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 케어는 무조건 이렇게! 눈가 고민 순삭해줄 아이 케어 리추얼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눈가 케어는 무조건 이렇게! 눈가 고민 순삭해줄 아이 케어 리추얼

그림자 드리운 그늘진 눈가에 화사한 바이브 충전! 새해의 시작을 생기 있게 도와줄 고민별 아이 케어 리추얼과 눈가 구원투수를 소개한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2.08
 

FINE LINES

눈을 자주 비비고 깜박이는 건 기본! 말을 하거나 음식을 먹는 동안 눈가 피부는 계속 움직이게 되므로 주름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  결국 눈의 피로감이 가중되면서 주름이 하나둘씩 더 생기는 느낌마저 드는 것! 이뿐만 아니라 아이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우려고 세게 문지르는 습관도 문제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탄력을 잃고 느슨해지기 시작하면 티 나지 않던 주름의 골과 색은 더 깊고 진해질 위험이 있다. 마스크를 쓸 땐 입김의 열기가 눈 쪽으로 올라오지 않도록 최대한 얼굴에 밀착시켜 착용해야 한다. 눈꼬리 부위에 방사형의 부채 주름이 포착된다면 아이 케어 제품을 고를 때 제형이 무거운 타입보다는 질감이 최대한 가벼운 걸 택해 여러 번 덧바르는 방법을 추천한다. 특히 예방 차원의 관리에 돌입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눈가에도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다
 
▲ 클라랑스 더블세럼 아이 10만5천원
세럼과 크림 타입이 동시에 토출되는 포뮬러로 피부에 편안하게 스며들고 눈가 피부를 탄탄하게 조여준다.
 
▲ 쏘내추럴 세라 펩타이드 아이 세럼 2만6천원
단백질 유사 성분인 펩타이드가 들어 있어 피부를 보다 젊고 팽팽하게 케어해준다.
 
▲ CNP 프로폴리스 에센셜 아이 크림 4만원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한 부드러운 타입의 젤 인 크림으로 끈적임 없이 흡수되어 피부 탄력을 쫀쫀하게 한다.
 
▲ 연작 전초 아이 컨센트레이트 10만원
미색의 실키한 텍스처로 제형이 리뉴얼된 제품. 전초와 아르주나 레시틴 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눈가 잔주름을 완화시킨다.
 
 

DRYNESS

건조함이야말로 생기 실종의 가장 큰 원인. 눈가는 다른 부위보다 피부가 얇아 피지선이 적은 만큼 수분 손실률이 높아 쉽게 건조해질 수밖에 없다. 게다가 수면 시간이 부족하거나 평소 속눈썹 연장 시술, 펌 등을 자주 한다면 눈가 주변의 피부 건조는 더 심해진다. 눈가 보습은 제품으로 쉽게 케어가
가능한 영역인데 의외로 제품 선택을 잘못해 비립종이나 눈 시림 같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특히 유분기가 많은 아이 크림이나 제형 자체의 흡수가 더딘 리치한 타입을 주의할 것. 눈가는 다른 피부 부위와 달리 표피가 얇아 유·수분의 흡수율이 50%도 채 되지 않는다. 이 때문에 과도한 기름기나 겉도는 텍스처로 피지선이 막혀 되레 건조함이 심해지기도 한다. 제품을 고를 땐 끈적임이 적고 산뜻하게 흡수되는 제품이나 유·수분 밸런스가 적당한 제품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 러쉬 인첸티드 아이크림 4만8천원
저자극의 비건 보습템. 질감은 가볍지만 아몬드 오일, 호호바 오일 성분이 눈가에 충분한 보습을 선사한다.
 
▲ 더페이스샵 카렌듈라 에센셜 모이스처 아이크림 1만2천원 
건조해서 예민미 만렙이 된 피부를 위한 제품. 눈가만을 위한 보약 한 첩을 처방한 듯 진한 수분감과 영양감을 산뜻하게 전달한다.
 
