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코스모 최초공개! NCT 127이 어제 받은 바로 그 상

2021년 골든디스크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 수상의 주인공은?

BY김지현2021.01.11
 
2021년 1월 9일과 10일, 양일에 거쳐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가 개최됐다.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언택트’라는 돌파구를 찾아 K-POP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킨 2020년. 사전 녹화로 진행된 이번 골든디스크어워즈는 작년 한 해 동안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아티스트들의 음악과 무대를 한 눈에 살필 수 있었다. ‘RE’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지난 일상에 지친 많은 사람들이 ‘다시’ 시작하고, 힘을 낼 수 있도록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이번 골든디스크어워즈를 위해 새로운 컨셉으로 선보인 K-POP 아티스트들의 무대 덕분에 눈 호강은 덤! 비대면으로 진행돼 공연장은 관중으로 채워지지 않았지만, 아티스트들의 뜨거운 열기와 랜선으로 응원하는 팬들의 목소리가 울린 현장의 모습을 공개한다.
 
 
디지털 음원 부문과 음반 부문을 나눠 진행한 이번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주목해야 될 수상은 바로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 상! 이 상은 글로벌 패션 &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코스모폴리탄 이름에 걸맞은 아티스트에게 주는 수상 부문이다. 2019년도에는 블랙핑크와 워너원, 2020년도에는 트와이스와 뉴이스트가 수상한 바 있다.
 
대망의 2021년, 골든디스크 어워즈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 수상의 주인공은 바로 무대마다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이 시대의 가장 글로벌 한 K-POP 그룹 NCT 127이다.
 
 
수상을 한 NCT 127 멤버들은 “NCT 127이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모두에게 빛을 낼 수 있을 만한 멋있는 팀이 될 때까지 열심히 노력할 테니 끝까지 많이 기대해줬으면 좋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지난해, NCT 127은 NCT 완전체를 비롯해 유닛 그룹인 NCT DREAM, Way V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그중, NCT 127이 2020년 3월에 발매한 정규 2집 NCT #127 Neo Zone이 148만 장 판매를 기록하며 데뷔 이후 처음으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이름을 올렸으며, 빌보드 ‘2020년 연말 결산 리포트’ 결과에 따르면 ‘톱 피지컬앨범’ 부문 6위를 차지했다.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정규 2집 앨범 타이틀 곡 ‘영웅 (英雄; Kick It)'은 중독성 강한 사운드와 강렬한 템포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시즈니를 비롯해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번 골든디스크어워즈 무대에서도 ‘Next Round + Punch’ 등 퍼포먼스 장인답게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다.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 상을 수상한 NCT 127멤버들이 코스모폴리탄 독자들과 시즈니를 향해 전해 온 수상 소감은 코스모폴리탄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