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떡볶이 덕후들이 찐으로 인정하는 분식집 4

한 번 먹으면 자꾸만 생각나는 마성의 떡볶이.

BY김혜미2021.06.15

순금이 떡볶이
떡볶이를 좋아하는 사람치고 아차산 신토불이 떡볶이를 모르는 사람은 없다. 핫도그와 떡볶이를 함께 먹는 독특한 조합 때문에 이미 많은 사람들의 입을 거친 맛 집이니까. 하지만, 동네 주민들은 오히려 옆집을 더 많이 간다. 일명 순금이네로 불리는 순금이 떡볶이다. 가격도 같고 맛의 차이도 거의 없긴 한데, 한 끗 아니 세 끗 정도가 다르다. 순금이네엔 깻잎이 들어갔고, 양념에 고춧가루가 더 많이 들어가 있고, 양념에서 좀 더 깊은 맛이 난달까? 그저 매운맛이 아닌 맛있게 매운맛이 중독적이라 옆동네사람들까지 포장해서 먹는 맛 집. 심지어 순대도 판다. 굳이 핫도그와 떡볶이를 함께 맛보려는 게 아니라면, 아차산 떡볶이의 최강자는 순금이네에 한표.
메뉴 깻잎떡볶이 3000원 순대 4000원
위치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로43길 43
문의 02-455-8090
 

송스키친
떡볶이의 화려한 변주는 이곳저곳에서 시도되지만 그 떡볶이를 담는 그릇의 변주는 이곳이 유일하지 않을까? 오븐에 구운 도우 속 해물떡볶이로 유명한 송스키친이다.
기본 해물떡볶이 자체가 워낙 맛있어서 기본을 먹어도 좋지만, 발효반죽을 오븐에 구워 바삭하게 익힌 도우와 잘 어우러진 치즈해물떡볶이, 오븐에 구운 달달한 단호박과 함께 먹는 단호박해물떡볶이가 더 인기메뉴다. 전통적인 떡볶이 맛집이라기보단, 파스타와 피자를 파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인데 떡볶이가 더 인기 많은 독특한 곳. 서촌에 있는 이탈리안 답게 한옥을 개조한 건물인 것도 특징이다. 떡볶이는 그저 저렴한 분식이란 고정관념은 잠시 버려두고, 고즈넉한 한옥 레스토랑에서 와인과 어우러진 떡볶이’요리’를 맛보는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  
메뉴 치즈해물떡볶이 22000원, 단호박해물떡볶이 26000원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필운대로 35-3
문의 02-725-1713
 

남도 분식

떡볶이 맛 집은 대부분 체인점이 되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각 지점에 따라 그 맛이 은근 편차가 심하다. 그렇다면 깔끔한 즉석떡볶이 땡길 땐 이곳만한 곳이 없는 즉석떡볶이 대표맛집인 ‘남도분식’의 체인점 중 가장 맛있는 곳은 어디일까? 바로 서촌점이다. 본점의 명맥을 잇고 있단 기분 탓인지 몰라도 서촌점은 확실히 다른지점과 다른 뭔가가 있다. 남도분식이란 이름답게 남도의 특별한 분식메뉴인 상추튀김까지 파는 곳이라 인기가 좋았는데, 언젠가부턴 부산 분식메뉴의 최강자인 비빔당면에 납작만두 그리고 물떡도 팔기 시작해 전국구 최강 분식집이 됐다. 여러 떡볶이 메뉴중에서도 닭다리 살이 한 덩어리 채로 나오는 닭 떡볶이가 필자의 원픽. 매장에서 메뉴선택하느라 힘든 사람들을 위해  집에서 마음껏 시켜먹을 수 있는 밀키트도 최근에는 판매하고 있다.
메뉴 닭떡볶이(2인분) 19900원, 남도 떡볶이(2인분) 14000원, 곱창떡볶이(2인분)24000원
위치 서울 종로구 옥인2길 2 (전국 각지 체인)
문의 02-723-7775
 

조코만 삼겹 떡볶이

청주하면 생각나는 음식은 짜글이, 새뱅이찌개 등이지만 청주를 대표하는 분식은 오직 삼겹떡볶이다. 청주가 특별히 삼겹살과 떡이 맛있어서 그렇다기 보단, 오직 이 ‘조코만 삼겹떡볶이’의 기막힌 양념맛 때문. 청주의 자랑인 그 떡볶이집을 이제 서울에서 먹을 수 있다. 서초에 체인점이 생긴 것. 조코만! 이라는 본능적인 상호답게, 그 맛 역시 직관적이다. 전국민의 최애 음식인 삼겹살과 떡볶이를 모아놨으니 그 어벤저스가 최강인 이유는 따로 설명할 필욘 없을 듯. 보통맛도 맛있게 매콤한 편이니 매운걸 잘 못먹는 분들에겐 보통 맛을 추천한다.  
메뉴 삼겹떡볶이 14000원, 주먹밥 3000원, 치즈볼 3500원
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29길 28
문의 02-599-8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