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들의 비대면 쇼핑 라이프에서 없어선 안 되는 이것?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MZ세대들의 비대면 쇼핑 라이프에서 없어선 안 되는 이것?

이게 머선129?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샤넬이라니! 카카오톡을 이용한다면 한 번쯤은 사용해봤을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이제는 기프티콘을 넘어 명품 쇼핑까지 SSAP가능해졌다는 사실. 코로나19 이후로 더 활발한 소비를 보여주는 MZ들의 비대면 쇼핑 라이프가 궁금하다면 다음 설문조사 결과를 놓치지 말 것.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07.11
 

앱으로 선물하기, 어디까지 해봤니? 

Q. 코로나19 이후, 자주 애용하는 쇼핑 플랫폼은? (복수 응답 가능)

▶ 설문 응답자의 91.8%가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쇼핑의 비중이 훨씬 늘었다”라고 답했으며, 순위권 외에도 지그재그, 29CM, G마켓, 무신사, W컨셉 등 하나씩 나열하기도 벅찰 만큼 많아진 다양한 플랫폼에서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중!
 
 
Q.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주로 구매하는 제품은? (복수 응답 가능)
30.8% 식품 및 음료 프랜차이즈 기프티콘
22% 화장품 (기초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등)
14% 브랜드 금액권 (ex. 올리브영 3만원권)
10.3% 방향제 및 탈취용품 (향초, 디퓨저, 룸 스프레이 등)
8.7% 건강 기능 식품 (영양제, 홍삼 등)
5% 과일, 고기 등의 식품류
 
 
Q. 지금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아본 선물은? (복수 응답 가능)
43.5% 식품 및 음료 프랜차이즈 기프티콘
13.8% 핸드크림, 보디 워시&로션 등의 보디용 제품
12.1% 립스틱 등의 메이크업 제품
8.1% 과일, 고기, 마카롱 등의 식품류
5.8% 스킨, 로션 등의 기초 스킨케어 제품
5.8% 영양제, 홍삼 등의 건강 기능 식품
5.6% 캔들, 디퓨저, 룸 스프레이 등의 탈취용품
3.3% 향수
 
 
Q.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사용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 노 배송비에 주소를 몰라도 카톡으로 선물을 바로 쏠 수 있어 편리하고 안전하다는 점이 이 서비스를 끊을 수 없는 가장 큰 이유!
 
 
Q.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를 사용하는 빈도는? (한 달 기준)
67.2% 한달에 1~2번
 
 
Q.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내가 선물할 때 가장 선호하는 뷰티 브랜드와 그 이유는?
록시땅

록시땅

17%
유명한 브랜드, 합리적인 가격대, 다양한 컬렉션을 보유한 록시땅이 1위를 차지했다. 제품 호불호가 적고, 핸드 크림&워시와 보디용품이 손을 자주 씻는 코시국에 선물하기 제격이라고~.
 
 
Q. 요즘 쇼핑의 대세 of 대세,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있는 브랜드 제품 중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① 스킨케어
23.8%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
13.1% 랑콤 UV 엑스퍼트 자외선 차단제
 
② 메이크업
18% 헤라 블랙쿠션
14.8% 샤넬 레 베쥬 립 밤
 
③ 향수
23% 조 말론 런던 코롱
11.5% 딥티크 헤어미스트
 
④ 보디 케어
17.2% 샤넬 라 크렘 망 핸드크림
11.5% 조 말론 런던 바디 앤 핸드 워시
 
⑤ 룸 프래그런스
15.6% 딥티크 캔들
14.8% 록시땅 필로우 미스트
 
 
Q. 카카오에서 공식 발표한 기록으로 1회 최고액 선물이 6백70만원이라는데, 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선물할 때 최대 얼마까지 쓸 수 있다?
44.2% 최대 10만~20만원
 
 
Q. ‘카카오톡 선물하기’, 어떻게 생각하나요?
▶ 직접 주면 좋지만, 코시국엔 역시 카톡 선물이 제격!
 
 
Q. 이제 ‘이것’만은 그만!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제품은?
32% 이제는 놔둘 곳도 없는 ‘인형’
23% 하나면 충분해~ ‘텀블러’
21.3% 손이 10개라도 남아도는 ‘핸드크림’
9% 취향에 안 맞아 방치된 ‘향수’
E 7.4% 한 달 내내 초만 불어도 모자라~ ‘케이크’
F 4.9% 마스크 때문에 손이 자주 안 가는 ‘립스틱’
기타 2.4%




Q.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명품 브랜드(티파니, 구찌 등)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
45.1% 명품은 무조건 매장에서! 직접 봐야 믿음이 가고, 매장 서비스를 받고 싶기 때문에 명품만큼은 오프라인 매장으로~
36% 구매는 자유! 그치만  굳~이 카톡에서 사야 하나 싶다
18.9% 오픈런 어떻게 기다려? 그냥 편하게 카카오톡에서 구매하는 게 위너!
 
▶ 구찌부터 프라다, 생 로랑, 톰포드 등 콧대 높은 명품 브랜드까지 너 나 할 것 없이 카톡 상점에 입점하고 있는 것만 봐도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대세라는 거 인정합니다~.
 
 
Q. 이 브랜드 제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되길 존버 중인 뷰티 or 홈 케어 브랜드는?
A 에르메스 뷰티
B 시슬리
C SK-ll
D 메종 프란시스 커정
 

 
*서베이는 〈코스모폴리탄〉 웹사이트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5월 29일부터 6월 5일까지 진행했으며, 총322명이 참여했습니다.
 

Keyword

Credit

    assistant editor 박지윤
    photo by Getty Images
    art designer 박유진
    digital designer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