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YOU WANT?
」작년부터 쭉 인기 있는 덩어리 네일은 열 손가락 모두 화려하고 키치한 아트로 가득 채우는 만큼, 베이스는 시스루로 이질감을 줄이는 디자인이 많다. 심지어 열 손가락 모두 다른 입체 디자인으로 고를 수 있는 오마카세 네일까지 등장! 내 맘대로 조합하다 보면, 액세서리가 따로 필요 없는 확실한 포인트가 돼준다.

WAVY FRENCH
」시스루 네일의 대명사, 프렌치 네일. 정갈하게 선을 긋는 프렌치는 이제 그만! 자유분방하게 붓 가는 대로 그려 넣는 아티스틱한 웨이브 프렌치가 대세다. 여백을 얼마나 주는지, 어떤 컬러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분위기는 천차만별. 진한 색을 사용할수록 라인을 깔끔하게 정리해야 지저분해 보이지 않는다. 붓 터치와 스킬에 자신 없는 똥망손 뷰린이라면 스킨 톤에 가까운 은은한 컬러를 선택하자.

OH, SO CLEAR!
」폴리시를 풀콧으로 발라도 시스루 네일을 연출할 수 있는 투명한 시럽 폴리시. 은은하고 오묘한 느낌 때문에 날씨가 따뜻해지면 찾는 사람이 더욱 많아진다고. 최근엔 쨍한 컬러의 원색 시럽 폴리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양손의 컬러를 다르게 매치하면 별다른 아트 디자인을 더하지 않아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집에서도 가능한 시스루 네일에 도전해볼 것!

SOFT METAL LOOK
」시크한 메탈 컬러가 이렇게 우아할 수 있다고? 실버나 골드 폴리시를 이용한 라인 아트가 올봄 네일의 메가 트렌드! 손톱 테두리를 모두 채우는 실버 링 디자인을 가장 많이 볼 수 있다. 라인만으론 허전한 기분이 든다면, 미세한 글리터를 더해보자. 햇빛이 비칠 때마다 은근하게 빛나 또 다른 매력이 있다.

곰손도 쌉가능! 셀프 시스루 네일
」
선명한 컬러감과 손톱이 비치는 투명함이 돋보이는 젤리 텍스처의 네일 폴리시. 건조가 빠른 것이 장점.

알록달록한 웨이브 프렌치에 조약돌 같은 테라조 아트를 매치했다. 액상 젤을 구워 만든 스티커 타입.

힙한 체커보드 패턴에 조약돌 파츠로 입체감을 살린 플라스틱 팁 타입.

손톱이 비치는 클리어 베이스에 키치한 스마일 디자인을 매치했다. 액상 젤을 구워 만든 스티커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