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흥역에서 나와 서강대학교 쪽으로 걷다 보면 만나는 숨은 그래놀라 맛집 ‘논밭 그래놀라’. 이곳에 오면 유기농 재료만을 사용해 정성껏 만든 비건 그래놀라를 맛볼 수 있다. 담백한 ‘오리지널 그래놀라’ 부터 견과류 풍성한 ‘시나몬’과 고소한 ‘말차’ 그리고 묵직한 ‘초코’ 까지 취향대로 그래놀라를 고를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간식 없이는 못 사는 군것질러에게 이왕이면 건강하면서 맛있는 논밭 그래놀라 먹으라고 강력 추천하려 한다. 참, 이곳은 수, 목, 금요일에 오픈하니 방문 전 참고할 것.
송파동에서 최근 핫한 그릭 요거트&그래놀라 가게 ‘오티앤너티’. 유기농 재료들을 아낌없이 넣어 매일 신선하게 구워낸 그래놀라 찐 맛집이라고! 그런데 이곳 그래놀라 라인업부터 심상치 않다. ‘오리지널’부터 ‘애플시나몬’, ‘흑임자’, ‘초코파티’ 그리고 ‘레몬청크’와 ‘흑임자 청크’, ‘초코청크’ 까지 무려 7종류의 그래놀라 라니, 놀랄 만도. 여기에 진하기로 유명한 수제 그릭 요거트까지! 나만 알기엔 많이 아쉬운 최고 존엄 그래놀라랄까.
고덕역 근방에 자리한 핸드메이드 그래놀라 전문점 ‘카페 그래몽땅’. 기본 그래놀라는 물론이요, 상큼한 ‘베리베리그래놀라’와 ‘트로피칼 망고 그래놀라’가 있어 더욱 인기인 공간이라고. 거기에 강정 느낌 물씬 나는 한국형 그래놀라 ‘오팝그래놀라’ 까지! 만약 당신이 ‘카페 그래몽땅’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수제 그래놀라를 넣어 만든 바삭한 쌀 와플은 꼭 맛보길 추천한다. 그래놀라와 와플의 조화가 가히 충격적이니!
이곳은 아마 대한민국 원조 수제 그래놀라 전문점이랄까? 서울에 여러 지점을 두고 있는 요거트&그래놀라 맛집 ‘그라놀로지’ 말이다. 원조 집 이름값 하는 어마어마한 퀄리티의 그래놀라를 그릭 요거트 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 혹은 우유, 두유와 함께 주문하여 먹을 수 있어 여전한 인기를 끌고 있다. 분위기 좋은 공간에서 갓 나온 그라놀로지보울을 먹으며 누리는 이 여유, 같이 알고 싶다고요~ 요거트랑 그래놀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서 이 맛 경험하길 당부.
맛집 많은 성수동에서도 맛집 of 맛집이라 소문난 그래놀라 카페 ‘헬로헬씨’. 오프라인 매장 운영이 종료되며 많은 이들의 애정 어린 원망을 샀었다. 그런데 그거 아는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그 맛있기로 유명한 ‘헬로헬씨’의 그래놀라를 구입할 수 있다는 소식. 솔직히 그래놀라는 아침에 요거트에 섞어 먹는 게 국룰 아니겠어? 집에서 찐 맛집 그래놀라를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니 그것도 너무 매력적. ‘비건 베리’와 ‘비건 로즈’를 비롯 이곳의 시그니쳐 그래놀라 4종을 전부 판매 중이니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