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크림 미친거 아니야? 크림 치즈 쳐돌이들 저격할 베이글 맛집 5

크림 치즈 한 통 다쓴 듯한 혜자 베이글 맛집 모음

BYCOSMOPOLITAN2021.08.04
베이글은 이스트를 넣은 밀가루 반죽을 발효시켜 끓는 물에 익힌 후 오븐에 한번 구워낸 빵이다. 다소 복잡한 레시피, 정성과 시간을 가득 담아 만든 만큼 그 맛도 일품이다. 쫀득한 베이글에 크림치즈를 발라 한입 베어 물 때의 그 행복이란..! 단, 이때 전제는 반드시 크림치즈를 ‘듬뿍’ 발라야 한다는 것. 크림치즈는 아끼는 게 아니라고 배웠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퀄리티 좋은 맛있는 베이글에 크림치즈를 꽉 채워 바른 베이글 맛집 5곳. 이런 베이글은 또 못 참지!
 

1. 코끼리 베이글

‘코끼리 베이글’은 달라도 많이 다르다. 무려 참나무 장작을 넣은 화덕에 구운 베이글 이라고! 화덕 베이글 답게 빵 맛도 남다르건만 이곳, 크림까지 대단하다. ‘코끼리 베이글’의 시그니처 메뉴는 한입에 베어 물기 어려울 정도의 크림이 특징인 ‘크림치즈 생크림 베이글’. 느끼할 것 같은 부담스러운(?) 비주얼이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크림치즈와 생크림의 적절한 조화가 새콤달콤, 고소하기까지! 겉바속쫀 베이글과 부드러운 크림의 환상 조합, 나만 맛보기 아쉬울 지경이다. 단, 주말에는 웨이팅이 매우 기니 가능하다면 평일에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사진 @kokkilibagel
 

2. 담다 베이글

대전을 베이글로 평정하고 서울에 진출한 이대 역 베이글 맛집 ‘담다 베이글’. 정성 듬뿍 담아 만든 쫄깃한 수제 베이글에 화려한 라인업의 크림치즈를 취향 따라 선택할 수 있다고! 플레인 크림치즈부터 바베큐 할라피뇨 크림치즈까지 무려 9가지 크림치즈가 준비돼 있어 결정고자들은 괴로울 수 있다. 그렇다면 우선 베스트 메뉴인 베이컨어니언 크림치즈나 올리브바질 크림치즈부터 도전하는 거 어떨까? 토핑을 추가해 샌드위치 베이글로도 먹을 수 있으니 이 얼마나 좋은가! 베이글의 무한 변주를 맛있게 경험할 수 있는 이곳 ‘담다 베이글’, 방문할 가치가 충만하다.  
사진 @damda_bagel
 

3. 에브리띵 베이글

최근 핫한 연희동 베이글 찐 맛집 ‘에브리띵 베이글’. 이곳에 오면 서울에서 뉴욕을 느낄 수 있다. 뉴욕에서 나고 자란 베이커가 빵부터 크림치즈까지 직접 만들기 때문! 뉴욕 정통 스타일의 베이글이 궁금하다면 어니언 베이글과 스켈리언(쪽파) 크림치즈의 조합을 추천한다. 쫀득하니 밀도 높은 베이글과 다른 곳에선 맛보기 힘든 이색적인 쪽파 크림치즈의 조화가 매우 훌륭하다고. 또다른 인기 메뉴인 레인보우 베이글과 선드라이드 토마토는 주말 한정 메뉴이니 방문 시 참고하는 게 좋다. 월요일과 일요일은 휴무.  
사진 @everythingbagel_korea
 

4. 카페 토다

분위기 깡패 베이글 맛집 우면동 ‘카페 토다’. 강남 한복판에서 여유로운 전원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우면산 초록 초록한 풍경과 맛있는 베이글의 조화가 정말 완벽하다고요! 여기에 크림치즈는 물론이요, 베이글 종류까지 다양해서 갈 때마다 새로운 조합을 시도하는 재미까지! 이곳의 특징은 베이글이 터질 듯이 꽉 채워 발라주는 엄청난 양의 수제 크림치즈다. 어마어마한 크림치즈에 잠시 과유불급이란 말이 떠올랐건만, 걱정은 금물! 과유불급의 진리도 ‘카페 토다’ 크림치즈 베이글에선 예외라고. 느끼하기는 커녕 고소하고 맛있고, 많으니 더 좋다.
사진 @cafetodah_seocho
 

5. 스프링클 베이글

오목교 역 따끈따끈한 신상 베이글 맛집 ‘스프링클 베이글’. 감각적인 가게 외관부터 아기자기 꾸며진 내부 인테리어까지 이곳, 심상치 않다 싶었다. 그런데 역시는 역시다. ‘스프링클 베이글’은 주인장이 몬트리올에서 먹은 베이글에서 영감을 받아 일상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베이글을 만드려 오픈했다고! 이곳의 시그니처는 블루베리 베이글에 선드라이토마토 크림치즈를 바른 베이글이다. 아름다운 비주얼 만큼 그 맛도 매우 훌륭하다는 평이 자자하다고. 매일 아침 정성을 듬뿍 담아 구워낸 베이글과 수제 크림치즈의 조합이 귀여운 이곳 ‘스프링클 베이글’, 강력 추천한다.
사진 @sprinklebag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