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Hip한 이색 원데이 클래스 추천 모음ZIP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Hip한 이색 원데이 클래스 추천 모음ZIP

똥손 탈출! 따라 하면 뚝딱 완성이 된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1.26

무크스튜디오〈터프팅 원데이 클래스〉

“탕탕탕!” 총을 쏘면 러그가 만들어진다?! 요즘 인싸들 사이에서 트렌드라 할 수 있는 ‘터프팅’(Tufting)에 관한 설명이다. 터프팅은 여러 개가 모인 다발을 뜻하는 터프트(Tuft)에서 나온 단어로, 여러 개의 실을 모은 다발을 천(배킹클로스) 뒤쪽에 수놓는 직조 기법을 말한다. 컵받침, 거울, 방석과 쿠션 커버, 전등갓, 러그, 카펫 등 크고 작은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터프팅은 특히 자신이 원하는 도안을 직접 구상해 스케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달조각공방〈나전칠기 원데이 클래스〉

“나전칠기는 촌스럽다?” 아직도 나전칠기 하면 할머니 댁 자개장만을 떠올리는 당신! 안타깝지만 트렌드에 한참 뒤처졌다. 최근 나전칠기는 K-컬처의 글로벌화 덕에 힙한 전통 공예품으로 재평가를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레트로, 뉴트로 열풍을 타고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인싸템으로 떠올랐다. 특히 일부 공방에서는 나전칠기 공예를 이용한 그립톡, 귀걸이, 키링, 반지 만들기 체험을 진행, 그 진입장벽을 낮추고 있다.
 
 

오유글라스워크〈유리 그릇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홈 카페 열풍으로 테이블웨어에 대한 관심이 커진 요즘! 나만의 취향을 가득 담아 특별한 그릇을 만들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가 있다. 바로, 투명하고 알록달록한 색감이 돋보이는 유리그릇을 만들 수 있는 오유 글라스 공방이다. 이곳에서는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오목한 기본 플레이트 또는 원형 프랫 플레이트 중 한 가지를 선택, 색유리를 이용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유리 플레이트를 만들 수 있다.
 
 
 

아이홉맥주공방〈수제맥주 원데이 클래스〉

수제 맥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내 손으로 만드는 수제 맥주 체험 공방까지 생겨났다. 송파에 위치한 아이홉맥주공방은 주말마다 클래스가 열리는데, 원하는 날짜와 인원 등을 적어 예약만 하면 직접 나만의 맥주를 만들 수 있다. 맥주를 만드는 방식에 따라 체험 시간은 최소 30분에서 최대 5시간까지 소요되며, 맥주의 역사와 문화 등 맥주와 관련된 알짜배기 맥주 상식도 배울 수 있다. 한편 최근 이곳은 인기 아이돌들이 유튜브 콘텐츠 촬영차 방문해 더욱 유명해졌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