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호랑이 기운이 쑥쑥! 서울에서도 볼 수 있어 미리 알아두면 좋은 해돋이 명소 6

다가오는 2022년 호랑이해! 멀리 정동진까지 가지 말아요~

BYCOSMOPOLITAN2021.12.13

범 내려온다~, 인왕산 범바위

인왕산 범바위
일출 산행 맛집의 원조 ‘인왕산’. 야경이 아름다워서, 한옥으로 된 초소 책방이 고즈넉해서, 성곽길에서 바라보는 서울의 모습이 아름다워서 모두 찾는 인왕산은 일출 산행으로도 손꼽힌다. 2022년 해돋이를 더욱 특별하게 해줄 인왕산의 해돋이 명소는 바로 범바위. 3호선 독립문역에서 넉넉하게 30분 안으로 갈 수 있는 곳이다. 해가 뜨는 시간이 되면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롯데타워 뒤쪽에서 해가 떠오르기 시작해서 서울의 시티뷰를 배경으로 해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다고.  
주소 종로구 무악동 산2-1 인왕산
 
 

해돋이 대표적인 명소, 남산공원 팔각광장

남산공원 팔각광장
서울의 산중의 산. 남산타워가 있는 남산은 아직도 많은 이들이 찾는 대표적인 도심 속 산. 고즈넉하게 장충동에서 성곽을 따라 걷거나, 많은 이들이 미래를 약속하는 사랑의 브릿지들이 있는 로맨틱한 장소이기도 한 곳. 한강과 서울숲 등 ‘서울’하면 떠오르는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는 데다, 비교적 오르기 쉽기 때문에 많이 찾는 대표적인 해돋이 명소다.  
주소 중구 삼일대로 231
 
 

한강 위에서 바라보는 해, 선유교 한강공원

선유교 한강공원
한강 위에서 해가 뜨는 모습을 바라보고 싶다면, 공원 그 자체로도 아름다운 선유교 한강공원으로 향할 것. 한강에서 바라보는 일출 맛집으로는 잠수교도 있지만, 웨딩 사진을 촬영하거나 피크닉으로 많이 찾는 선유교는 더욱 특별한 일출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줄 것. 선유도역에서 선유도 공원으로 진입하는 다리는 물론 선유도 동쪽 끝을 일출 포인트로 추천한다.  
주소 영등포구 선유로 343
 
 

야경과 일출 그 사이, 아차산 생태공원

아차산생태공원
서울의 동쪽에 위치한 아차산은 그 어디보다 빠르게 서울의 해를 볼 수 있는 곳. 생태공원 주차장에서 20분 정도 걸으면 정상에 도착할 수 있다. 멀리 서울의 도심 전경이 아름답게 보이는 것은 기본, 해가 뜨기 전에 아름답게 서울을 수놓고 있는 어스름한 야경 사진도 건질 수 있다. 아차산 정상에서 서울의 야경을 보며 기다리다가, 저 멀리 산 위로 떠오르는 해를 놓치지 말 것.  
주소 광진구 워커힐로 127
 
 

아름다운 산책로 너머, 월드컵 하늘공원

월드컵 하늘공원
비교적 서울의 높은 지대에 있는 하늘공원은 이미 다른 곳보다 많이 알려진 서울의 해돋이 명소. 아름다운 억새밭과 메타세콰이어길이 있어 고즈넉한 산책로도 사랑받는 곳이기도 하고, 남산만큼이나 높지만 비교적 완만하게 오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는다. 월드컵경기장역에서 조금만 올라가도 상암 월드컵경기장을 배경으로 보이는 노을빛의 새벽 풍경을 볼 수 있다.  
주소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2022년 꼭 이루고 싶은 소원이 있다면, 우면산 소망탑

우면산 소망탑
많은 이들이 돌을 하나하나 쌓아서 만든 우면산 소망탑은 생각보다 거대한 크기로 쌓여 놀라운 크기로 압도하는 명소. 의심은 넣어두고 작은 돌을 얹고 소원을 빌어보자. 그리고 소망탑 전망대에서 서울의 북쪽을 바라보며 일출을 기다릴 것. 서울시 우수경관 조망명소로 선정되기도 한 우면산 소망탑은 비교적 사람이 많지 않아 한적하고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일출을 볼 수 있을 것.  
주소 서초구 서초동 우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