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성대역 디저트 투어 4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낙성대역 디저트 투어 4

서울대입구역과 낙성대역 근처에 이런 디저트 카페가 있었나?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4.22
 
사진 곳간집 인스타그램 @cafegotgan
곳간집 @cafegotgan
 
잠시 휴식기를 가졌던 월간상회가 자리를 조금 옮겨 올해 3월 곳간집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월간상회는 한 달마다 디저트 메뉴가 바뀌는 소문난 디저트 맛집이었다. 곳간집은 월간상회처럼 매달 디저트가 달라지진 않는다. 하지만 여전히 다양한 시도를 좋아하는 주인장이 계절마다 제철 재료를 활용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현재 곳간집에서는 오픈 첫 달을 함께한 ‘초봄 디저트’의 뒤를 이어 산딸기, 바질과 토마토, 라임 등으로 만든 ‘늦봄 디저트’를 만날 수 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찾고 싶은 디저트 카페로, 매일 솔드아웃되는 메뉴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공지하니 방문 전 미리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메이드 바이 아린 인스타그램 @made_by_arinrrr
메이드 바이 아린 @made_by_arin

마카롱을 먹고 싶다면 여기다! 메이드 바이 아린은 마카롱에 대해 남다른 애정을 가진 선아린 셰프가 이끄는 프랑스 디저트 가게다. 마카롱을 너무 좋아해 독학으로 파헤치기 시작했던 것이 메이드 바이 아린을 대표하는 메뉴가 됐다. 다채로운 색감의 쫀득한 꼬끄가 먼저 눈을 사로잡고, 가나슈를 베이스로 한 적당한 양과 단맛의 필링이 입을 사로잡는다. 메이드 바이 아린에서는 트러플, 쑥, 블렌딩로즈, 흑임자 등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마카롱에 도전해보자. K-마카롱 스타일의 황치즈 마카롱, 돼지바 마카롱, 초코 티라미수 마카롱, 딸기 티라미수 마카롱도 인기다.
 
사진 푀유 파티세리 인스타그램 @patisserie_feuilles
푀유 파티세리 @patisserie_feuilles
 
낙성대역 1번 출구로 나와 대로변에서 두 블록 안으로 들어서면 고소한 버터 냄새로 가득한 푀유 파티세리가 나타난다. 푀유 파티세리는 지난해 11월 문을 연 디저트 가게다. 이곳에서는 겹겹이 쌓여있는 디저트들이 인기다. 나이프로 자르는 순간 바사삭 결대로 부서지는 파이와 크루아상, 밀푀유 말이다. 기본에 충실한 메뉴도 있지만 색다른 매력을 느끼려면 파이지 안을 바닐라 크림이 아닌 각각 상큼한 라임 크림과 땅콩 가나슈몽떼로 채운 ‘라임 밀푀유’와 ‘땅콩 밀푀유’를 선택해볼 것!
 
사진 달첨시루 인스타그램 @dalchum_77
달첨시루 @dalchum_77
 
믿고 먹는 입짧은햇님 픽! 달첨시루는 시루떡 케이크를 판매하는 디저트 카페다.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에서 처음 달첨시루의 떡 케이크를 맛보고 그 맛에 반한 입짧은햇님이 자신의 유튜브 개인 방송에서도 소개한 것. 달첨시루의 떡 케이크는 시루떡과 다양한 크림, 부재료를 접목한 달달하고 쫀득한 떡 케이크다. 단팥, 호박, 흑임자 등 예측 가능한 재료부터 치즈 크림, 라즈베리 잼, 초코 크림 등 떡 케이크의 한계를 생각하게 하는 재료까지 다양하게 쓰였다. 여러 케이크 메뉴 중에서는 햇님이 최애 케이크로 꼽고, 동시에 달첨시루의 시그니처이기도 한 '얼그레이 치즈 설기 케이크'와 '쑥단팥 설기 케이크'를 추천한다. 한 번에 모든 메뉴를 맛보고 싶지만, 떡이니만큼 한 조각만 먹어도 든든하다.
 

Keyword

Credit

    프리랜스 에디터/어거스트
    사진 / 곳간집 인스타그램 @cafegotgan
    메이드 바이 아린 인스타그램 @made_by_arin
    푀유 파티세리 인스타그램 @patisserie_feuilles
    달첨시루 인스타그램 @dalchum_77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