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나간 입맛 극복 SSAP 가능, 두세 문장으로 요약 가능한 레몬 요리 레시피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집 나간 입맛 극복 SSAP 가능, 두세 문장으로 요약 가능한 레몬 요리 레시피

단독으로 먹기엔 투머치 신맛이지만, 음식에 곁들이는 순간 화룡점정을 찍는 상큼한 ‘서브 여주’ 재질 레몬! 두세 문장으로 요약 가능한 레몬 요리 레시피를 마스터하자. 무기력에서 오는 춘곤증도, 더운 날씨에 집 나간 입맛도 SSAP 극복 가능!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6.13
 
① 레몬 냉우동
우동 육수 끓여 냉장고에 넣어놓고 레몬 얇게 썰어 준비하기. 면을 삶아 얼음물에 헹군 뒤 그릇에 담고, 슬라이스한 레몬을 취향껏 얹자. 차가워진 육수를 부으면 시원, 상큼, 향긋, 혼자 다 하는 레몬 냉우동 완성!
 
② 레몬 딜 버터
곱게 간 레몬 제스트, 딜, 버터 3가지만 있으면 어떤 요리에든 휘뚜루마뚜루 쓰이는 색다른 버터를 만들 수 있다. 실온에서 녹진하게 녹인 버터에 준비한 재료를 넣고 쉐킷쉐킷~. 냉동실 단골 지박령인
남은 식빵들을 단번에 처리할 수 있는 최고의 스프레드가 된다.
 
③ 레몬 스파게티
팬에 올리브오일, 버터, 레몬 껍질을 넣고 약불에 볶다가 삶은 파스타 면과 면수를 넣고 센 불에 끓인다. 불을 끈 뒤 레몬즙과 곱게 간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를 넣고 잘 버무리자. 접시에 옮겨 허브와 레몬 제스트, 후춧가루로 마무리하면 라면만큼이나 쉬운 파스타 요리 끝.
 
④ 문어 세비체
문어와 방울토마토, 파슬리, 레몬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기호에 따라 새우나 올리브를 추가하자. 올리브오일에 레몬즙을 듬뿍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소스를 넣어 잘 버무린다. 레몬 제스트와 발사믹 식초로 마무리하면 상큼함 만렙, 문어 샐러드 완성이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