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유교걸의 인생 첫 브라질리언 왁싱 도전기

왁린이 어서 오고~ 브라질리언 왁싱 초보들의 궁금증을 싹 풀어 줄게

BYCOSMOPOLITAN2021.06.17
본투비 유교 걸인 나는 수영장 갈 때 팬티라인 주변부를 면도기로 미는 것 외에 소중한 부위의 모를 정리하지 않고 살아왔다. 굳이 밀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기 때문. 하지만 왁싱을 하면 생리할 때 더 청결하게 보낼 수 있으며, 여름에도 소중한 부위가 습하지 않아 더욱 쾌적하게 지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혹하게 되었다. 하지만, 의문점이 생겼다.  
 
그냥 면도기로 미는 거랑 뭐가 다르지?  
 
서울 기준 왁싱 시술 1회권 가격은 10만원대.  10만원 내고 밀었는데 금세 다시 털털이가 된다면 너무 아깝지 않은가. 하지만 걱정은 기우였다. 첫 브라질리언 왁싱 후 일주일이 지난 지금까지 다시 돋아난 모는 20가닥 내외였던 것! 소문대로 왁싱을 받으면 면도기로 밀 때보다 모가 잘 자라지 않았다. 관리사님께서 이유를 설명해 주셨는데 면도기로 밀면 모공이 그대로 남아있지만, 왁싱을 하면 모공까지 같이 뿌리째 뽑히기 때문에 빨리 자라지 않는 것!  
 
왁싱 후 인그로운(In-grown) 헤어가 많이 생긴다던데?  
 
올누드로 왁싱 후 인그로운 헤어는 어쩔 수 없이 생길 수밖에 없는 부분. 피부 속부터 조금씩 자라는 헤어가 살갗 위에 쌓인 각질을 뚫고 나오지 못해 생기는 일이다. 때문에 모공 위로 각질이 쌓이지 않도록 스크럽을 해주는 게 중요하다! 관리사님은 촉촉한 제품보다는 효과적인 각질 제거를 위해 건식 스크럽 제품을 추천한다고 하셨다.  
 

왁린이의 왁싱 장단점 정리  

 
장점  
1. 모발이 다시 자랄 때 면도기보다 훨씬 덜 간지럽다.
2. 모발이 다시 나는 속도가 느리다.  
3. 혼자서는 잘 안보이는 곳까지 깔끔하게 정리해주신다.  
4. 여러 번 받으면 모가 점점 얇게 난다고 한다.  
 
단점
1. 관리를 잘 못할 경우 인그로운 헤어가 생길 수 있다.  
2. 가격이 비싸다.  
3. 아프다.  
4. 부끄럽다.  
 
받는 당시에는 살짝 부끄럽고, 꽤나 아팠으나 일주일이 지난 지금 깔끔함만 남고 아픔의 기억을 사라졌다. 나는 다시 받을 의향이 있다. 장단점을 비교해 본 후 왁싱을 할지 말지는 당신의 선택!  
 
왁싱을 받았던 샵은 무무스튜디오. 브로우부터 수염, 언더헤어, 다리 등 바디 헤어를 다룬다. 숙련된 관리사님이 능숙하게 시술해주신다. 매장 내에 샤워실도 있기 때문에 직장인이라면 퇴근후 방문해도 걱정 없다. 자체 개발한 알로에 젤이나 로션 등을 파는데, 왁싱 후 관리에 도움이 될 만한 제품들이 많다. 
주소 강남구 도산대로 50길 13 논현빌딩 6층 
인스타그램 @moumou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