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또다른 이름이 ‘딸기’가 아니었던가? 서울 딸기 디저트 맛집 추천 5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겨울의 또다른 이름이 ‘딸기’가 아니었던가? 서울 딸기 디저트 맛집 추천 5

딸기에 빠진 게 죄는 아니잖아~ 안 먹는 게 죄 일뿐.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1.10

플디  

@plate_d_

@plate_d_

계절마다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고급스러운 호텔식 디저트를 독특한 플레이팅으로 재해석하는 공간, 바로 ‘플디’다. 성수동에 1호점을 오픈한 이래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며 그 여세를 모아 ‘플디 도산점’ 까지 오픈했다고!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딸기딸기’. 참으로 직관적인 이름이지만 막상 ‘딸기딸기’를 보고 나면 ‘플디’의 미친 작명 센스에 감탄하고 만달까~ ‘딸기딸기’ 한 입이면 겨울의 맛이 전신에 퍼져버리는 정도! 참, 대신 딸기가 제철인 12월에서 5월까지만 맛 볼 수 있다니 어서 달려가도록.  
 
 

땡스오트

@thanksoat
감히 나는 이곳을 서울 3대 그릭요거트 맛집 중 하나라고 단언하려 한다. 그래서 거기가 어디냐고? 바로 ‘땡스오트’다. “모두의 건강을 꿈꾸는 그릭요거트 맛집”이라는 이곳의 영업 모토 답게 ‘땡스오트’에 오면 건강하되 맛있는 그릭요거트를 맛 볼 수 있다. 솔직히 모든 메뉴를 추천하지만 겨울은 딸기의 계절 아니겠어? 상큼한 딸기와 블루베리의 조화가 맛난 ‘베리스트로베리’ 그리고 딸기와 초콜릿이 만나 환상의 콜라보를 자랑하는 ‘베리 오 쇼콜라’는 제발 먹어 달라고 빌고 싶은 맛.  
  
 

스탬프 커피

@cafe.stamp
연남동 골목을 걷다 마주친 엄청난 인파에 놀라 여기 어디야? 하고 가게 간판을 올려다 보게 되는 곳, 바로 ‘스탬프 커피’다. 안 그래도 꽤나 핫했건만 드라마 〈남자친구〉에 등장하며 더! 더! 핫해졌다고! 디저트 맛집으로 소문난 만큼 ‘유자 망고 스콘’ 그리고 ‘단호박 파운드’ 등 새해 다이어트 결심 약해지고 마는 비주얼의 빵들이 넘쳐나는 편. 하지만 이건 잊지마~ ‘스탬프 커피+ 딸기 치즈 케이크’ 라고. 미친(?) 비주얼을 능가하는 독보적인 맛이라는 평이 이미 자자한 걸!  
 
 

하프파운드

@half__pound
석촌고분역 근방에 자리한 베이커리 ‘하프파운드’. 건물 2층에 올라가 가게 문을 열고 들어서면 우드 우드한 톤의 따뜻한 분위기가 우리를 맞이한다. 하지만 이건 ‘하프파운드’를 와야 하는 100가지 이유 중 일부일 뿐. 비주얼부터 고소한 냄새까지 보는 사람 정줄 놓게 만드는 엄청난 라인업의 베이커리에 순간 당황해 버렸다. 딸기의 상큼함과 바나나의 달큰함이 만나 미쳐버린(?) ‘딸기 바나나 크림 푸딩’과 쫀득함이 폭발하는 ‘딸기벨벳 쿠키산도’는 이 계절엔 못 참지~ 안 그래?  
 
 

미드데이썬

@midday_sun_

@midday_sun_

강동구 성내동에 자리한 수플레 찐 맛집 ‘미드데 이 썬’. 빈티지한 유럽 너낌 물씬 나는 외관부터 감각적인 색감으로 꾸며진 내부 공간까지 괜히 SNS에서 핫한 게 아니라고! 수플레 맛집으로 유명한 공간이니 ‘미드데이썬’ 까지 온 이상 커피만 마시고 갈 수는 없지. 그렇다면 이왕 먹을 거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딸기 수플레 팬케이크’를 주문하는 건 어떨까? 입에 넣자마자 녹아버리는 폭신하고 부드러운 팬케이크와 달달한 생크림과 딸기잼 그리고 상큼한 생딸기의 조화 라니,, 이건 찢었다. 참, ‘수플레 팬케이크’는 기본 30분 이상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니 방문 전 참고할 것.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