 1. 붓기 관리 치트키는 이것!

청담동 숍에 다니는 셀럽이라면 꼭 마신다는 꿀녹차. ‘마법의 차’라는 애칭을 가질 정도로 효과까지 좋아, 키는 물론 그의 찐친인 태연까지도 즐겨 마시는 음료다. ‘녹차’는 콜레스테롤을 제거, 혈액 순환, 체중 감소, 체내 독소 배출에 효과적이다. 꿀에는 항산화 작용과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둘의 조합은 아주 굿! 뜨거운 물에 우린 녹차 물을 미지근하게 식혀주고 레몬즙과 꿀을 입맛에 맞게 넣으면 끝일 정도로 만드는 법도 간편하니 매일 아침 1잔으로 붓기를 완벽 제거해보자.
 
 

TIP 2. 탄수화물은 점점 줄여 나갈 것.

먹는 족족 살이 찌는 체형이라, 덴마크, 원 푸드, 디톡스, 다이어트약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다는 키. “많은 사람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하루아침에 탄수화물을 일절 끊고 온리 닭가슴살을 먹기 때문이다. 나도 뚝배기 불고기를 시키면 밥은 반만 먹는 방식으로 탄수화물을 점차 줄였다. 탄수화물을 거의 안 먹으니 족발, 보쌈, 삼겹살을 먹어도 살이 안 찐다.”고 밝혔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에너지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섭취는 해야 하므로 완전히 배척하는 것은 안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TIP 3. 다이어트 식단은 어떻게?

탄수화물을 최대한 멀리하라는 키는 ‘저지방 고단백’ 식단으로 관리를 한다. 매 끼니를 육류나 생선과 함께 채소, 과일, 견과류를 곁들어 먹었다고. 키가 자주 먹는 재료는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푸드로 소문난 닭 안심과 연어다. 닭 안심은 고단백질 저지방 음식인데 부드러워 닭가슴살 대용으로 많이 먹는 재료다. 연어에는 오메가 3를 비롯해 비타민 D와 E도 함유돼 있어 건강에도 아주 좋다는 것. 특히, 요리를 할 때 설탕은 절대 넣지 말되, 소금을 약간 넣은 저염식으로 먹는 것이 팁이라고! 적당한 양의 소금은 세포 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만약, 출출해 간식이 필요하다면 아보카도 1개, 그릭요거트 3~4스푼, 얼음 3~4개와 꿀 1스푼을 넣고 갈아 만든 아보카도 요거트 스무디를 먹어보자.  
 
 

TIP 4. 운동이 싫다면 춤을!

“세상에서 운동이 제일 싫다. 특히 달리기를 제일 혐오한다.”라고 말한 키. 운동 극혐러인 그의 체중 감량에 한몫 하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춤’이다. 〈놀라운 토요일〉에서 신곡을 비롯한 모든 안무를 꿰차고 있어 출연진을 매번 놀라게 하는데, 안무 습득을 위해 연습을 하는 과정에서 운동 효과를 얻었기 때문. 30분 동안 춤을 추면 250칼로리가 소모되는데 이는 조깅을 30분 동안 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거기에 난이도가 높은 춤일수록 더 많은 칼로리가 소모된다는 것. 취미를 즐기면서 운동도 하는 키가 진정한 일류!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