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곳에 힘주면 노안 된다! 동안으로 가는 얼굴 근육 사용법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이 곳에 힘주면 노안 된다! 동안으로 가는 얼굴 근육 사용법

얼굴 ‘그곳’에 힘주고 있다면 당신은 이미 노안의 길을 택한 것.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6.08
 
얼굴을 늙어 보이게 만드는 근육이 있다?
 
어떻게 하면 평상시 간단한 방법으로 동안 관리할 수 있을까?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 원장은 자외선 차단, 충분한 물 섭취, 식단 조절과 같은 기본적인 생활 수칙 외에도 얼굴 근육 운동이 필수라고 말한다. 얼굴에 자리한 수많은 표정 근육은 얼굴을 어려 보이게 보이는 근육과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근육으로 나뉘어져 있어 목적에 맞게 얼굴 근육 관리만 잘 해줘도 동안 얼굴로 가꿀 수 있다고.  
 
 
입술에 힘 주지 말 것
 
얼굴 근육은 크게 얼굴을 3등분으로 나눴을 때 상안면부, 중안면부, 하안면부 근육으로 나뉘어져 있다. 그 중 하안면부 근육을 많이 쓰는 사람은 얼굴이 나이 들어 보이고 입과 턱 주변에 불필요한 주름이 많다. 나이가 들면 인중이 길어지고 입꼬리가 처지면서 입 주변 불독 주름 등이 생기는데 이도 하안면부의 근육을 많이 쓰면서 얼굴이 점차 아래로 처졌기 때문이다. 평상시 무의식적으로 입을 앙 다물고 힘주고 있는 편이라면 하안면부 근육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입을 살짝 벌리고 있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   
 
 
얼굴 중앙 근육을 많이 쓰는 게 동안으로 가는 지름길
 
강아지나 고양이의 얼굴이 어리고 귀여워 보이는 이유는 다른 곳보다도 얼굴 가운데 근육, 즉 광대 안쪽의 입꼬리를 들어 올리는 중안면부의 근육이 발달했기 때문이다. 동안 페이스의 대표주자인 신민아, 송혜교, 윤승아 등의 여자 셀렙들 또한 하트형 얼굴로 광대 근처의 근육이 봉긋하게 발달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입꼬리를 들어 올리는 중안면 근육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주는 것이 동안 얼굴로 가꾸는 가장 좋은 방법! 포레피부과 이하은 전문의는 입꼬리 올리기 동작을 통한 중안면 강화 운동을 제안한다. 거울을 보고 어금니를 물지 않은 상태에서 양 입꼬리를 좌우 대칭으로 오리며 미소 짓는 연습을 하루 3-5분 규칙적으로 해주는 게 그녀의 팁!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