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로 선물하기, 어디까지 해봤니?
」

Q.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주로 구매하는 제품은? (복수 응답 가능)
30.8% 식품 및 음료 프랜차이즈 기프티콘
22% 화장품 (기초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등)
14% 브랜드 금액권 (ex. 올리브영 3만원권)
10.3% 방향제 및 탈취용품 (향초, 디퓨저, 룸 스프레이 등)
8.7% 건강 기능 식품 (영양제, 홍삼 등)
5% 과일, 고기 등의 식품류
Q. 지금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아본 선물은? (복수 응답 가능)
43.5% 식품 및 음료 프랜차이즈 기프티콘
13.8% 핸드크림, 보디 워시&로션 등의 보디용 제품
12.1% 립스틱 등의 메이크업 제품
8.1% 과일, 고기, 마카롱 등의 식품류
5.8% 스킨, 로션 등의 기초 스킨케어 제품
5.8% 영양제, 홍삼 등의 건강 기능 식품
5.6% 캔들, 디퓨저, 룸 스프레이 등의 탈취용품
3.3% 향수
Q.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사용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Q.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를 사용하는 빈도는? (한 달 기준)
67.2% 한달에 1~2번
Q.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내가 선물할 때 가장 선호하는 뷰티 브랜드와 그 이유는?

록시땅
유명한 브랜드, 합리적인 가격대, 다양한 컬렉션을 보유한 록시땅이 1위를 차지했다. 제품 호불호가 적고, 핸드 크림&워시와 보디용품이 손을 자주 씻는 코시국에 선물하기 제격이라고~.
Q. 요즘 쇼핑의 대세 of 대세,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있는 브랜드 제품 중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① 스킨케어
23.8%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
13.1% 랑콤 UV 엑스퍼트 자외선 차단제
② 메이크업
18% 헤라 블랙쿠션
14.8% 샤넬 레 베쥬 립 밤
③ 향수
23% 조 말론 런던 코롱
11.5% 딥티크 헤어미스트
④ 보디 케어
17.2% 샤넬 라 크렘 망 핸드크림
11.5% 조 말론 런던 바디 앤 핸드 워시
⑤ 룸 프래그런스
15.6% 딥티크 캔들
14.8% 록시땅 필로우 미스트
Q. 카카오에서 공식 발표한 기록으로 1회 최고액 선물이 6백70만원이라는데, 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선물할 때 최대 얼마까지 쓸 수 있다?
44.2% 최대 10만~20만원
Q. ‘카카오톡 선물하기’, 어떻게 생각하나요?

Q. 이제 ‘이것’만은 그만!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제품은?

B 23% 하나면 충분해~ ‘텀블러’
C 21.3% 손이 10개라도 남아도는 ‘핸드크림’
D 9% 취향에 안 맞아 방치된 ‘향수’
E 7.4% 한 달 내내 초만 불어도 모자라~ ‘케이크’
F 4.9% 마스크 때문에 손이 자주 안 가는 ‘립스틱’
기타 2.4%
Q.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명품 브랜드(티파니, 구찌 등)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
45.1% 명품은 무조건 매장에서! 직접 봐야 믿음이 가고, 매장 서비스를 받고 싶기 때문에 명품만큼은 오프라인 매장으로~
36% 구매는 자유! 그치만 굳~이 카톡에서 사야 하나 싶다
18.9% 오픈런 어떻게 기다려? 그냥 편하게 카카오톡에서 구매하는 게 위너!
▶ 구찌부터 프라다, 생 로랑, 톰포드 등 콧대 높은 명품 브랜드까지 너 나 할 것 없이 카톡 상점에 입점하고 있는 것만 봐도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대세라는 거 인정합니다~.
Q. 이 브랜드 제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되길 존버 중인 뷰티 or 홈 케어 브랜드는?

B 시슬리
C SK-ll
D 메종 프란시스 커정
*서베이는 〈코스모폴리탄〉 웹사이트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5월 29일부터 6월 5일까지 진행했으며, 총322명이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