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 패션 이것만 기억해, 프로포션!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Fashion

이번 시즌 패션 이것만 기억해, 프로포션!

이번 시즌, 우리가 가장 주목해야 할 패션 요소가 있다. 바로 프로포션! 프로포션이 중요하거나, 변주된 룩들이 메가트렌드로 떠올랐다. 이 룩을 완벽하게 즐기기 위해선 보디라인도 함께 신경 써야 한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2.12
 
새봄이 오기 전, 보디 실루엣을 반드시 점검해야 한다. 이번 시즌에는 다리와 허리, 배를 완전히 드러내야 하기 때문! 시대적 상황을 고려해 보다 실용적인 의상을 내놓아야 했던 디자이너들은 미묘한 차이와 변주에 집중했다. 그것은 바로, 프로포션! 수많은 디자이너가 봄과 여름에 다리 라인을 시원하게 드러내 경쾌한 룩을 즐기기 좋은 미니스커트와 미니드레스를 런웨이에 올렸다. 자로 잰 듯, 여자의 몸이 가장 아름다워 보이는 황금 비율로 과감히 커팅된 이 아이템들은 이번 시즌 당신을 늘씬해 보이게 만들어줄 것이다. 여기에 Y2K 패션의 부활과 함께 2022년으로 소환된 로라이즈 아이템이 우리가 유니크한 프로포션을 즐기는 데 힘을 보탤 예정. 컬렉션이 처음 공개됐을 때 모든 여자가 비명을 질렀던, 모든 룩의 허리선을 확 낮춘 미우미우 컬렉션의 쿨걸들을 보라! 그리고 이 로라이즈 아이템을 가슴 바로 아래에서 크롭되는 미드리프 톱과 매치한, 허리와 배가 완전히 드러나는 룩도 대거 등장했다. 지금까지 언급한 룩 중 최고의 난도를 자랑하는 이 조합은 군살 없는 탄탄한 배와 허리를 지녀야 즐길 수 있을 터. 어찌 보면 이번 봄에 운동을 열심히 해야 할 또 하나의 이유가 생긴 셈이다. 하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오버사이즈 실루엣의 미드리프 톱으로 시선을 잡아주거나, 셔츠나 재킷을 걸쳐 드러나는 몸의 면적을 줄일 수 있기 때문. 그리고 그 무엇보다도 패션은 자신감 아니던가! 자, 이제 프로포션의 묘미를 즐길 시간이다!
 

Level 1 Miniskirt

종이 2장을 포개어 만든 것 같은 마이크로 미니스커트가 이번 시즌 가장 파워풀한 피스가 될 거란 디자이너들의 ‘선언’이 이어졌다.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의상에 심플한 미니스커트를 매치해 경쾌한 스프링 룩을 즐겨볼 것.
BlumarineVersacePradaDiorValentinoMax MaraChanel
 
 

Level 2 Minidress

이번 시즌의 런웨이에는 옷장에 두고 오랫동안 입을 수 있는 단순한 실루엣의 콤팩트한 미니드레스가 대거 등장했다. 심플한 형태지만, 다양한 컬러와 소재, 디테일을 적용해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제안됐다. 우리는 그저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FendaceValentinoValentinoDiorMissoniMiu MiuCarolina HerreraChanel
 
 

Level 3 Low-rise

이번 시즌 트렌드의 정점에 오른 로라이즈! Y2K 감성의 로라이즈 데님이 부담스럽다면, 슬랙스를 눈여겨볼 것. 미우치아 프라다 여사가 제안한 것과 같이 베이식한 셔츠만 매치해도 위트 있는 비율의 쿨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BlumarineTory BurchTom FordStella McCartneyCoperniVersaceMiu MiuMiu Miu
 
 

Level 4 Midriff & Low-rise

요롱이들은 기절초풍할 소식! 가슴을 아슬아슬하게 가리는 울트라 크롭 톱, 미드리프 톱과 골반에 허리선을 툭 걸치는 로라이즈 하의가 조합된 최고난도의 하드한 패션 공식이 대유행한다는 전망이다. 하지만 희망은 있다! 재킷을 걸친 미우미우의 룩을 보라!
CoperniMiu MiuMaryam Nassir ZadehMiu MiuN˚21BlumarineSalvatore Ferragamo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