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여름 준비 시작! 이생망 보디를 구원해줄 여름 시술은?

날이 더워지며 미모 비수기가 본격화되는 참담한 기분? 이생망 온몸 구석구석을 구원해줄 여름 시술이 간절하다면 아묻따 필독!

BYCOSMOPOLITAN2021.06.12
 
유야효~ 본격 더워지기 전, 지금이야말로 여름을 대비해 보디 시술을 준비해야 할 때! 밉상 군살과 빈티 유발 포인트를 집중 타기팅하는 시술에 주목~.
 

① 올록볼록 머핀 뱃살과 통통 하체

지방세포만 얼려 파괴하는 쿨셰이핑이나 지방을 용해하는 HPL, PPC, LLD 등의 주사 요법으로 시술이 가능하다. 이러한 시술은 좁은 부위보다는 뱃살이나 허벅지 등 넓은 면적에 쌓인 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다. 단순히 일시적으로 지방 크기를 줄이는 게 아니라 지방세포를 아예 파괴하는 시술로, 절개나 수술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이 적은 편. 그런가 하면 저출력 레이저와 고주파 등의 열에너지를 이용해 지방을 감소시키는 방법도 있다. 단, 단순히 살이 쪄서 피하지방이 두꺼워진 게 아니라 섬유 부종이 심해 통통해 보인다면 고주파 계열의 시술보다는 체외 충격파 시술이 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② 등드름, 슴드름 세굿바~

목선이 드러나는 셰이프부터 등을 훤히 보여주는 백리스 서머 톱을 입고 외출하고 싶지만 붉게 번진 몸드름 때문에 스타일까지 포기해야 할지 모른다면? 얼굴과 달리 등과 가슴은 하루 종일 옷과 가방 등에 접촉이 잦은 부위기도 하고, 얼굴보다 모공이 더 큰 편이라 얼굴에 생긴 여드름과는 치료 방법이 조금씩 다르다. 항균 및 항바이러스 작용이 뛰어난 아르곤 플라듀오 레이저와 동반된 색소침착을 치료하는 큐엑스 맥스, 엑셀 V 등의 레이저를 병행해 시술하면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만약 이전에 생긴 여드름 후폭풍의 흔적을 지우고 싶다면 보디 전용 코레지 셀핏 시술도 주목할 만하다. 기존의 고주파 장비와 달리 콜라겐 변성이나 발열 치료가 아니라 세포에 직접적으로 공명파를 전달해 세포 재생을 활성화한다. 그야말로 자발적인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보다 근본적인 방법에 속한다.
 
 

③ 누렁이로 변색된 문제성 발톱

좋못사 네일 성애자라면 특히 조심! 탈착 형태의  인조 팁이나 젤 스티커를 붙이고 오래 방치하면 발톱에 공기가 통하지 않아 균이 무한 서식하기 딱 좋은 환경이 될 수밖에 없다. 이미 발톱이 변색됐거나 두껍게 자란다면 곰팡이 균을 사멸시키는 레이저 치료를 받도록 한다. 핀포인트나 오나코 레이저 치료로 불리는 시술은 주변 조직을 손상하지 않고 발톱 곰팡이 균만 파괴해 통증 없이 사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④ 옷태 폭망! 두루뭉술한 보디라인

옆구리에 두둑한 살과 엉밑살, 가슴인지 겨살인지 모를 어정쩡한 군살을 정리하고 싶다면 유어클리닉의 트리플 칵테일 주사 요법을 추천한다. “여름철 비키니 입기가 목표라면 지방세포 파괴와 함께 림프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시술을 병행해야 효과가 커요. 본인의 체형이나 피하지방의 두께 및 양에 따라서 주사에 들어가는 용액을 조금씩 달리해 개인 맞춤형 커스터마이즈 시술로 진행됩니다.” 유어클리닉 서수진 원장의 설명이다. 본격적으로 비키니를 입기 2개월 전부터 주 1~2회가량 시술하면 두루뭉술한 보디라인에서 탈출할 수 있을 듯!
 
