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청담동에서 난리 난 '제니ㆍ조이ㆍ현아ㆍ스테이씨 윤ㆍ고윤정' 앞머리

인간은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후회한다지만! 올해도 앞머리는 포기할 수 없다면?

BY박지윤2021.08.30
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니 앞머리를 내려 볼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든다. 없을 땐 내리고 싶고 내리면 없애고 싶은 영원한 난제 앞.머.리! 또 후회할까 두려워 고민 중이라면, 지금 가장 핫한 셀렙들의 앞머리 비포·애프터를 참고해 나와 찰떡인 스타일을 찾아보자고~.
 
 

스테이씨 윤’s 풀뱅 근데 이제 염색을 곁들인

비포 & 애프터 스테이씨 윤의 시그너처인 풀뱅! 염색 전엔 풋풋한 학생미가 낭낭했지만, 여기에 염색을 살짝 더해주니 프로 아이돌미 폭발~.
 
스테이씨 윤 (@stayc_highup)스테이씨 윤 (@stayc_highup)스테이씨 윤 (@stayc_highup)
추천 대상 그저 그런 뻔한 풀뱅은 지겹다면.
스테이씨의 컴백이 기대되는 또 하나의 이유는? ‘제2의 산다라박’ 급으로 매 컴백마다 실험적인 헤어 스타일링을 선보이는 윤 때문이라고! 이번 컴백 티저에서만 벌써 초록, 오렌지, 핑크 3가지 컬러로 염색한 모습을 선보였는데, 자칫 밋밋하고 답답해 보일 수 있는 풀뱅을 앞머리 끝부분에만 염색을 더해 눈에 확 띄는 스타일링으로 완성했다.
 
용기 내 시도했지만 도저히 현생 불가라 느껴지더라도 걱정은 놉! 맘에 들지 않는다면 염색된 부분만 살짝 커트해 주면 원상복구도 쌉파서블이니 과감하게 시도해볼 것! 다만, 이마부터 눈썹까지 완전히 덮어버리는 풀뱅은 광대가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니, 튀어나온 광대가 콤플렉스라면 비추쓰~.
 
 

고윤정’s 가을 너낌 낭낭~한 시스루 뱅

비포 & 애프터 앞머리만 내렸을 뿐인데, 맑고 고급진 이미지가 순식간에 분위기 갑 고혹적인 가을 여신 무드로 변신~.
 
고윤정 (@goyounjung)고윤정 (@goyounjung)고윤정 (@goyounjung)
추천 대상 실패 없는 정석 of 정석 앞머리를 원한다면.
데뷔 후 처음으로 앞머리를 내린 모습을 공개한 고윤정. 그녀가 택한 스타일은 앞머리의 정석인 시스루 뱅! 앞머리를 내리기 전엔 청순한 느낌이 강했다면, 내린 지금은 사연미 넘치는 청초한 이미지로 탈바꿈했다.
 
이름처럼 시스루 뱅은 풀뱅보다 숱을 적게 내려 앞머리 사이사이로 이마가 슬쩍 비치는 스타일을 말한다. 누구에게나 어떤 스타일이든 호불호 없이 찰떡같이 잘 어울리지만, 특히 넓은 이마나 긴 얼굴형을 보완해 줘 이런 타입에게 특히 강추하는 앞머리 스타일. 여기에 고윤정처럼 옆머리까지 자연스럽게 내려주면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가 배로 업업!
 
 

조이’s 디즈니 공주님st 사이드 뱅

비포 & 애프터 여신 앞머리 장착으로 안 그래도 작은 얼굴이 소멸 직전! 여기에 고급미는 덤~.
 
레드벨벳 조이 (@_imyour_joy)레드벨벳 조이 (@_imyour_joy)레드벨벳 조이 (@_imyour_joy)레드벨벳 조이 (@_imyour_joy)
추천 대상 여백의 미를 슬쩍 숨기고 싶다면.
앞머리를 내리긴 답답하지만 얼굴의 허전함은 티 안 나게 가리고 싶다면? 레드벨벳 조이의 사이드 뱅을 추천한다. 일명 ‘여신 앞머리’라 불리는 사이드 뱅은 얼굴선을 따라 양옆으로 흘러내리는 앞머리로 동그란 얼굴형이나 볼 살, 옆 광대, 이마 라인 등을 커버해 슬림한 페이스를 연출해 준다. 여기에 웨이브를 더해주면 여성미를 한 층 업 시킬 수 있어 시스루 뱅과 함께 꾸준히 인기가 많은 앞머리 스타일 중 하나다.
 
