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일 잘하네! 스포츠로 평등한 아이들의 놀이터 ‘모두의 운동장’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나이키 일 잘하네! 스포츠로 평등한 아이들의 놀이터 ‘모두의 운동장’

완벽하지 않아도 돼, 다 같이 조금씩 나아지는 이 경험 자체가 소중하니까! 나이키가 모든 아이들을 스포츠의 세계로 초대하는 ‘끝없이 서로의 가능성을 믿다’ 캠페인을 공개했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4.19
어른들은 아이들이 알아서 스포츠의 즐거움을 배울 거라 믿는다. 그러나 모든 아이들이 동네 놀이터에서 또래 친구들과 함께 공을 차며 저절로 스포츠맨십을 배우던 시대는 지나갔다. 이제는 마음 편히 뛰놀 수 있는 놀이터도, 그럴 수 있는 시간도 마땅치 않기 때문이다. 또한 여러가지 사정으로 스포츠의 즐거움을 발견하지 못한 채 성장기를 넘기는 아이들도 상당하다. 신체의 움직임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확장하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박탈당하는 것이다.
 
스포츠란 어떠한 제약 없이 모든 아이들이 즐겨야 마땅한 움직임이다. 매번 가슴 뭉클한 캠페인으로 우리의 마음을 두드리는 나이키가 아이들에게로 눈을 돌린 이유다. 사방이 열린 공간에서 모든 아이들이 자유롭게 오가며 원하는 스포츠를 즐길 순 없을까? 아이들이 운동장 위에서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도록 독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18일 공개된 ‘끝없이 서로의 가능성을 믿다’ 캠페인은 이 질문들에 대한 나이키식 응답이다.
 
‘끝없이 서로의 가능성을 믿다’ 캠페인의 핵심에는 ‘모두의 운동장’이 있다. 여기서 ‘운동장’은 공간의 개념인 동시에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지는 기회와 가능성을 상징한다. 특정 계층에게 ‘기울어진 운동장’이 아닌 성별이나 실력,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환영받고 스포츠에 도전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운동장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오늘부터 운동뚱’, ‘골 때리는 그녀들’ 등 스포츠 예능을 통해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한 개그우먼 김민경과 국가대표팀 에이스로 활약 중인 야구선수 김라경을 비롯해 축구선수 곽로영, 농구선수 여준석, 배우 박재민 등이 함께했다. 이들은 서울의 한 중학교에 실제로 구현된 ‘모두의 운동장’에 모여 아이들과 함께 스포츠를 즐기며, 서로에게 배우고 조금씩 나아지는 경험을 공유했다. 사방이 열린 공간으로 디자인된 ‘모두의 운동장’ 안에서 아이들은 축구, 농구, 야구, 러닝 등 원하는 스포츠를 자유롭게 즐기며 운동의 진정한 기쁨을 만끽했다. 완벽하지 못해도, 서툴러도, 설사 실패하더라도 모든 것은 내 안에 숨은 ‘가능성’을 찾아가는 과정일 뿐이라는 것을 말이다.
 
이날 캠페인 영상의 내레이션을 맡은 개그우먼 김민경은 ‘가능성은 이미 우리 안에 있다’는 메시지와 함께, 스포츠를 통해 승패와는 무관하게 ‘자신이 얼마나 끈질긴지, 얼마나 과감한지, 얼마나 섬세한지’ 발견하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실제로 스포츠를 통해 세간의 편견을 뒤집고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은 김민경의 내레이션은 그래서 더 진실되고 의미 있게 다가왔다.
 
신나고 흥분되고 의미 있는 캠페인인 건 알겠는데, 그래서 우리는 대체 어떻게 참여할 수 있냐고? 18일부터 나이키 러닝 앱(NRC APP)을 통해 운동장의 다섯 가지 규칙에 따른 러닝 챌린지 및 모바일로 참여 가능한 미니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는 소식! 코로나19로 집콕 중이라면 나이키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구현한 디지털 스포츠 세상을 경험해보자. 제페토 한강공원 월드 내 마련된 나이키 팝업존과 잠수교 러닝 코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새로 출시되는 다양한 나이키 아이템으로 아바타 스타일링도 가능하다.
 

사진을 클릭하면 '끝없이 서로의 가능성을 믿다' 캠페인을 자세히 둘러볼 수 있다.

모든 아이들을 스포츠의 세계로 초대해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도록 독려하는 ‘끝없이 서로의 가능성을 믿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Nik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Keyword

Credit

    에디터 강보라
    어시스턴트 김유진
    사진 브랜드 제공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