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를 놓치고 싶지 않은 당신들을 위한 복근운동법 및 다이어트 식단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Fashion

트렌드를 놓치고 싶지 않은 당신들을 위한 복근운동법 및 다이어트 식단

2022 S/S 시즌에 유독 크롭 톱이 많은 것, 실화인가요. 모델들의 탄탄한 복근을 드러내는 짧은 니트와 셔츠로 이슈를 불러일으킨 미우미우부터 블루마린, 베르사체, 샤넬 등 내로라하는 브랜드의 크롭 톱 열풍. 겨우내 붙잡고 있던 뱃살과 이제 정말 안녕하고, 잘록한 허리 라인까지 되찾아야 할 때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3.24
 
트렌드를 놓칠 수 없는 당신이라면 이번 시즌 복근을 사수해야 하는 이유는 너무나 명백하다. 거의 모든 컬렉션에서 단 한 피스라도 없으면 아쉬울 정도로 크롭 톱 스타일링을 선보였기 때문. 덕분에 여자들이라면 한 번쯤 꿈꿔봤을, 크롭 톱을 입으면 보이는 11자 복근에 대한 로망이 현실이 될 때가 왔다. 그렇다고 오직 미를 위한 복근은 NO~ NO~. 복근은 우리 몸을 지탱해주는 가장 기본적이고 꼭 필요한 근육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가장 기본적인 동작부터 확실하게 효과를 주는 업그레이드 동작까지 하루 1분이면 충분하다. 
 

쟁기 변형

HOW TO
1 매트에 누워 다리 사이에 짐볼을 끼우고, 팔은 손등이 천장을 향하도록 바닥에 붙인다.
2 다리를 들어 최대한 머리 쪽으로 넘기면서 엉덩이까지 뜰 수 있도록 한다.
3 복부와 다리 사이에 힘을 주고 자세를 유지한다.



TIP 아직 복부 힘이 약하다면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다리를 들도록 한다.
 
 

V업

HOW TO
1 의자에 앉아 양손으로 의자를 잡고 몸을 지탱한다.
2 상체를 뒤로 빼고 다리는 공중으로 뻗는다.
3 상체를 세우면서 무릎을 당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는 동작을 반복한다.
 
TIP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발 사이에 아령 혹은 500ml 생수통을 끼우고 운동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스쾃 

HOW TO
1 정면을 주시하고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다.
2 상체가 앞으로 숙여지지 않도록 등 라인을 곧게 펴고, 엉덩이를 뒤로 충분히 빼면서 천천히 무릎을 구부렸다가 폈다를 반복한다.
3 복부에 단단히 힘을 주면서 내려갈 때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하고 올라갈 때 팔을 내리는 동작을 함께 한다.
 

TIP 무릎과 발등을 일직선으로 유지하고, 발끝보다 무릎이 더 앞으로 나가지 않아야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시저스 킥

HOW TO
1 매트에 누워 양손으로 머리를 받친다.
2 상체를 약간 들어 올리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양다리를 공중으로 살짝 띄운다.
3 왼쪽 다리를 머리 쪽으로 최대한 당겼다가 내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당긴다. 다리를 번갈아가며 반복한다.



TIP 다리를 올릴 때 숨을 뱉고 내릴 때 숨을 들이쉰다. 이때 다리를 천천히 움직이며 복근에 힘을 빼지 않아야 한다.
 
 

상체 돌리기 

HOW TO
1 매트에 서서 다리를 최대한 넓게 벌린다.
2 상체를 숙이고 팔을 양옆으로 뻗어 왼손은 바닥으로 내리고, 오른손은 공중으로 올린다.
3 반대로 오른손을 내리고 왼손을 올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TIP 상체를 90도로 숙이고 흔들리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주면서 동작을 해야 한다.
 
 

옆구리 밴드 운동 

HOW TO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려 양발로 밴드를 밟고 선다. 이때 오른손은 밴드 끝을 팽팽하게 당겨 잡는다.
2 상체는 왼쪽으로 기울이고 오른손은 귀 옆에 댄다.
3 숨을 내쉬며 상체를 바르게 세운다. 이때 오른손으로 밴드를 잡아당기는 것이 아니라 상체를 일으키는 힘으로 밴드가 당겨지도록 한다.
4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TIP  머리 쪽으로 올린 팔의 어깨가 위로 솟지 않도록 신경 쓸 것.
 
 

러시안 트위스트 

HOW TO
1 바닥에 무릎을 굽히고 앉아 발은 어깨너비로 벌린다.
2 상체와 하체를 각각 바닥에서 45도 정도 띄워 자세를 잡는다.
3 옆구리에 자극이 갈 정도로 상체를 좌우로 비틀었다가 다시 정면으로 돌아오는 동작을 반복한다.



TIP 이때 다리가 상체와 함께 돌아가지 않도록 신경 쓰면서 동작을 취해야 효과가 확실하다.
 
 

플랭크 변형 운동

HOW TO
1 어깨와 팔꿈치가 일자가 되도록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고 플랭크 자세를 취한다.
2 무릎과 팔꿈치가 닿게 왼쪽 다리와 오른쪽 팔을 당겼다가 반대로 뻗는다.
3 반대로 오른쪽 다리와 왼쪽 팔을 당겼다가 뻗는다.
 
