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MZ세대들의 비대면 쇼핑 라이프에서 없어선 안 되는 이것?

이게 머선129?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샤넬이라니! 카카오톡을 이용한다면 한 번쯤은 사용해봤을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이제는 기프티콘을 넘어 명품 쇼핑까지 SSAP가능해졌다는 사실. 코로나19 이후로 더 활발한 소비를 보여주는 MZ들의 비대면 쇼핑 라이프가 궁금하다면 다음 설문조사 결과를 놓치지 말 것.

BYCOSMOPOLITAN2021.07.11
 

앱으로 선물하기, 어디까지 해봤니? 

Q. 코로나19 이후, 자주 애용하는 쇼핑 플랫폼은? (복수 응답 가능)

▶ 설문 응답자의 91.8%가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쇼핑의 비중이 훨씬 늘었다”라고 답했으며, 순위권 외에도 지그재그, 29CM, G마켓, 무신사, W컨셉 등 하나씩 나열하기도 벅찰 만큼 많아진 다양한 플랫폼에서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중!
 
 
Q.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주로 구매하는 제품은? (복수 응답 가능)
30.8% 식품 및 음료 프랜차이즈 기프티콘
22% 화장품 (기초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등)
14% 브랜드 금액권 (ex. 올리브영 3만원권)
10.3% 방향제 및 탈취용품 (향초, 디퓨저, 룸 스프레이 등)
8.7% 건강 기능 식품 (영양제, 홍삼 등)
5% 과일, 고기 등의 식품류
 
 
Q. 지금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아본 선물은? (복수 응답 가능)
43.5% 식품 및 음료 프랜차이즈 기프티콘
13.8% 핸드크림, 보디 워시&로션 등의 보디용 제품
12.1% 립스틱 등의 메이크업 제품
8.1% 과일, 고기, 마카롱 등의 식품류
5.8% 스킨, 로션 등의 기초 스킨케어 제품
5.8% 영양제, 홍삼 등의 건강 기능 식품
5.6% 캔들, 디퓨저, 룸 스프레이 등의 탈취용품
3.3% 향수
 
 
Q.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사용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 노 배송비에 주소를 몰라도 카톡으로 선물을 바로 쏠 수 있어 편리하고 안전하다는 점이 이 서비스를 끊을 수 없는 가장 큰 이유!
 
 
Q.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를 사용하는 빈도는? (한 달 기준)
67.2% 한달에 1~2번
 
 
Q.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내가 선물할 때 가장 선호하는 뷰티 브랜드와 그 이유는?
록시땅

록시땅

17%
유명한 브랜드, 합리적인 가격대, 다양한 컬렉션을 보유한 록시땅이 1위를 차지했다. 제품 호불호가 적고, 핸드 크림&워시와 보디용품이 손을 자주 씻는 코시국에 선물하기 제격이라고~.
 
 
Q. 요즘 쇼핑의 대세 of 대세,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있는 브랜드 제품 중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① 스킨케어
23.8%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
13.1% 랑콤 UV 엑스퍼트 자외선 차단제
 
② 메이크업
18% 헤라 블랙쿠션
14.8% 샤넬 레 베쥬 립 밤
 
③ 향수
23% 조 말론 런던 코롱
11.5% 딥티크 헤어미스트
 
④ 보디 케어
17.2% 샤넬 라 크렘 망 핸드크림
11.5% 조 말론 런던 바디 앤 핸드 워시
 
⑤ 룸 프래그런스
15.6% 딥티크 캔들
14.8% 록시땅 필로우 미스트
 
 
Q. 카카오에서 공식 발표한 기록으로 1회 최고액 선물이 6백70만원이라는데, 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선물할 때 최대 얼마까지 쓸 수 있다?
44.2% 최대 10만~20만원
 
 
Q. ‘카카오톡 선물하기’, 어떻게 생각하나요?
▶ 직접 주면 좋지만, 코시국엔 역시 카톡 선물이 제격!
 
 
Q. 이제 ‘이것’만은 그만!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제품은?
32% 이제는 놔둘 곳도 없는 ‘인형’
23% 하나면 충분해~ ‘텀블러’
21.3% 손이 10개라도 남아도는 ‘핸드크림’
9% 취향에 안 맞아 방치된 ‘향수’
E 7.4% 한 달 내내 초만 불어도 모자라~ ‘케이크’
F 4.9% 마스크 때문에 손이 자주 안 가는 ‘립스틱’
기타 2.4%




Q.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명품 브랜드(티파니, 구찌 등)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
45.1% 명품은 무조건 매장에서! 직접 봐야 믿음이 가고, 매장 서비스를 받고 싶기 때문에 명품만큼은 오프라인 매장으로~
36% 구매는 자유! 그치만  굳~이 카톡에서 사야 하나 싶다
18.9% 오픈런 어떻게 기다려? 그냥 편하게 카카오톡에서 구매하는 게 위너!
 
▶ 구찌부터 프라다, 생 로랑, 톰포드 등 콧대 높은 명품 브랜드까지 너 나 할 것 없이 카톡 상점에 입점하고 있는 것만 봐도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대세라는 거 인정합니다~.
 
 
Q. 이 브랜드 제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되길 존버 중인 뷰티 or 홈 케어 브랜드는?
A 에르메스 뷰티
B 시슬리
C SK-ll
D 메종 프란시스 커정
 

 
*서베이는 〈코스모폴리탄〉 웹사이트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5월 29일부터 6월 5일까지 진행했으며, 총322명이 참여했습니다.
 

Keyword

Credit

  • assistant editor 박지윤
  • photo by Getty Images
  • art designer 박유진
  • digital designer 김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