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X세븐틴, 케이팝 가수 최초로 애플과 콜라보 하는 세븐틴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Celebs

애플X세븐틴, 케이팝 가수 최초로 애플과 콜라보 하는 세븐틴

애플 CEO ‘팀 쿡’이 세븐틴을 언급한 이유?!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4.19
세계적인 거장 박찬욱 감독이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화 〈일장춘몽〉 이후, 애플이 이번엔 글로벌 대세 K팝 그룹 세븐틴과 손을 잡았다. 그 결과물은 세븐틴의 첫 영어 싱글 〈Darling〉. 이 곡은 놀랍게도 애플의 기본 앱인 '개러지 밴드'를 이용해 만든 것이다.  
 

세븐틴 〈Darling〉

사실 이번 콜라보는 데뷔 초부터 모든 곡을 직접 작곡해온 팀 내 프로듀서 우지와 '개러지 밴드'의 인연으로 시작된 것이다. 이와 관련해 세븐틴의 멤버 버논은 "애플이란 글로벌 기업과 협업해 영광이다. 우리 음악을 가라지 밴드를 통해 취향대로 재조합 하는 게 재밌는 경험"이라 밝히기도 했다.  
 
한편 애플의 CEO 팀 쿡은 자신의 SNS를 통해 “세븐틴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 팬들이 Today at Apple 리믹스 세션에 열광할 거라는 것을 알고 있다”라며 세븐틴과의 콜라보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참고적으로 ‘Today at Apple’ 세션은 애플이 제공하는 실습형 교육이다. 이번 콜라보의 일환으로 신청한 이는 누구나 세븐틴의 새 싱글 〈Darl+ing〉의 리믹스 버전을 애플 스토어에서 만들어 볼 수 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