TIP 동작을 하는 중에 등이 구부러지거나 뒤틀리지 않아야 하며, 골반도 밑으로 내려가지 않도록 한다.
 
*복근 운동이 허리 라인까지 잡아줄 거라는 오해는 금물. 허리 라인 운동은 따로 해야 복근까지 제대로 잡아줄 수 있다. 게다가 이 동작들이라면 등과 기립근 라인을 살려주기까지 하니 일석이조. 지금도 오동통한 옆구리 살 꼬집고 있을 당신을 위해 준비한 이 운동은 여름이 오기 전 섭렵 필수다. 
 
 

Attention, Food Fighter!

아직도 다이어트를 극단적으로 굶으면서 하고 있나? 다이어트 좀 해봤다면 알겠지만 굶는 다이어트는 100% 요요가 온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다이어트 N년 차로서 느낀 바는 운동은 물론 식이요법까지 함께 해야 더 빠르고 확실하게 원하는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것. 특히 뱃살의 가장 큰 적은 내장 지방! 밀가루 음식이나 쌀 같은 탄수화물이 주원인이기 때문에 뱃살을 빼고 싶다면 식이요법은 필수다. 이번만큼은 각오 단단히 하고 탄수화물은 멀리하자. 만들기 간단하면서도 배고픔 대신 배 속까지 든든한 식이요법이 여기 있으니까.

다시마 오이 샐러드

다시마나 미역 등 해조류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제격. 하루에 다시마는 3~4cm 크기 1장, 김은 3~4매 정도면 충분하다. 단, 해조류는 장시간 가열하면 알긴산이 생겨 맛이 떨어지고 영양 성분이 파괴되므로 주의할 것.
 
재료
물 다시마 100g, 오이 2/3개, 비트 15g, 참깨 드레싱(참깨 5큰술, 마요네즈·다진 땅콩 1큰술씩, 설탕 1/2큰술, 물 2큰술, 소금 약간
 
HOW TO
1 물 다시마는 짠맛을 우려낸 다음 채 썬다.
2 오이는 4cm 길이로 잘라 껍질을 깎고 채 썬다. 비트도 채 썰고 물에 잠시 담갔다가 건진다.
3 물 다시마와  오이, 비트를 접시에 담고 준비한 참깨 드레싱을 뿌린다.
 
 

토마토 수프

토마토는 개당 50kcal 정도로 열량이 낮고, 토마토의 섬유질을 이루는 펙틴이 위에 오랜 시간 머물러 포만감 또한 오래간다. 펙틴은 지방의 체내 흡수를 막기까지!
 
재료
토마토 2개, 셀러리 1줄기, 양파 1/4개, 브로콜리 100g, 올리브유 2큰술, 치킨스톡 1/2개, 물 4컵, 소금·후추 약간씩
 
HOW TO
1 껍질을 벗긴 토마토, 셀러리, 양파 모두 네모지게 자른다.
2 브로콜리는 작게 떼어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데친 뒤 찬물에 헹군다.
3 올리브유를 두르고 토마토, 셀러리, 양파, 브로콜리를 넣고 볶는다.
4 다른 냄비에 물 4컵을 붓고 치킨스톡을 넣어 끓인 뒤 볶아둔 재료에 넣어 펄펄 끓인 다음,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두부면 명란 파스타

살찌지 않는 치즈라고 부를 정도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고인 두부. 특히 두부는 콩단백질인 글리시닌과 알부민을 응고시켜 만든 것이므로 콩의 영양가를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도 소화 흡수율이 콩보다 훨씬 높다.
 
재료
두부면, 명란젓 1~2큰술, 페페론치노 1개(혹은 청양고추), 편마늘, 올리브유·김가루 1큰술씩, 후춧가루 약간
 
HOW TO
1 두부면은 면수를 버리고 물로 한번 헹궈준다. 명란젓은 껍질을 벗겨내고 속에 든 알만 준비한다.
2 팬에 올리브유 1큰술을 두르고 중약불에 편마늘을 볶는다.
3 페페론치노를 넣어 살짝 볶아주다가 불을 끄고 명란을 넣어 한번 더 볶는다.
4 바로 두부면을 넣고 볶는다.
 
 

곤약밥 김치볶음밥

곤약으로 만든 밥이 365일 다이어터에게 인기다. 곤약의 글루코만난 성분이 체내에서 팽창하기 때문에 포만감 또한 높다. 칼륨 성분은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역할까지 하니 믿고 먹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재료
곤약밥 1공기, 신김치·우삼겹·다진 양배추 1/2컵씩, 굴소스 1과 1/2작은술, 버터 1조각,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1 양배추와 김치는 잘게 다진다.
2 달군 팬에 우삼겹을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가볍게 뿌려 볶는다.
3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김치와 다진 양배추도 넣어 함께 볶는다.
4 굴소스와 곤약밥을 넣고 볶는다.
5 마지막으로 버터를 넣어 볶아준다.
6 취향에 따라 김을 뿌려준다.

Keyword

Credit

    freelancer editor 노해나
    photo by imaxtree.com
    Illustrator 박하나
    digital designer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