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2021 뷰티 트렌드 7가지로 정리해드립니다

어렵고 복잡한 이슈는 필요없다! 다음 쏘~핫 키워드만 탑재한다면 뽀작 갬성 젠지도, 어려지고 싶은 에디터도 모두가 대동단결 힙해질 수 있다.

BYCOSMOPOLITAN2020.12.28
 

올해의 ‘빛’ 컬러

5G급 인싸가 아니더라도 올해의 핫 컬러는 무한 관심의 대상! 팬톤에 따르면 2021년에는 희망과 활기를 상징하는 옐로 ‘일루미네이팅’과 인내와 평온함을 표현하는 그레이 ‘얼티밋그레이’가 센터 컬러로 자리 잡을 전망이라고. 그래선지 다수의 화장품 브랜드에서 일루미네이팅 컬러가 포인트인 신상으로 소비자들의 심장 어택 중. 올해의 컬러만큼이나 2021년 뷰티 마켓 역시 밝고 빛나면서도 불꽃처럼 빵빵 터질 수 있기를! 
 바이레도 릴 플레르 오 드 퍼퓸 리미티드 에디션 100ml 29만8천원.

바이레도 릴 플레르 오 드 퍼퓸 리미티드 에디션 100ml 29만8천원.

 
 
 

간헐적 비건 뷰티

더마가 가고 비건이 왔다! 한창 순한 약국 화장품에 올인하던 것이 이제는 더 나아가 비건 화장품으로까지 옮겨지게 된 것. 디어달리아, 베이지크, 아떼, 세럼카인드, 더비건글로우, 보나쥬르…. 최근 들어 비건 뷰티를 지향하는 브랜드가 앞다퉈 론칭하면서 젠지 감성을 후벼 파고 있는 중. 이전에는 단지 ‘내 피부’를 위해서였다면 이제는 ‘지속 가능한 뷰티’라는 측면이 한층 더 우위에 있는 것이 작년의 클린 뷰티와 올해의 비건 뷰티의 차이점.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브랜드에서도 일부 제품을 비건 라인으로 출시하고 있는데, 피부에 순하고 기능적으로도 훌륭하며 지구에도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이런 뷰티 트렌드라면 언제든지 대환영.  
 
 
 

블루 옹브레 이펙트  

1 트와이스 정연 2 한예슬 3 헤이즈 4 여자친구 엄지 5 오마이걸 미미 6 트와이스 다현 7 있지 류진

1 트와이스 정연 2 한예슬 3 헤이즈 4 여자친구 엄지 5 오마이걸 미미 6 트와이스 다현 7 있지 류진

2020년 무려 105% 괴물 성장을 기록한 블루 옹브레 헤어. 이 메가톤급 인기는 올해 더욱 거세져 센터 컬러링으로 굳건히 자리 잡게 될 전망. 애시 블루, 블루 그레이, 블루 퍼플 등 각양각색의 블루 탈색 헤어가 스트리트를 수놓을 예정이니 힙한 거 하면 절대 빠질 수 없는 뷰피라면 블루 옹브레 대란에 살포시 동참해볼 것.
 
 
 

오늘부터 1일 1패드

1 에이지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토너 패드 2만4천원. 2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앰플 패드 2만5천원. 3 클라뷰 퓨어 펄세이션 피에이치 밸런싱 퀵 클렌징 패드 2만2천9백원. 4 미샤 타임레볼루션 개똥쑥 진정 스팟팩 2만8천원. 5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 2만2천원.

1 에이지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토너 패드 2만4천원. 2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앰플 패드 2만5천원. 3 클라뷰 퓨어 펄세이션 피에이치 밸런싱 퀵 클렌징 패드 2만2천9백원. 4 미샤 타임레볼루션 개똥쑥 진정 스팟팩 2만8천원. 5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 2만2천원.

