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어른이들의 놀이터! 입문하기 좋은 캐주얼한 시가 바 4

시가에 위스키 페어링하기, 너두 잘 할 수 있어!

BYCOSMOPOLITAN2021.08.24
시가는 비싸고, 흡연하는 남자들의 전유물 같다고? 도시에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다 해본 그대에게 새로운 경험이 필요하다면 과감히 ‘시가 바’를 추천한다. 바에서 술을 마시는 것보다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은 사실이나 술과 함께 페어링 하는 시가의 매력에 빠진다면 돈이 아깝지 않을 것. 주로 4만원 대의 가격대가 가장 많지만 우선 2만 원대의 가성비 좋은 시가부터 추천받아 시연하자.
 
시가 바에 방문하기 전에 알아야 할 간단한 TIP! 1. 일반 담배보다 두툼한 시가는 메인으로 속을 채우고 있는 필러, 이를 잡아주는 바인더, 겉면을 한 겹 감싸고 있는 래퍼로 이루어졌다.
2. 피울 시가를 건네받으면 커터로 캡을 잘라내야 하는데 내용물이 망가지지 않도록 한큐에, 깔끔하게 커팅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커터로 캡을 자르고 나면 토치로 풋에 불을 붙인다. 화력이 세니 멀찍이 떨어져서 불을 붙이자.  
4. 헤드에 입을 대고 흡연한다. 너무 깊게 들이마시지 말 것.
 
시가는 겉담배로 피우는 것이 일반적이긴 하나 그렇다고 해서 체내에 니코틴이 흡수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니코틴을 과하게 섭취하게 되는 ‘니코틴펀치’를 맞기 쉽고, 이는 몸에 해로우니 주의해야 한다.
 

피에르시가 서울시가클럽

경리단길에 위치한 쿠반 시가 바. 프랑스인 대표답게 이국적인 바 인테리어가 특징. 덕분에 해외여행을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한국인 매니저가 상시 있으니 궁금한 게 많은 ‘시린이’라도 걱정 노노!) 시가는 쿠바산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으며, 페어링 할 수 있는 ‘희귀템’ 이태리 맥주와 포트와인, 위스키, 코냑 등을 바틀로만 판매한다.
add 서울 용산구 소월로38길 25 4층 web pierrecigar.com
 

올드 나이브스

스테이크와 수제버거가 맛있는 성수의 바. 시가가 주가 아니기 때문에 시가에 입문하고 싶다면 바 테이블에 자리를 잡자. 사장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시가와 스테이크를 페어링하면 은은한 훈연의 맛을 느낄 수 있어 별미라고 한다. 시가를 태울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미리 전화를 해보고 방문하길 추천한다.
add 서울 성동구 서울숲6길 20 지하1층 tel 304-9838
 

리포르마

시가 메뉴판에 규격과 향, 원산지, 가격 등 기본 정보가 나와 있어 고르기도, 추천받기도 좋은 수원의 시가 성지. 내부 분위기가 너무 무겁거나 프라이빗하지 않아 진입 장벽이 높지 않다. 시가와 페어링하기 좋은 위스키는 잔 단위로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은 1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시가뿐만 아니라 말아 피우는 롤링 타바코와 파이프 담배도 준비돼 있어 다양하게 시연하기 좋다.
add 경기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446번길 62 3층 insta @suwon_reforma
 

라누베

이태원에 위치한 아담하고 조용한 분위기의 바. 더바코 시가 샵에서 산 시가를 라운지인 라누베에서 즐기는 식. 5천원의 이용 비용이 발생한다. 페어링 할 수 있는 위스키, 칵테일, 와인 등 다양한 종류의 주류가 준비돼 있고, 진열해 놓은 시가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add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20가길 13 지하1층 tel 797-0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