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직 여자만 입장할 수 있는 공간. 이곳에선 그 누구의 눈치를 볼 일도 없다!
「 PLACE 1내 몸에 대하여, 자기만의 방
」 #내몸잘알 #부끄러워하지마세요 ‘나는 내 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라는 궁금증에서 찾게 된 ‘자기만의 방’은 모든 여성에게 필요한 성 지식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아직까지도 ‘여자의 몸’이나 ‘성’에 관해 이야기하면 부끄러워하는 이들이 대부분이지만 이곳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다. 내 몸에 대해 궁금한 게 생기면 휴대폰 화면을 켜 ‘자기만의 방’ 앱을 터치해보자. 기본적인 월경 체크 다이어리부터 오르가슴, 자위, 섹스 테크닉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세분화돼 여자들이 현실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가 가득하다. 단, 가입 방법은 조금 까다롭다. 앱을 다운받은 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본인 인증을 거쳐야 하는데, 이는 여성 유저들이 보다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절차라고. 앱 속 ‘꿀팁’ 가득한 콘텐츠를 본다면 이 정도 불편함은 충분히 감수할 수 있을 거다.
#운동크루모집 #여자_소모임 불편한 시선과 과도한 맨스플레인으로 운동 시설이나 모임이 꺼려졌다면 오직 여성들로만 구성된 소모임은 어떨까? 〈운동하는 여자〉의 저자 양민영이 설립한 ‘운동친구’는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를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한다. 이 플랫폼이 특별한 이유는 단순히 여성 전용 소모임을 주최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는 것. ‘여성 운동’이라고 하면 요가·필라테스·발레 등을 떠올리는데, 운동친구는 이런 편견을 깨고 주짓수·레슬링·양궁·바벨 등 여태껏 해보지 못했던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단순히 미용,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닌, 건강한 취미이자 여성 스스로가 자기 자신을 보호하는 방어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주목적인 셈. 아쉽게도 아직 주된 운영 공간은 대부분 서울이다. 하지만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운동 정보도 공유하고 있으니 ‘홈트’에 먼저 도전해 기초 체력을 다져보는 것도 좋겠다.
「 PLACE 3자궁을 위한 쇼핑, 월경상점
」 #생리쇼핑할래요? #월경가게 “오직 생리를 위해서만 쇼핑해본 적 있나요?”라는 질문에 생리 경력 20년 차인 에디터조차도 편의점에서 구입한 생리대 외에는 말할 게 없다. 이처럼 생리에 무관심했던 여성들을 위해 올해 국내 최초 월경 전문 매장 ‘월경상점’이 서울에 오픈했다. 직구를 통해서만 구매했던 월경컵부터 면 생리대, 탐폰 등 기본적으로 필요한 생리용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월경 전후 컨디션을 조절해줄 헬스 케어 제품도 준비돼 있어 보다 건강한 월경을 도와준다. 최근에는 친환경용품도 많아져 이를 직접 만져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체험 서비스도 도입했다고. 또 매장에는 MD와 월경 에디터가 상주해 있어 제품 구매부터 월경과 관련된 다양한 고민까지 상담해주니 꼭 한번 방문해 이전보다 더 건강한 월경 라이프를 즐겨보길
#랜선언니 #여자끼리_비밀공유 ‘찐친’과도 꺼려지는 이야기까지 마음 편히 털어놓을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면 여자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 ‘속닥’을 설치해보자. 요즘에는 여성 유저들만 가입할 수 있는 ‘여초’ 카페도 많지만 대부분 가입 절차가 까다로운 게 단점인데, 이 앱은 설치 후 로그인만 하면 끝. 앱 속 모든 유저는 ‘언니’로 지칭되고, 정보 습득이 빠른 10대, 박학다식한 20대, 안 해본 게 없는 30대로 구분된다. ‘여성’과 관련된 다양한 카테고리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다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활발하게 이야기가 오가는 것은 단연 ‘뷰티’. 간단한 쁘띠 시술부터 화장품 추천, 다이어트 비법 공유 등의 정보가 주를 이룬다. 남성 회원은 일절 사절. 남성이 가입할 수 없도록 자체적으로 계속해서 따로 검열을 진행하고 있다니 마음 편히 털어놓을 랜선 언니가 필요하다면 오늘부터 속닥에서 이야기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