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nd up Please! 다~ 생각이 있는 요즘 스탠딩 바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Stand up Please! 다~ 생각이 있는 요즘 스탠딩 바

‘힙찔이’나 ‘컨셉충’ 절대 아님 주의! 다~ 생각이 있는 요즘 스탠딩 바.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1.21

OUYA

묵직한 커피를 가볍게 한잔, 오우야 에스프레소바 
오우야에는 없는 것이 2가지 있다. 의자 그리고 논커피 메뉴. 추출하자마자 바로 먹어야 미덕인 에스프레소는 너무 써서 즐기지 못할 것 같다고? 셰프 출신 대표가 직접 만든 오우야 시그너처 크림을 듬뿍 올린 콘파냐를 맛보면 생각이 달라질 것. 생크림 케이크를 한 입 베어 문 듯한 달콤함 뒤로 쌉싸름하고 고소한 에스프레소의 풍미가 따라온다. 단맛과 쓴맛의 밸런스가 좋아 진입 장벽이 그리 높지 않은 메뉴기도. 최근 출시된 리틀샷 리스트레토는 에스프레소를 짧게 추출해 달달한 우유 베이스에 올린 음료다. 꼭 한입에 쭉 들이마시는 것을 추천. 라테 음료인 콤프레소 너트는 견과류 맛 크림을 얹어 호불호가 가장 적을 법한 메뉴다. 모든 에스프레소 메뉴는 배달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대표의 설명. 갓 추출한 에스프레소의 매력을 느끼려면 역시 바에 서서 바로 음미하는 것이 최고라고.
 
▶ ADD 마포구 성지길 45
▶ INSTA @ouya_espressobar



 

KEEBO

막차 타기 10분 전, 키보

현지 스타일 레스토랑 ‘효뜨’, ‘꺼거’, ‘남박’을 연달아 성공시킨 남준영 셰프의 네 번째 가게. ‘얼리어먹터’들의 ‘인증각’ 술집이자 용산 출퇴근러들의 작은 피난처인 재패니즈 스탠딩 바다. 작은 공간에 걸맞게 안주는 단출한 스몰 디시 위주인데, 그중 터프하게 튀겨 튀김 본연의 맛을 살린 일본식 가라아게가 베스트셀러다. 매장에 걸린 빈티지한 일본 포스터부터 주문 방식까지 현지 무드로 가득 차 있다. 두 달에 한 번 셰프 팝업 이벤트로 다양한 분야의 다이닝 팀과 컬래버를 진행한다. 용리단길에서 오래 자리를 지키되 늘 새롭고 신선한 모습을 보여주는 가게로 자리매김할 예정.
 
▶ ADD 용산구 한강대로50길 17
▶ INSTA @keebo.co

 

 

DENKI

서서 보아야 아름답다, 너도 그렇다! 
전기 스탠딩바 전기를 오픈하며 사장이 이루고 싶었던 세 가지는 다음과 같다. 첫째, 3천~4천원짜리 가벼운 안주 팔기. 둘째, 의자 없애기. 셋째, 70대와 20대가 거리낌 없이 대화하는 분위기 만들기. 이 중 반은 성공하고 반은 실패했다는 것이 그의 평가다. 명실상부 스탠딩 바 하면 전기가 떠오를 정도로 입지를 굳건히 다진 이곳은 20대 청춘들부터 어르신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따뜻한 분위기의 선술집이 된 지 오래. 다만 스몰 디시는 큰 호응을 얻지 못해 역설적으로 비주얼 끝판왕인 안주를 주로 판매하는 중이다. 그중 ‘흘러넘친다’는 뜻의 코보레스시는 두 종류 마키 위에 갖은 사시미를 듬뿍 올린 요리로 후토마키와 카이센동의 매력을 모두 담은 메뉴다.
 
▶ ADD 중구 수표로 42-19 2층
▶ INSTA @standingbar_denki
 

 

ORGASM VALLEY

격한 댄스 금지, 내적 댄스 오케이! 오르가즘 밸리 
너무 정적이지도, 클럽처럼 정신없지도 않은 환경에서 수준 높은 디제잉과 칵테일을 경험할 수 있는 스탠딩 라운지 바. 널찍한 메인 바를 중심으로 5개의 테이블 스폿이 자리하는데 우드, 콘크리트, 타일 등 벽의 재질과 테이블 형태가 모두 달라 선택하는 재미가 있다. 자유롭게 라운지를 배회하며 옆 테이블과 스스럼없이 대화하는 서양 파티 문화를 콘셉트로 삼았지만 코로나19 탓에 본격적인 합석은 아직 제한된 상태. 그러니 한 손에 칵테일을 들고 DJ가 트는 음악을 즐기며 내적 흥을 돋우는 데 집중하자. 대표 칵테일은 블루베리와 라즈베리, 크랜베리를 듬뿍 얹은 뒤 로즈메리로 마무리한 피치 크러시, 그리고 열대 과일 믹스와 체리로 장식한 미도리사워다. 가격 부담이 없고 알코올 향 또한 진하지 않아 귀가 전 N차 술집으로 제격. DJ 라인업은 매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ADD 강남구 도산대로51길 36 지하1층
▶ INSTA @orgasmvalley
 

 

SAKABITO

사케 입문의 성지, 사카비토 
‘술을 만드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가진 사케 셀렉트 숍이자 일본식 스탠딩 바인 ‘타치노미’를 표방하는 곳. 현지 트렌드를 반영한 사케를 100종 가까이 판매하는데, 수준 높은 사케를 8만원대 이하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매장에서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스탠딩 테이블은 사장이 직접 결을 내고 맞춤 제작한 다리를 붙여 만든 원목 테이블이다. 타치노미인 만큼 안주류는 간단하다. 그중 오징어 속을 날치알로 채운 코모찌 야리이까는 사케와 페어링하기에 가장 무난하면서도 흔치 않은 메뉴. 잔에 가득 담겨 나오는 시노미네 블랑은 은은한 샤인머스캣 향과 미세한 탄산이 마치 화이트 와인을 연상케 한다.
 
▶ ADD 강남구 도산대로54길 33 2층
▶ INSTA @sakabito_sak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