사이드 뱅은 머리를 묶었을 때 그 진가가 발휘된다는 점! 조이처럼 자연스럽지만 지저분하지 않은 묶음 머리를 연출하고 싶은데, 어딘가 자꾸 종갓집 며느리 느낌만 가득하다면? 해답은 사이드 뱅에 있다. 페이스 라인을 감싸며 길게 늘어진 사이드 뱅이 얼굴 여백을 커버해 여리여리한 갓벽 스타일링을 도와준다는 것! 특히 M자 이마와 휑한 헤어 라인까지 커버 가능해 헤어 섀도가 필수였다면 사이드 뱅 만족도가 200% 그 이상~.
 
 

현아’s 매력을 극대화해 줄 처피 뱅

비포 & 애프터 앞머리 상관없이 갓벽한 현아지만, 2% 부족했던 그녀만의 톡톡 튀는 매력을 처피 뱅이 포텐 터트려줬다는 것은 빼박캔트!
 
현아 (@hyunah_aa)현아 (@hyunah_aa)현아 (@hyunah_aa)현아 (@hyunah_aa)
추천 대상 거슬리는 앞머리는 딱 질색이라면.
세상에서 처피 뱅이 가장 찰떡인 처피 뱅 러버 현아! 교과서적인 처피 뱅부터 펌을 더해 말괄량이 재질의 처피 뱅, 이마 끝에 붙어 앞머리가 있는지 없는지 모를 기장의 처피 뱅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처피 뱅을 보여주며 ‘처피 뱅 처돌이’ 모먼트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처피 뱅은 앞머리를 눈썹 위로 잘라 눈썹이 훤히 드러나는 스타일로 귀엽고 어려 보이는 느낌을 극대화해주는 것은 물론 유니크한 느낌을 주는데, 현아 역시 그녀만의 특유한 사랑스러움과 키치함이 처피 뱅을 함으로써 더 돋보이는 느낌적인 느낌! 하지만 광대, 턱 등 얼굴 노출이 많은 만큼 얼굴 윤곽을 더 도드라져 보이게 하기 때문에 얼굴형이 강조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니’s Y2K 갬성 폭발 브레이드 뱅

비포 & 애프터 ’제니 이즈 뭔들’이지만, 브레이드 뱅으로 찐 힙스터 너낌 뿜뿜~.
 
블랙핑크 제니 (@jennierubyjane)블랙핑크 제니 (@jennierubyjane)블랙핑크 제니 (@jennierubyjane)블랙핑크 로제 인스타그램 (@roses_are_rosie)
추천 대상 앞머리는 자르기 싫지만, 포인트는 주고 싶다면.
지루한 앞머리를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브레이드 뱅이 답! 브레이드 뱅은 앞머리를 양갈래 머리처럼 땋아 더듬이 같은 느낌의 앞머리 스타일로 인싸가 되고 싶다면 아묻따 도전 각! 하지만 이런 더듬이 앞머리가 그저 힙하게만 느껴져 시도하기 망설여진다면 블랙핑크 제니의 스타일링을 참고해 볼 것.
 
브레이드 뱅은 앞머리를 땋아주는 위치와 방향, 굵기,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힙한 Y2K 무드로 연출하고 싶다면 브레이드의 시작점을 눈썹 산이 있는 곳에서 시작해 얇게 땋아주면 완성! 이때, 브레이드의 굵기가 얇고 땋는 위치가 얼굴 중심에 가까울수록 힙한 느낌도 업 된다. 반대로 브레이드를 굵고 얼굴 외곽 라인을 따라 흘러내리게 연출하면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연출 가능하며, 뒷머리를 묶지 않고 풀어주면 부담스럽지 않은 꾸안꾸st가 가능하다. 단, 지나치게 욕심부려 많은 양을 묶거나, 너무 얼굴 중심에 묶으면 찐 더듬이처럼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