▲ 엘레미스 프로 콜라겐 아이 리바이브 마스크 10만4천원대 
밤 시간대를 이용해 스페셜 케어에 올인하고 싶다면 제격! 해양에서 추출한 핵심 성분이 촉촉하고 편안하게 흡수된다.
 
 

PUFFINESS

멀쩡하던 쌍꺼풀도 순삭~. 눈이 붓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순환의 문제! 전날 밤 짜고 자극적인 치킨, 라면, 떡볶이를 폭식했다면 나트륨이 체내의 수분 배출을 방해하면서 부종을 일으킨다. 밤새 울거나 옆으로 돌아누운 수면 자세 역시 눈두덩을 부풀어 오르게 하는 주범이다. 눈가 모세혈관에 영항을 주고 순환을 방해하기 때문. 과도한 업무나 스트레스로 눈이 뻑뻑하고 피곤한 다음 날이면 더 잘 붓기도 한다. 위에 나열된 증상보다도 유독 메이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눈가 부기를 개선하고 싶다면 다음의 제품에 주목할 것. 빵실한 눈가 부종과 빠르게 세굿바하기 위해선 차가운 콜드 마사지와 탄력 개선에 중점을 둔 화장품을 추천한다.
 
▲ 숨37° 플레르 리제너레이티브 아이크림 15만5천원
내장된 봉 타입 애플리케이터가 눈가에 적절한 자극을 줘 혈행을 돕고 난초의 꽃에서 찾은 효모 추출물이 피부에 활력을 더한다.
 
▲ 엘리자베스 아덴 프리베이지Ⓡ 안티에이징 아이 세럼 13만5천원
메탈 소재의 쿨링 애플리케이터로 마사지하듯 바르면 부기는 물론 눈가의 느슨한 탄력까지 케어할 수 있다.
 
▲ 샹테카이 나노 골드 에너자이징 아이크림 39만5천원
항염·항박테리아 효과가 우수한 24k 순금 성분이 세포와 콜라겐 재생을 촉진해 부기를 완화한다.
 
▲ 디올 캡춰 토탈 슈퍼 포텐트 아이 세럼 11만원대
유연하게 움직이도록 설계된 360도 크라이오-플렉스 애플리케이터로 세럼 타입 포뮬러를 부드럽게 롤링하듯 바르면 부기 쏙 빠진 또렷한 눈매로 회복 쌉가능~.
 
 

DARK CIRCLES

눈 밑이 어두우면 더 피곤해 보이고 안색 자체가 톤 다운돼 화장으로도 커버가 안 된다. 다크서클은 여러 가지 원인이 동시다발적으로 작용해 생겨난다. 가장 흔한 케이스가 바로 색소침착으로 인한 거무튀튀함! 생리불순이거나 호르몬이 불균형할 때는 멜라닌 색소가 증가하고 비염이나 피부염, 알레르기 반응으로도 색소침착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눈 밑 처짐으로 인해 아래쪽에 지방이 몰리거나 오래된 부종으로 눈 밑의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모세혈관이 도드라지며 시각적으로 검게 보이기도 한다. 다크서클이 무릎까지 내려온 듯 칙칙한 그림자가 유독 거슬린다면 당장 오늘부터 사용하기 좋은 띵작을 추천한다.
 
▲ 끌레드뽀 보떼 인핸싱 아이 컨투어 크림 수프림 32만원대
피로감, 주름 등으로 인한 전방위 다크서클에 대항하는 제품으로 아이리스 추출 에센스가 눈가를 보다 환하게 케어해준다.
 
▲ 스위스퍼펙션 RS-28 셀룰라 리주베네이션 아이 세럼 39만원
눈가 부기를 가라앉히면서 눈 주위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주는 하이엔드 아이 세럼.
 
▲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아이 수퍼차지드 콤플렉스 10만원
오후 내내 퀭한 칙칙 눈가를 위한 갓벽한 뷰티 웨폰!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그늘진 눈가를 화사하게 밝혀준다.
 

Keyword

Credit

    editor 정유진
    photo by Getty Images(메인)/ 최성욱(제품)
    reference book <림프의 기적>(라의눈)
    assistant 박지윤/ 박민수
    digital designer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