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량 보컬로 극락 DRIVE 시키는 미연
」 아이들 활동 끝나자마자, 본인만의 감성으로 무장한 맑은 보컬 미연의 솔로 활동이 시작됐다. 그녀의 미니앨범은 전 세계 22개 지역 아이튠즈 TOP ALBUM 부문 정상에 오르기도 했고, 요정을 넘어 여신 느낌 물씬 나는 뮤직비디오 또한 뜨거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자신의 색깔을 지키며 나아가려는 마음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은 가사가 돋보이는 미연의 이번 타이틀 곡 ‘DRIVE’는 섬세한 감성의 멜로디와 청량 음색 미연의 보컬이 시너지를 이루며 KPOP 팬들을 설레게 했다.
「 세상에 하나뿐인 감정과 보컬이 만든 명품 발라더 려욱
」 세 번째 미니앨범 'A Wild Rose'를 발매하며 3년 만에 솔로 컴백한 려욱. 음악방송에서 보여지는 그의 타이틀곡 '오늘만은 (Hiding Words)'은 아픈 사랑에 대한 울분을 토하는 듯한 표현을 넓은 음역대를 오가며 전하면서도 려욱만의 서정성이 조화를 이뤄 리스너들에게 감동을 전하는 곡이다.
사랑과 이별의 감정을 장미의 양면적인 특성에 빗대어 담은 려욱의 이번 앨범은 홍콩 · 대만 ·파라과이 · 멕시코 등 4개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 말레이시아 · 페루 · 필리핀 등 15개 지역 톱 앨범 차트 TOP 5에 오르며 영향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 랩, 보컬, 댄스까지 완벽, ALL-ROUNDER 문별
」 문별의 새 싱글 'C.I.T.T (Cheese in the Trap)'이 초동 판매량(발매 첫 주 음반 판매량, 한터차트) 10만 장을 돌파했다. 또 발표하자마자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송 차트 5위 진입하며 강력한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는 중이다.
솔로 퀸으로 등극한 그녀. 사랑을 빼앗기 위해 망설이지 않는 당돌함으로 심장 흔드는 펑크한 기타 사운드와 파워풀한 문별만의 매력적인 보컬로 팬들의 청각을 사로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