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R
#JOB터뷰_국내 TOP 5 홍보 대행사 디지털 PR 본부에서 재직중인 ‘AE’편
언론 PR을 거쳐 디지털 PR의 세계로 입성! 금융권 브랜드와 제약회사 브랜드의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AE가 자신만의 커리어 스토리를 들려줬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현재 하는 일을 소개해주세요.

지금의 일을 하기까지 어떤 커리어 스토리가 있나요?

이직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출근 후 하루 업무 일과가 궁금합니다.

일단, 출근과 동시에 채널 모니터링과 기사 모니터링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자사 및 경쟁사 팔로워 수 추이와 발행된 콘텐츠의 반응을 살피고, DM 등 문의를 살펴 본사에 보고합니다. 이후, 구성안 작업에 들어가는데요. 홍보하려는 상품과 서비스의 세부 내용을 파악하고, 컨셉을 짠 후 이와 어울리는 카피를 뽑아내는 형식이죠. 또한, 이와 어울리는 이미지를 찾아 구성한 후, 촬영이 필요하다면 촬영 역시 진행합니다. 구성안이 완료되면 멘션을 작성하고 내부 컨펌과 본사 컨펌을 거친 후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퇴근 전 시간이 남는다면, 구성안을 위한 아이템 레퍼런스를 찾거나 마케팅 사이트에서 트렌드를 조사하며 하루를 마무리하죠. 월초에는 월간 리포트와 데이터 리포트를 작성하기도 합니다.
AE가 되기 위해 특별히 쌓은 스펙이나 노력이 있나요?

우리 회사 이런 점은 진짜 좋다! 소개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반면, 살짝 아쉬운 점이 있다면?

우리 회사에 입사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사실, ‘마케터’라면 수시로 바뀌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인사이트와 기획력이 필수 요건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다양한 채널의 유행하는 콘텐츠를 찾아보고, 좋은 카피가 있다면 메모장에 적어 두며 내가 활용할 수 있을 만한 콘텐츠는 따로 모아두세요. 이것들이 모여 나중에 나만의 훌륭한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다 보면 충분히 좋은 홍보인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Credit
- 에디터 김하늘
- 사진 개인 제공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cosmokorea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코스모폴리탄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