몇 년 전 역대급 핵돌풍을 일으키며 국민 뷰티 루틴으로 완벽히 자리 잡은 1일 1팩. ‘이 정도 파급력을 지닌 뷰티 핵루틴이 또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올해는 패드가 시트  마스크 그 이상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짐작된다. 마스크 착용으로 트러블이 많아지면서 얼굴 전체가 아닌 스폿 부위를 케어해줄 스몰 사이즈의 패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게 된 것. 각질 제거, 진정, 보습 등 셀 수 없을 정도로 방대한 시트 마스크처럼 2021년도에는 다양한 취저 패드가 출시돼 원하는 부위를 임팩트 있게 케어하는 것이 대세 스킨케어 루틴이란 말씀.

 
 
 

 N차 신상이 뜬다

이제 하나의 제품을 오랜 시간 충성도 있게 좋아하는 건 라떼 시절 얘기. 당근마켓에 30대는 물론 20대, 10대의 어린 소비자들까지 열광하는 건 다름 아닌 재빠르게 치고 빠지는 쇼터블 소비가 익숙해졌기 때문이다.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가 앞다퉈 미니어처 사이즈의 제품을 출시하는 것도, 잊을 만하면 컬래버레이션 한정판이 출시되는 것도 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기 때문. 따라서 올해는 중고 마켓에서 활동하는 세컨슈머들의 활약이 급성장할 각! 판매자 입장에서는 헌테크 효과를, 반대 입장에서는 갓성비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대박적 시너지 효과를 준다.
 
 
 

겉보속촉 with 글로

전례없는 코로나19 사태로 급 떡상한 마스크 메이크업. 따라서 작년 한 해는 마스크 물아일체 라이프로 인해 격동의 베이스 시기를 보낼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2021년도에는 마스크 베이스 혼돈 시대를 끝내고 뉴 베이스가 화두로 떠오를 전망. 피부 속은 촉촉하지만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매트한 마무리감은 필수! 대신 치크 부분에 크리미한 블러셔를 사용해 글로 효과를 절대 놓치지 않아야 한다. 다시 말해 ‘겉보속촉 with 글로’가 시즌 슈퍼 핫 베이스 키워드!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마스크 밀착형 베이스 메이크업을 선택했어도 우월한 장밋빛 피부는 고수하고 싶은 것이 코로나19 시대를 대처하는 슬기로운 마스크 메이크업 플렉스~.

 
 
 

‘오하운’ 공화국  

작년 집콕 운동은 애교 수준. 이제는 너도나도 프로 운동러가 되는 시대가 왔다. 코로나19  시대에 면역력이  핫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많은 사람이 일상력을 키우는 운동에 대한 필요성을 체감했기 때문. 여기에 운동이 곧 여가이며 마음 챙김이라는 젠지들의 뉴 사고방식까지 더해져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운동스타그램이 날개를 달 예정. 방구석이든 아니든 그들은 자신의 운동 과정을 기록해 많은 이들과 공유하길 원하며, 상황과 목적에 따라 따로 또 같이 운동하길 희망한다. “요즘의 운동 트렌드는 단순히 활동 자체로 끝나지 않고, 인증샷으로 이어져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개인의 성장까지 이루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에 ‘오늘 하루 수고하세요’를 줄인 #오하수 대신 ‘오늘 하루도 운동합니다’라는 뜻의 #오하운 해시태그가 급증하는 것도 바로 그 증거라고 할 수 있죠 .” 〈트렌드 코리아 2021〉의 저자 김난도 교수의 설명만 봐도 현재 대한민국은 운동 공화국으로 거듭나기 일보 직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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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 Editor 하윤진
  • Art Designer 조예슬
  • Photo by 최성욱(제품)/IMAXtree.com(컬렉션)
  • )/Getty Images·인스타그램(셀렙/이미지)
  • Reference Book <트렌드코리아 2021>/<밀레니얼-Z세대 트렌드 2021>
  • Assistant 김하늘/박지윤
  • 기사등록 온세미