 

⑤ 늘어지고 처진 미세 부위

뚱뚱하거나 그렇다고 아예 마른 체형은 아니지만 겨드랑이나 등살이 눈에 거슬리고, 나잇살이 빠지지 않아 늘어진 팔뚝 살 등을 정리하고 싶다면 튠바디, 울쎄라, 바디 슈링크 등의 도움을 받아볼 것. 울쎄라는 초음파로 열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재생을 돕고, 튠바디는 초음파와 고주파를 결합한 시술로 피부 조직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최근 보디 시술로 핫해진 바디 슈링크나 울핏은 지방층까지 침투하는 집중 초음파 에너지로 진피층을 자극해 늘어지고 처진 살을 끌어 올린다. 가격 면에선 튠바디, 울쎄라보다 부담이 적은 편.
 
 

⑥ 올록볼록 징그러운 셀룰라이트

시술 방법으로는 미니 지방 흡입술이 있는데, 보통 뱃살이나 엉덩이, 허벅지 밑살에서 10리터가량의 지방을 추출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부위가 매끈해지도록 주입한다. 단, 일시적으로 피부가 매끈해지는 효과는 있지만 갑자기 몸무게가 늘어나면 시술 부위가 자칫 더 울퉁불퉁해질 수 있으니 보디 케어에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한다. 손유나클리닉의 셀룰라이트캣 시술은 지방세포를 제거하고 엉켜 있는 섬유조직을 치료하는데,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근막층에 전달하는 코어 리프팅을 병행하면 피부 탄력까지 높일 수 있다.
 
 

⑦ 솟은 어깨 근육과 뭉친 승모근

잔뜩 성나 있는 승모근을 풀어주는 건 단순히 외관상 쭉 뻗은 일자 어깨 라인을 만들어주는 것뿐만 아니라 얼굴과 머리 쪽으로 연결된 림프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뭉친 근육은 보톡스 주사 요법으로 근육의 크기를 줄이거나 근육 안쪽에 약물을 주입해 근육 주변을 풀어주는 주사 시술을 1~2주 간격으로 받으면 된다. 불필요한 지방을 림프로 배출시키고 근육의 통증을 완화하면 얼굴 부종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편두통 증상도 개선될 수 있기 때문에 망설이지 말고 시술의 힘을 빌려볼 것~.
 
 

⑧ 겨드랑이와 Y라인 등 제모 부위의 얼룩덜룩 거뭇한 흔적

주름진 굴곡 사이에 숨어 있는 얼룩덜룩한 착색 흔적! 특히나 살이 접혀 있는 데다 주름이 많아 뽀얗게 유지하는 게 더 어려운 부위로 습관성 면도 제모 혹은 왁싱 시술을 자주 하는 편이라면 주변 피부 색소가 침착돼 탁한 믹스 커피색이나 심할 경우 거뭇할 정도로 피부색이 변할 수 있다. 색소침착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잡티를 옅게 만들면서 피부 톤을 개선하는 레이저 토닝 치료를 1~2주 간격으로 10회 정도 받는 방법을 추천한다. 좀 더 확실한 미백을 원한다면 레이저 토닝의 한계를 능가할 정도의 높은 에너지 효율로 다양한 깊이의 색소를 선택적으로 치료하는 피코토닝, 피코루비 레이저 등의 시술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
 
 

⑨ 눈치코치 없이 분출되는 흥건한 땀, 겨땀눈물

다한증 보톡스 시술로 치료 가능하다. 겨드랑이를 비롯해 손과 발, 이마, 코, 뺨 등에 시술할 수 있다. 보톡스는 발달한 근육을 축소시키는 시술이 일반적이지만 다한증 보톡스는 피부 진피층에 주사해 땀샘을 억제시켜 땀 분비를 줄여준다. 주사 2~3일 후부터는 땀이 줄어들고, 6개월 간격으로 시술하면 땀으로 인한 불편함은 거이 없을 정도.
 
 

Keyword

Credit

  • editor 정유진
  • photo by 최성욱
  • art designer 조예슬
  • advice 김지선(MH클리닉 원장)/ 김세현(린클리닉 원장)/ 구용수(닥터구의원 원장)
  • advice 서수진(유어클리닉&메디컬 스파 원장)/ 윤은정(압구정 아인의원 원장)
  • advice 손유나(닥터 손유나 의원 원장)
  • product cooperation 유어클리닉
  • assistant 박지윤/ 박민수
  • digital designer 김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